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삼성전자, 내달부터 임직원 모더나 백신 자체 접종

  • 맑음동두천27.3℃
  • 맑음울산23.3℃
  • 맑음흑산도22.2℃
  • 맑음보성군24.8℃
  • 맑음영덕22.7℃
  • 맑음서청주25.6℃
  • 맑음보령27.6℃
  • 맑음완도25.4℃
  • 맑음창원24.6℃
  • 맑음제천24.9℃
  • 맑음강릉24.9℃
  • 맑음문경24.8℃
  • 맑음대관령24.8℃
  • 맑음태백24.7℃
  • 맑음영월24.8℃
  • 맑음인제22.1℃
  • 맑음속초21.9℃
  • 맑음청송군25.1℃
  • 맑음북창원26.0℃
  • 맑음홍성28.1℃
  • 맑음서울27.7℃
  • 맑음부산25.4℃
  • 맑음인천25.7℃
  • 맑음북부산25.1℃
  • 맑음양산시26.3℃
  • 맑음진도군25.6℃
  • 맑음군산25.4℃
  • 맑음봉화25.0℃
  • 맑음대전26.6℃
  • 맑음거창25.7℃
  • 맑음광양시25.7℃
  • 맑음춘천25.1℃
  • 맑음경주시24.6℃
  • 맑음북강릉24.4℃
  • 맑음진주24.8℃
  • 맑음울릉도22.1℃
  • 맑음정읍27.0℃
  • 맑음철원27.1℃
  • 맑음성산23.7℃
  • 맑음세종26.3℃
  • 맑음금산25.8℃
  • 맑음홍천24.7℃
  • 맑음구미26.6℃
  • 맑음전주27.3℃
  • 맑음영주24.3℃
  • 맑음합천24.5℃
  • 맑음남해24.1℃
  • 맑음영천23.5℃
  • 맑음부안26.4℃
  • 맑음고흥26.7℃
  • 맑음통영24.4℃
  • 맑음남원26.5℃
  • 맑음안동25.1℃
  • 맑음광주26.2℃
  • 맑음부여25.0℃
  • 맑음백령도24.5℃
  • 맑음포항22.8℃
  • 맑음강진군24.7℃
  • 맑음충주27.1℃
  • 맑음해남24.8℃
  • 맑음상주24.7℃
  • 맑음양평25.1℃
  • 맑음의성25.3℃
  • 맑음청주27.4℃
  • 맑음장흥26.0℃
  • 맑음여수23.8℃
  • 맑음고창군26.2℃
  • 맑음밀양25.3℃
  • 맑음고산22.0℃
  • 맑음보은25.4℃
  • 맑음대구24.2℃
  • 맑음동해23.8℃
  • 맑음파주27.3℃
  • 맑음울진22.9℃
  • 맑음임실25.3℃
  • 맑음함양군26.4℃
  • 맑음고창26.2℃
  • 맑음의령군24.7℃
  • 맑음이천26.4℃
  • 맑음북춘천24.9℃
  • 맑음거제24.5℃
  • 맑음추풍령24.7℃
  • 맑음산청25.7℃
  • 맑음강화26.7℃
  • 맑음순천25.8℃
  • 맑음장수25.5℃
  • 맑음천안25.6℃
  • 맑음수원26.7℃
  • 맑음서귀포24.0℃
  • 맑음정선군23.9℃
  • 맑음영광군25.4℃
  • 맑음김해시25.0℃
  • 맑음서산26.6℃
  • 맑음순창군25.9℃
  • 박무목포22.8℃
  • 맑음제주25.1℃
  • 맑음원주26.5℃

삼성전자, 내달부터 임직원 모더나 백신 자체 접종

박일경
기사승인 : 2021-06-25 11:40:32
만 18~59세 임직원·상주 협력사 직원 대상…"집단면역 기여"
삼성디스플레이도 임직원·협력사 모더나 백신 자체 접종 공지
삼성디스플레이에 이어 삼성전자도 다음 달부터 임직원들에게 코로나19 예방 백신 자체 접종을 개시한다.

▲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P2 라인 전경.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방역 당국과 협의해 이르면 다음달 27일부터 사업장 내 자체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28일부터 백신 접종 신청을 받고, 1차 접종 후 4주 이상 간격으로 2차 접종을 실시한다.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을 비롯해 구미·광주·기흥·화성·평택·천안 등 사내 부속 의원이 있는 사업장의 만 18~59세 임직원과 상주 협력사 직원이 대상이다.

모더나 백신이 공급되고, 사업장 부속 의원을 통해 자체적으로 접종된다.

삼성전자는 "정부의 만 18~59세 대상 접종 시기에 맞춰 전 국민 집단 면역 조기 달성에 기여하기 위해 자체 접종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삼성디스플레이 역시 다음 달부터 사업장 내 임직원과 상주 협력사 직원을 대상으로 모더나 백신 자체 접종을 시작한다고 공지했다.

이들 기업 외에도 SK하이닉스와 LG디스플레이 등 주요 기업들이 백신 자체 접종 참여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방역 당국은 오는 8월께부터 기업들의 주요 생산 공장 사업장에서 부속의원 등 사업장 내 의료시설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하겠다고 발표했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