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KT "통신·반도체 2개축…인적분할 추진"

  • 구름많음수원19.0℃
  • 맑음산청17.7℃
  • 맑음영덕14.2℃
  • 맑음문경16.1℃
  • 흐림추풍령15.6℃
  • 구름많음통영19.2℃
  • 구름많음광주20.3℃
  • 구름많음강화18.7℃
  • 맑음순창군17.4℃
  • 맑음속초16.8℃
  • 맑음장수14.7℃
  • 구름많음장흥18.8℃
  • 구름많음양평17.7℃
  • 흐림원주17.1℃
  • 구름많음보성군20.0℃
  • 구름많음이천17.3℃
  • 맑음의령군
  • 구름많음구미17.6℃
  • 구름많음철원16.5℃
  • 맑음충주16.5℃
  • 구름많음밀양18.7℃
  • 구름많음목포19.6℃
  • 맑음강릉15.2℃
  • 구름많음부산18.6℃
  • 흐림태백11.0℃
  • 구름많음창원19.2℃
  • 구름많음동두천18.1℃
  • 구름많음진도군17.4℃
  • 구름많음부안19.0℃
  • 구름많음천안17.0℃
  • 맑음포항17.6℃
  • 흐림해남18.2℃
  • 구름많음고산20.2℃
  • 구름많음완도19.6℃
  • 구름많음인천21.6℃
  • 구름많음청송군13.9℃
  • 구름많음서귀포19.9℃
  • 맑음경주시16.3℃
  • 구름많음울진14.5℃
  • 구름많음보령19.5℃
  • 구름많음영광군18.1℃
  • 맑음영천14.6℃
  • 구름많음홍천14.9℃
  • 구름많음의성15.1℃
  • 흐림정선군11.7℃
  • 구름많음흑산도19.4℃
  • 흐림봉화12.2℃
  • 구름많음제주21.0℃
  • 구름많음보은15.5℃
  • 맑음대구16.6℃
  • 구름많음남해20.7℃
  • 흐림강진군18.9℃
  • 구름많음거제18.8℃
  • 구름많음함양군18.0℃
  • 구름많음고창군17.7℃
  • 구름많음대전19.2℃
  • 구름많음동해14.7℃
  • 구름많음여수20.8℃
  • 구름많음북춘천15.9℃
  • 박무홍성18.7℃
  • 구름많음군산19.3℃
  • 구름많음대관령8.6℃
  • 맑음거창16.3℃
  • 구름많음양산시18.2℃
  • 구름많음북창원19.4℃
  • 구름많음춘천16.3℃
  • 구름많음영주15.1℃
  • 맑음서청주18.1℃
  • 구름많음김해시18.2℃
  • 구름많음청주20.6℃
  • 구름많음부여18.4℃
  • 구름많음광양시19.8℃
  • 구름많음정읍18.4℃
  • 박무백령도18.4℃
  • 구름많음세종18.2℃
  • 구름많음서산19.2℃
  • 구름많음임실16.6℃
  • 구름많음북부산18.3℃
  • 구름많음서울20.8℃
  • 맑음울릉도16.9℃
  • 맑음성산20.1℃
  • 구름많음전주19.0℃
  • 구름많음제천14.9℃
  • 맑음울산16.4℃
  • 구름많음파주17.8℃
  • 구름많음북강릉15.0℃
  • 맑음안동16.5℃
  • 구름많음고창17.9℃
  • 구름많음진주17.5℃
  • 구름많음금산17.1℃
  • 맑음남원18.2℃
  • 구름많음상주17.0℃
  • 구름많음순천17.2℃
  • 흐림영월14.7℃
  • 구름많음고흥18.4℃
  • 구름많음인제13.5℃
  • 맑음합천18.2℃

SKT "통신·반도체 2개축…인적분할 추진"

박일경
기사승인 : 2021-04-14 16:38:29
AI&디지털인프라 컴퍼니-ICT투자전문회사 체제 SK텔레콤이 통신과 반도체를 각각 주력으로 하는 인공지능(AI)&디지털인프라 컴퍼니와 ICT투자전문회사로 기업분할을 추진한다.

▲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본사 사옥. [SK텔레콤 제공]

SKT는 14일 인적분할 방식으로 이 같은 내용의 기업분할에 나서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SKT 존속회사인 AI&디지털인프라 컴퍼니는 기존 자회사 SK브로드밴드를 포함해 5G와 이동통신, AI와 구독형 마케팅, 데이터센터 등 디지털 사업을 위주로 할 계획이다.

신설회사는 SK하이닉스와 ADT캡스, 11번가, 티맵모빌리티 등을 자회사로 두고 반도체와 보안, 미디어, 커머스를 비롯해 새로운 정보통신기술(New ICT) 사업에 집중하고 국내외 투자에 나서는 ICT투자전문회사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앞서 박정호 SKT 사장은 지난달 주주총회에서 "연내 중간지주 전환을 위한 단계를 밟겠다"고 밝혔다.

SKT는 조만간 이사회와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이번 기업분할 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