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하이네켄코리아, 지구의 날 '하이네켄 용기내 챌린지' 진행

  • 구름많음진주21.1℃
  • 구름많음의령군
  • 구름많음서귀포22.7℃
  • 구름많음목포21.4℃
  • 흐림합천21.2℃
  • 구름많음밀양22.6℃
  • 구름많음임실21.6℃
  • 흐림고흥21.9℃
  • 흐림순천21.2℃
  • 구름많음강릉19.7℃
  • 맑음영천18.7℃
  • 흐림충주20.7℃
  • 구름많음영광군22.1℃
  • 구름많음북강릉19.7℃
  • 흐림영주16.8℃
  • 구름많음안동17.8℃
  • 맑음의성19.3℃
  • 구름많음대관령14.8℃
  • 구름많음광양시21.9℃
  • 흐림제주22.5℃
  • 구름많음천안20.7℃
  • 구름많음춘천20.0℃
  • 구름많음상주21.0℃
  • 맑음영덕19.8℃
  • 구름많음서울23.2℃
  • 맑음부안23.3℃
  • 구름많음강화22.3℃
  • 박무백령도21.4℃
  • 구름많음정읍23.5℃
  • 구름많음대전22.0℃
  • 구름많음파주21.6℃
  • 구름많음순창군20.8℃
  • 구름많음거제21.3℃
  • 구름많음통영21.7℃
  • 구름많음광주22.7℃
  • 맑음수원22.7℃
  • 구름많음양산시21.8℃
  • 구름많음영월18.6℃
  • 구름많음강진군20.8℃
  • 맑음봉화17.1℃
  • 구름많음고창22.5℃
  • 구름많음함양군20.3℃
  • 구름많음속초20.9℃
  • 맑음부여22.0℃
  • 구름많음원주20.9℃
  • 구름많음부산21.8℃
  • 구름많음울릉도19.5℃
  • 구름많음울진20.8℃
  • 맑음전주23.2℃
  • 구름많음창원22.0℃
  • 구름많음대구20.3℃
  • 맑음태백17.7℃
  • 구름많음금산21.2℃
  • 구름많음고산21.1℃
  • 흐림남해21.7℃
  • 맑음경주시20.1℃
  • 구름많음해남20.9℃
  • 구름많음장흥21.2℃
  • 구름많음제천17.8℃
  • 구름많음정선군15.1℃
  • 구름많음철원20.0℃
  • 구름많음북부산21.9℃
  • 구름많음이천21.8℃
  • 구름많음서산23.2℃
  • 흐림여수21.9℃
  • 박무울산19.5℃
  • 구름많음김해시21.9℃
  • 구름많음서청주21.8℃
  • 구름많음흑산도20.9℃
  • 구름많음양평20.6℃
  • 구름많음청주22.6℃
  • 구름많음고창군21.9℃
  • 구름많음성산22.0℃
  • 구름많음완도21.5℃
  • 구름많음진도군20.6℃
  • 구름많음동두천22.1℃
  • 구름많음인제16.6℃
  • 구름많음북창원22.5℃
  • 구름많음북춘천19.8℃
  • 맑음추풍령20.8℃
  • 구름많음홍천18.2℃
  • 흐림보성군21.4℃
  • 맑음동해19.5℃
  • 맑음구미22.3℃
  • 박무홍성23.1℃
  • 구름많음장수19.5℃
  • 구름많음세종22.0℃
  • 구름많음남원21.1℃
  • 구름많음보령24.5℃
  • 구름많음군산22.3℃
  • 구름많음거창20.5℃
  • 구름많음문경20.3℃
  • 구름많음인천23.7℃
  • 구름많음보은19.7℃
  • 구름많음산청20.4℃
  • 구름많음포항20.6℃
  • 구름많음청송군15.6℃

하이네켄코리아, 지구의 날 '하이네켄 용기내 챌린지' 진행

이종화
기사승인 : 2021-04-22 10:37:31
▲ 하이네켄코리아 임직원들이 지구의 날을 기념하며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다회용기, 텀블러 등을 사용해 용기내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하이네켄 제공]

하이네켄코리아가 지구의 날을 맞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줄이기 위한 '하이네켄 용기내 챌린지'를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용기내 챌린지'는 마트나 음식점에서 음식이나 식자재를 구매할 때 일회용 포장용품을 사용하는 대신 다회용기를 직접 가져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활동으로,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MZ세대들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평소 지속 가능한 사회 형성을 기업의 핵심 가치로 두고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하이네켄코리아는 지구의 날을 맞아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이번 사내 행사를 기획했다.

하이네켄코리아 임직원들은 지난 15일부터 일상 속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대신 다회용기, 텀블러, 장바구니 등을 사용하며 용기내 챌린지를 실천하고 있으며, 개인 SNS에 인증샷을 업로드하며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하이네켄코리아 사회공헌 담당 김준형 과장은 "플라스틱 재활용과 자원순환 등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았는데, 지구의 날을 맞아 임직원들이 직접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참여하는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내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네켄코리아는 지난해 투명 페트병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는 페트라떼 SNS 캠페인을 진행해 폐페트병 배출 문제와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렸으며, 지난 2월에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환경부의 '고고챌린지'에 전직원이 동참했다. 더불어 하이네켄 인터내셔널은 올해 중장기 전략으로 2040년까지 전 밸류체인에서 탄소중립을 이뤄낸다는 ESG 경영방침을 선언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