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서 벌레?…식약처 조사 의뢰

  • 맑음북부산19.0℃
  • 맑음백령도19.4℃
  • 맑음고창군21.5℃
  • 맑음울릉도19.3℃
  • 맑음강진군20.8℃
  • 구름많음보은19.8℃
  • 맑음수원20.8℃
  • 맑음영천18.6℃
  • 구름많음추풍령18.7℃
  • 구름많음천안20.4℃
  • 흐림전주22.9℃
  • 맑음상주20.7℃
  • 구름많음장수19.5℃
  • 맑음울진17.3℃
  • 맑음보성군21.3℃
  • 맑음남해19.4℃
  • 맑음양산시19.5℃
  • 구름많음세종21.9℃
  • 구름많음영월19.5℃
  • 구름많음군산22.4℃
  • 구름많음금산21.6℃
  • 구름많음서울22.8℃
  • 맑음창원19.5℃
  • 안개흑산도18.8℃
  • 구름많음강화21.3℃
  • 맑음장흥20.5℃
  • 구름많음문경19.7℃
  • 맑음광주23.0℃
  • 구름많음서산20.5℃
  • 맑음거제18.8℃
  • 구름많음의성17.6℃
  • 맑음울산18.7℃
  • 맑음부산20.2℃
  • 구름많음함양군21.1℃
  • 구름많음충주21.6℃
  • 맑음성산19.4℃
  • 맑음광양시21.6℃
  • 구름많음정선군16.5℃
  • 구름많음대전22.9℃
  • 맑음영광군20.1℃
  • 구름많음청주24.3℃
  • 맑음대구20.6℃
  • 맑음부안22.0℃
  • 맑음고창20.7℃
  • 구름많음서청주21.7℃
  • 구름많음북춘천19.9℃
  • 구름많음의령군21.0℃
  • 구름많음영주18.1℃
  • 맑음경주시18.2℃
  • 맑음포항19.9℃
  • 맑음서귀포20.4℃
  • 맑음여수21.8℃
  • 맑음양평22.0℃
  • 맑음목포20.7℃
  • 맑음완도19.4℃
  • 구름많음합천22.1℃
  • 구름많음밀양19.9℃
  • 맑음진도군18.4℃
  • 구름많음정읍21.6℃
  • 구름많음부여21.2℃
  • 맑음속초17.3℃
  • 맑음김해시19.1℃
  • 맑음북강릉17.8℃
  • 구름많음진주20.0℃
  • 구름많음산청20.9℃
  • 구름많음인제17.6℃
  • 구름많음춘천20.2℃
  • 구름많음안동20.5℃
  • 맑음해남19.0℃
  • 맑음구미22.7℃
  • 맑음통영19.3℃
  • 맑음동해18.1℃
  • 맑음강릉19.5℃
  • 구름많음남원21.3℃
  • 맑음고흥19.8℃
  • 구름많음철원20.0℃
  • 구름많음제천19.1℃
  • 구름많음거창21.5℃
  • 구름많음동두천19.3℃
  • 구름많음태백14.4℃
  • 맑음인천22.3℃
  • 구름많음홍천21.0℃
  • 구름많음임실21.0℃
  • 구름많음봉화15.2℃
  • 구름많음보령21.0℃
  • 맑음대관령12.2℃
  • 구름많음순천20.3℃
  • 구름많음파주19.1℃
  • 구름많음영덕17.0℃
  • 구름많음순창군21.8℃
  • 구름많음원주23.1℃
  • 맑음고산19.5℃
  • 맑음이천22.2℃
  • 구름많음청송군15.5℃
  • 구름많음홍성21.1℃
  • 맑음제주22.3℃
  • 맑음북창원20.5℃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서 벌레?…식약처 조사 의뢰

김지우
기사승인 : 2021-08-12 15:45:27
하겐다즈 측 "공정 과정에서 벌레가 들어갔을 확률은 매우 적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먹다가 새끼손가락 마디 하나 크기의 벌레가 발견됐다는 주장이 나왔다. 하겐다즈는 사진상으로는 파악이 어렵다며 식약처에 별도 검사를 의뢰한 상태다.

▲ 소비자 A씨가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먹는 도중 벌레가 나왔다며 공개한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지난 11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하겐다즈 파인트에서 벌레 나옴'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전날 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초콜릿 맛 파인트를 먹다가 입 안에서 '바삭'하는 느낌이 들어 뱉어보니 갈색 벌레가 있었다고 전했다.

A씨가 공개한 사진 2장에는 먹다 남은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통 옆에 손톱 크기만 한 벌레가 놓여 있다.

A씨는 "다시 생각하니 정말 소름 끼친다. 한 입 먹고 바삭거리는 이상한 느낌이 들어 뭔가하고 뱉었는데 커다란 벌레가 있었다"며 "깜짝 놀라서 그대로 입에 있던 아이스크림을 다 뱉어냈다. 작은 벌레도 아니고 저렇게 큰 게 어떻게 나올 수 있냐"며 황당해 했다.

소비자보호원에 신고한 뒤 한국 하겐다즈 담당자와 통화한 A씨는 "공정 과정에서 벌레가 들어갔을 확률은 매우 적다"는 답변을 받았다. 하겐다즈 측은 새 아이스크림을 보내주겠다는 답변도 했다.

A씨가 먹은 초코맛 파인트는 미국에서 생산돼 수입된 제품이다. 하겐다즈 측은 A씨가 공개한 사진으로는 판단이 어려워 명확한 원인 분석과 파악을 위해 식약처에 조사를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겐다즈 관계자는 "제조 공정상 해당 이물이 유입되기 어려운 환경"이라며 "명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식약처에 조사를 의뢰했고, 관할 당국의 조사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