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이익 12.5조…전년 동기比 53.37%↑

  • 맑음보령29.6℃
  • 맑음고창28.2℃
  • 맑음완도30.9℃
  • 맑음원주31.4℃
  • 맑음밀양31.9℃
  • 맑음정읍29.9℃
  • 맑음보성군28.8℃
  • 맑음순천27.9℃
  • 맑음전주30.4℃
  • 구름많음철원31.0℃
  • 맑음영덕25.4℃
  • 맑음추풍령29.5℃
  • 맑음청주32.3℃
  • 맑음서청주31.3℃
  • 맑음서귀포26.4℃
  • 구름많음장수27.2℃
  • 맑음울릉도23.8℃
  • 맑음진주28.1℃
  • 맑음춘천32.5℃
  • 구름많음임실28.5℃
  • 맑음함양군31.1℃
  • 맑음포항24.4℃
  • 맑음천안30.6℃
  • 맑음태백26.7℃
  • 맑음부산26.2℃
  • 맑음성산26.0℃
  • 맑음남해27.3℃
  • 구름많음남원30.2℃
  • 맑음대구31.2℃
  • 맑음이천31.1℃
  • 맑음부안27.8℃
  • 맑음해남28.6℃
  • 맑음광주32.9℃
  • 맑음강진군28.5℃
  • 맑음강릉29.3℃
  • 맑음목포27.1℃
  • 맑음고흥27.3℃
  • 맑음인천26.8℃
  • 맑음창원24.6℃
  • 맑음양산시28.5℃
  • 맑음거제25.9℃
  • 맑음정선군32.7℃
  • 맑음서산29.6℃
  • 맑음군산26.4℃
  • 맑음김해시26.1℃
  • 맑음홍성30.9℃
  • 맑음상주30.6℃
  • 맑음동해25.1℃
  • 맑음수원29.1℃
  • 맑음인제32.4℃
  • 맑음산청31.1℃
  • 맑음제천30.1℃
  • 맑음강화26.4℃
  • 맑음의령군30.5℃
  • 맑음광양시28.9℃
  • 맑음통영25.4℃
  • 맑음영광군28.0℃
  • 맑음문경30.4℃
  • 맑음영주30.1℃
  • 맑음충주31.8℃
  • 맑음안동31.3℃
  • 맑음거창30.6℃
  • 맑음금산29.1℃
  • 맑음양평30.3℃
  • 맑음서울30.5℃
  • 맑음울진23.3℃
  • 맑음장흥27.4℃
  • 맑음대전31.2℃
  • 구름많음순창군30.3℃
  • 맑음여수26.3℃
  • 맑음북춘천32.1℃
  • 맑음북창원29.5℃
  • 맑음진도군28.1℃
  • 맑음속초25.0℃
  • 맑음부여30.1℃
  • 구름많음고창군29.0℃
  • 맑음백령도25.7℃
  • 맑음흑산도25.3℃
  • 맑음합천30.9℃
  • 맑음북강릉27.9℃
  • 맑음영월31.6℃
  • 맑음동두천31.4℃
  • 맑음울산25.9℃
  • 맑음고산24.2℃
  • 맑음세종30.6℃
  • 맑음홍천31.8℃
  • 맑음대관령25.2℃
  • 맑음경주시29.2℃
  • 맑음구미31.9℃
  • 맑음봉화30.2℃
  • 맑음제주26.5℃
  • 맑음북부산27.3℃
  • 맑음보은30.4℃
  • 맑음영천29.0℃
  • 맑음의성32.6℃
  • 맑음파주30.2℃
  • 맑음청송군30.9℃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이익 12.5조…전년 동기比 53.37%↑

박일경
기사승인 : 2021-07-07 09:17:10
2021년 2분기 잠정 실적 발표…매출 63조 18.94%↑ 삼성전자가 연결 기준으로 매출 63조 원, 영업이익 12조5000억 원의 2021년 2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서초사옥 앞 삼성 로고. [뉴시스]

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실적의 경우 전 분기 대비 매출은 3.65%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33.26%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매출은 18.94%, 영업이익은 53.37% 각각 급증했다.

삼성전자는 "잠정 실적은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IFRS)에 의거해 추정한 결과"라며 "아직 결산이 종료되지 않은 가운데 투자자들의 편의를 돕는 차원에서 제공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09년 7월부터 국내 기업 최초로 분기 실적 예상치를 제공하고, 2010년 IFRS를 선(先) 적용함으로써 글로벌 스탠더드에 입각한 정보 제공을 통해 투자자들이 보다 정확한 실적 예측과 기업 가치에 대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주주가치를 제고해 왔다.

▲ [삼성전자 제공]

한편, 삼성전자는 투자자들과의 소통 강화 및 이해 제고 차원에서 경영 현황 등에 대한 문의사항을 사전에 접수해 실적발표 콘퍼런스 콜에서 주주들의 관심도가 높은 사안에 대해 답변을 진행할 예정이다.

질문은 이날부터 오는 29일 실적발표 콘퍼런스 콜 전까지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