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서 벌레?…식약처 조사 의뢰

  • 구름많음북강릉16.8℃
  • 구름많음천안18.7℃
  • 안개백령도19.0℃
  • 맑음고흥18.7℃
  • 맑음함양군19.4℃
  • 구름많음태백13.8℃
  • 구름많음부안21.2℃
  • 박무인천21.7℃
  • 맑음상주19.3℃
  • 맑음구미20.9℃
  • 맑음영광군19.7℃
  • 구름많음진주19.1℃
  • 구름많음청주23.1℃
  • 구름많음세종20.9℃
  • 맑음홍성20.7℃
  • 맑음강릉18.4℃
  • 맑음북부산18.2℃
  • 구름많음군산21.6℃
  • 구름많음서청주20.5℃
  • 맑음남해18.5℃
  • 구름많음경주시17.3℃
  • 맑음봉화14.3℃
  • 맑음양평20.9℃
  • 맑음금산20.7℃
  • 구름많음임실19.8℃
  • 맑음거제17.8℃
  • 구름많음인제16.3℃
  • 안개흑산도18.6℃
  • 맑음성산19.5℃
  • 맑음순창군20.2℃
  • 맑음합천20.4℃
  • 맑음부여19.9℃
  • 맑음의령군19.0℃
  • 맑음문경18.2℃
  • 맑음고산19.7℃
  • 맑음서산20.1℃
  • 구름많음포항19.2℃
  • 맑음안동19.2℃
  • 맑음북창원20.0℃
  • 맑음산청19.3℃
  • 맑음제주21.4℃
  • 박무여수21.5℃
  • 맑음서울22.0℃
  • 맑음대관령11.0℃
  • 맑음순천19.8℃
  • 맑음거창19.5℃
  • 구름많음울산19.0℃
  • 구름많음북춘천19.3℃
  • 맑음해남18.4℃
  • 맑음청송군14.5℃
  • 맑음원주21.9℃
  • 구름많음정선군15.2℃
  • 구름많음속초18.8℃
  • 맑음철원18.7℃
  • 맑음이천20.5℃
  • 구름많음동해17.3℃
  • 맑음동두천18.2℃
  • 구름많음영덕16.4℃
  • 맑음장수18.9℃
  • 맑음부산19.9℃
  • 맑음파주18.6℃
  • 맑음고창군20.4℃
  • 맑음영천17.3℃
  • 구름많음보은18.4℃
  • 구름많음대전22.2℃
  • 맑음통영18.9℃
  • 맑음강화21.1℃
  • 구름많음울진17.6℃
  • 구름많음제천18.0℃
  • 맑음대구19.6℃
  • 맑음남원20.5℃
  • 구름많음양산시18.7℃
  • 구름많음추풍령17.7℃
  • 맑음서귀포19.9℃
  • 맑음춘천19.2℃
  • 구름많음정읍21.4℃
  • 맑음진도군17.8℃
  • 맑음목포20.3℃
  • 맑음울릉도19.1℃
  • 맑음고창19.8℃
  • 맑음의성16.4℃
  • 맑음장흥19.3℃
  • 맑음보령20.5℃
  • 맑음밀양19.2℃
  • 맑음강진군19.3℃
  • 맑음광양시20.6℃
  • 구름많음전주22.3℃
  • 맑음충주20.1℃
  • 맑음완도18.5℃
  • 맑음수원20.1℃
  • 맑음창원18.9℃
  • 맑음광주22.5℃
  • 맑음보성군20.1℃
  • 맑음홍천19.5℃
  • 맑음김해시19.2℃
  • 구름많음영월18.2℃
  • 맑음영주16.5℃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서 벌레?…식약처 조사 의뢰

김지우
기사승인 : 2021-08-12 15:45:27
하겐다즈 측 "공정 과정에서 벌레가 들어갔을 확률은 매우 적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먹다가 새끼손가락 마디 하나 크기의 벌레가 발견됐다는 주장이 나왔다. 하겐다즈는 사진상으로는 파악이 어렵다며 식약처에 별도 검사를 의뢰한 상태다.

▲ 소비자 A씨가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먹는 도중 벌레가 나왔다며 공개한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지난 11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하겐다즈 파인트에서 벌레 나옴'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전날 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초콜릿 맛 파인트를 먹다가 입 안에서 '바삭'하는 느낌이 들어 뱉어보니 갈색 벌레가 있었다고 전했다.

A씨가 공개한 사진 2장에는 먹다 남은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통 옆에 손톱 크기만 한 벌레가 놓여 있다.

A씨는 "다시 생각하니 정말 소름 끼친다. 한 입 먹고 바삭거리는 이상한 느낌이 들어 뭔가하고 뱉었는데 커다란 벌레가 있었다"며 "깜짝 놀라서 그대로 입에 있던 아이스크림을 다 뱉어냈다. 작은 벌레도 아니고 저렇게 큰 게 어떻게 나올 수 있냐"며 황당해 했다.

소비자보호원에 신고한 뒤 한국 하겐다즈 담당자와 통화한 A씨는 "공정 과정에서 벌레가 들어갔을 확률은 매우 적다"는 답변을 받았다. 하겐다즈 측은 새 아이스크림을 보내주겠다는 답변도 했다.

A씨가 먹은 초코맛 파인트는 미국에서 생산돼 수입된 제품이다. 하겐다즈 측은 A씨가 공개한 사진으로는 판단이 어려워 명확한 원인 분석과 파악을 위해 식약처에 조사를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겐다즈 관계자는 "제조 공정상 해당 이물이 유입되기 어려운 환경"이라며 "명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식약처에 조사를 의뢰했고, 관할 당국의 조사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