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삼성전자, 내달부터 임직원 모더나 백신 자체 접종

  • 구름많음통영21.0℃
  • 흐림목포21.0℃
  • 맑음북부산21.8℃
  • 맑음거제22.0℃
  • 맑음인천23.9℃
  • 맑음청주24.1℃
  • 맑음여수21.9℃
  • 맑음임실21.4℃
  • 맑음철원22.3℃
  • 맑음금산21.9℃
  • 맑음봉화18.1℃
  • 맑음보성군22.8℃
  • 맑음충주23.4℃
  • 맑음창원22.4℃
  • 맑음의령군20.0℃
  • 맑음수원23.3℃
  • 맑음안동19.9℃
  • 맑음세종22.6℃
  • 맑음원주22.5℃
  • 맑음보은20.8℃
  • 맑음고흥22.4℃
  • 맑음북춘천20.2℃
  • 맑음부산22.7℃
  • 맑음북강릉22.8℃
  • 맑음구미22.1℃
  • 맑음대전23.3℃
  • 맑음제주22.8℃
  • 맑음정선군15.5℃
  • 맑음산청20.2℃
  • 맑음거창20.7℃
  • 맑음홍성23.4℃
  • 맑음정읍23.8℃
  • 맑음남원22.9℃
  • 맑음고산22.0℃
  • 맑음홍천19.4℃
  • 맑음경주시19.6℃
  • 맑음강화23.4℃
  • 맑음전주24.2℃
  • 맑음광주23.2℃
  • 맑음동해22.2℃
  • 흐림완도22.4℃
  • 맑음천안22.9℃
  • 맑음서청주22.6℃
  • 맑음고창군23.0℃
  • 맑음파주23.6℃
  • 맑음순창군22.3℃
  • 맑음부여21.3℃
  • 맑음장수19.8℃
  • 맑음서울24.7℃
  • 맑음이천22.9℃
  • 맑음울진20.7℃
  • 맑음장흥20.2℃
  • 맑음백령도21.9℃
  • 맑음영주19.9℃
  • 맑음함양군21.0℃
  • 맑음태백18.4℃
  • 맑음남해22.5℃
  • 맑음강릉21.8℃
  • 맑음동두천23.8℃
  • 맑음상주20.9℃
  • 맑음청송군18.3℃
  • 맑음고창22.8℃
  • 맑음합천19.9℃
  • 흐림진도군19.5℃
  • 구름많음강진군20.0℃
  • 맑음서귀포22.9℃
  • 맑음밀양19.8℃
  • 맑음보령23.3℃
  • 맑음울산20.5℃
  • 맑음인제17.0℃
  • 맑음제천20.5℃
  • 맑음북창원22.4℃
  • 맑음순천22.7℃
  • 맑음서산22.4℃
  • 맑음영덕19.7℃
  • 맑음부안22.9℃
  • 맑음문경21.1℃
  • 맑음영천18.6℃
  • 맑음춘천20.6℃
  • 맑음해남21.2℃
  • 맑음속초23.7℃
  • 맑음대구19.8℃
  • 맑음양산시22.5℃
  • 맑음군산22.8℃
  • 맑음대관령17.2℃
  • 맑음추풍령20.9℃
  • 맑음흑산도23.2℃
  • 맑음영월20.8℃
  • 맑음성산23.1℃
  • 맑음의성19.3℃
  • 맑음포항19.9℃
  • 맑음울릉도20.6℃
  • 맑음양평21.3℃
  • 맑음진주22.2℃
  • 맑음광양시23.6℃
  • 맑음김해시21.4℃
  • 맑음영광군22.1℃

삼성전자, 내달부터 임직원 모더나 백신 자체 접종

박일경
기사승인 : 2021-06-25 11:40:32
만 18~59세 임직원·상주 협력사 직원 대상…"집단면역 기여"
삼성디스플레이도 임직원·협력사 모더나 백신 자체 접종 공지
삼성디스플레이에 이어 삼성전자도 다음 달부터 임직원들에게 코로나19 예방 백신 자체 접종을 개시한다.

▲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P2 라인 전경.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방역 당국과 협의해 이르면 다음달 27일부터 사업장 내 자체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28일부터 백신 접종 신청을 받고, 1차 접종 후 4주 이상 간격으로 2차 접종을 실시한다.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을 비롯해 구미·광주·기흥·화성·평택·천안 등 사내 부속 의원이 있는 사업장의 만 18~59세 임직원과 상주 협력사 직원이 대상이다.

모더나 백신이 공급되고, 사업장 부속 의원을 통해 자체적으로 접종된다.

삼성전자는 "정부의 만 18~59세 대상 접종 시기에 맞춰 전 국민 집단 면역 조기 달성에 기여하기 위해 자체 접종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삼성디스플레이 역시 다음 달부터 사업장 내 임직원과 상주 협력사 직원을 대상으로 모더나 백신 자체 접종을 시작한다고 공지했다.

이들 기업 외에도 SK하이닉스와 LG디스플레이 등 주요 기업들이 백신 자체 접종 참여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방역 당국은 오는 8월께부터 기업들의 주요 생산 공장 사업장에서 부속의원 등 사업장 내 의료시설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하겠다고 발표했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