KPI뉴스 - 하이네켄코리아, 지구의 날 '하이네켄 용기내 챌린지' 진행

  • 맑음함양군29.9℃
  • 구름많음창원24.6℃
  • 맑음인천29.7℃
  • 맑음정선군29.6℃
  • 맑음상주29.9℃
  • 맑음정읍31.1℃
  • 맑음영주29.2℃
  • 맑음영월30.9℃
  • 구름많음경주시24.8℃
  • 맑음이천29.8℃
  • 맑음흑산도25.9℃
  • 맑음고창군31.1℃
  • 맑음대전31.3℃
  • 구름많음북춘천30.6℃
  • 맑음대구27.8℃
  • 맑음진도군27.5℃
  • 구름많음제주25.0℃
  • 구름많음울진22.4℃
  • 맑음장흥29.1℃
  • 맑음보령30.1℃
  • 맑음거창28.9℃
  • 구름많음영덕22.3℃
  • 구름많음북부산26.7℃
  • 구름많음홍성31.6℃
  • 구름많음밀양27.9℃
  • 맑음서청주30.6℃
  • 맑음군산26.7℃
  • 구름많음수원29.4℃
  • 구름많음북창원27.7℃
  • 구름많음속초23.5℃
  • 맑음서산29.5℃
  • 맑음고흥29.9℃
  • 맑음세종30.1℃
  • 맑음강진군30.2℃
  • 구름많음서귀포25.6℃
  • 맑음광양시28.2℃
  • 맑음대관령22.9℃
  • 맑음부안28.3℃
  • 맑음청주32.5℃
  • 맑음목포26.6℃
  • 구름많음인제29.2℃
  • 맑음장수28.0℃
  • 맑음파주29.6℃
  • 맑음추풍령28.5℃
  • 맑음봉화28.5℃
  • 맑음순창군30.8℃
  • 맑음충주31.3℃
  • 구름많음울산23.0℃
  • 맑음의령군28.5℃
  • 맑음문경29.2℃
  • 맑음의성29.6℃
  • 구름많음울릉도22.3℃
  • 맑음안동29.1℃
  • 맑음보은29.7℃
  • 맑음서울31.6℃
  • 구름많음청송군27.5℃
  • 맑음동해23.9℃
  • 구름많음부여30.3℃
  • 구름많음남해25.2℃
  • 맑음영광군29.0℃
  • 구름많음백령도23.9℃
  • 맑음합천29.1℃
  • 구름많음부산24.9℃
  • 구름많음거제24.2℃
  • 맑음금산31.0℃
  • 구름많음철원30.8℃
  • 구름많음양평30.5℃
  • 구름많음여수24.8℃
  • 맑음해남28.1℃
  • 구름많음통영25.3℃
  • 맑음제천30.1℃
  • 맑음강릉27.7℃
  • 맑음천안30.5℃
  • 맑음남원30.5℃
  • 구름많음동두천29.2℃
  • 맑음진주28.3℃
  • 맑음태백25.0℃
  • 구름많음영천26.7℃
  • 구름많음강화29.2℃
  • 구름많음김해시26.5℃
  • 맑음완도30.1℃
  • 구름많음춘천30.9℃
  • 맑음산청28.7℃
  • 구름많음고산24.1℃
  • 맑음원주31.0℃
  • 맑음고창29.5℃
  • 구름많음양산시27.8℃
  • 맑음전주31.5℃
  • 맑음북강릉25.6℃
  • 구름많음포항22.6℃
  • 맑음광주33.1℃
  • 맑음순천28.5℃
  • 맑음구미29.5℃
  • 맑음임실29.8℃
  • 흐림성산24.8℃
  • 맑음보성군28.2℃
  • 구름많음홍천29.2℃

하이네켄코리아, 지구의 날 '하이네켄 용기내 챌린지' 진행

이종화
기사승인 : 2021-04-22 10:37:31
▲ 하이네켄코리아 임직원들이 지구의 날을 기념하며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다회용기, 텀블러 등을 사용해 용기내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하이네켄 제공]

하이네켄코리아가 지구의 날을 맞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줄이기 위한 '하이네켄 용기내 챌린지'를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용기내 챌린지'는 마트나 음식점에서 음식이나 식자재를 구매할 때 일회용 포장용품을 사용하는 대신 다회용기를 직접 가져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활동으로,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MZ세대들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평소 지속 가능한 사회 형성을 기업의 핵심 가치로 두고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하이네켄코리아는 지구의 날을 맞아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이번 사내 행사를 기획했다.

하이네켄코리아 임직원들은 지난 15일부터 일상 속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대신 다회용기, 텀블러, 장바구니 등을 사용하며 용기내 챌린지를 실천하고 있으며, 개인 SNS에 인증샷을 업로드하며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하이네켄코리아 사회공헌 담당 김준형 과장은 "플라스틱 재활용과 자원순환 등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았는데, 지구의 날을 맞아 임직원들이 직접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참여하는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내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네켄코리아는 지난해 투명 페트병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는 페트라떼 SNS 캠페인을 진행해 폐페트병 배출 문제와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렸으며, 지난 2월에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환경부의 '고고챌린지'에 전직원이 동참했다. 더불어 하이네켄 인터내셔널은 올해 중장기 전략으로 2040년까지 전 밸류체인에서 탄소중립을 이뤄낸다는 ESG 경영방침을 선언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