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삼성전자, 이달 MWC 온라인서 새 워치OS 공개

  • 맑음부산22.7℃
  • 맑음정읍23.8℃
  • 맑음밀양19.8℃
  • 맑음고창군23.0℃
  • 맑음장흥20.2℃
  • 맑음제천20.5℃
  • 맑음울산20.5℃
  • 맑음창원22.4℃
  • 맑음울진20.7℃
  • 맑음철원22.3℃
  • 맑음구미22.1℃
  • 맑음추풍령20.9℃
  • 맑음광양시23.6℃
  • 맑음수원23.3℃
  • 맑음대전23.3℃
  • 맑음서청주22.6℃
  • 맑음상주20.9℃
  • 맑음합천19.9℃
  • 맑음강화23.4℃
  • 맑음부안22.9℃
  • 맑음세종22.6℃
  • 맑음보령23.3℃
  • 맑음충주23.4℃
  • 맑음보은20.8℃
  • 맑음서울24.7℃
  • 맑음청주24.1℃
  • 맑음동두천23.8℃
  • 맑음안동19.9℃
  • 맑음청송군18.3℃
  • 맑음인천23.9℃
  • 맑음산청20.2℃
  • 맑음고창22.8℃
  • 맑음고흥22.4℃
  • 맑음김해시21.4℃
  • 맑음영천18.6℃
  • 맑음제주22.8℃
  • 맑음영덕19.7℃
  • 맑음영광군22.1℃
  • 맑음흑산도23.2℃
  • 맑음고산22.0℃
  • 맑음홍성23.4℃
  • 맑음이천22.9℃
  • 맑음보성군22.8℃
  • 맑음서귀포22.9℃
  • 맑음홍천19.4℃
  • 구름많음통영21.0℃
  • 맑음포항19.9℃
  • 맑음해남21.2℃
  • 맑음의령군20.0℃
  • 맑음군산22.8℃
  • 맑음금산21.9℃
  • 맑음북강릉22.8℃
  • 맑음인제17.0℃
  • 맑음남해22.5℃
  • 맑음영월20.8℃
  • 흐림목포21.0℃
  • 맑음울릉도20.6℃
  • 맑음진주22.2℃
  • 맑음파주23.6℃
  • 맑음북부산21.8℃
  • 맑음서산22.4℃
  • 맑음양산시22.5℃
  • 맑음부여21.3℃
  • 맑음대구19.8℃
  • 맑음원주22.5℃
  • 맑음거제22.0℃
  • 맑음정선군15.5℃
  • 맑음강릉21.8℃
  • 맑음태백18.4℃
  • 맑음천안22.9℃
  • 맑음함양군21.0℃
  • 맑음의성19.3℃
  • 맑음광주23.2℃
  • 맑음양평21.3℃
  • 맑음봉화18.1℃
  • 맑음대관령17.2℃
  • 맑음여수21.9℃
  • 맑음동해22.2℃
  • 맑음경주시19.6℃
  • 맑음순창군22.3℃
  • 맑음춘천20.6℃
  • 맑음장수19.8℃
  • 흐림완도22.4℃
  • 맑음성산23.1℃
  • 맑음백령도21.9℃
  • 맑음영주19.9℃
  • 맑음임실21.4℃
  • 맑음문경21.1℃
  • 맑음전주24.2℃
  • 맑음북춘천20.2℃
  • 맑음북창원22.4℃
  • 맑음거창20.7℃
  • 맑음속초23.7℃
  • 맑음남원22.9℃
  • 흐림진도군19.5℃
  • 맑음순천22.7℃
  • 구름많음강진군20.0℃

삼성전자, 이달 MWC 온라인서 새 워치OS 공개

박일경
기사승인 : 2021-06-11 10:20:02
KT·삼성 이어 SKT까지 오프라인 행사는 불참 삼성전자가 이달 말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2021'에서 차기 갤럭시 워치에 적용될 운영체제(OS)를 선보인다.

▲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삼성전자 제공]

11일 MWC 주최 측인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MWC 개막일인 이달 28일 온라인으로 '갤럭시 생태계/새로운 워치 경험/모바일 경험'이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MWC 홈페이지 세션 소개 항목에서 "개발자, 소비자에게 새로운 기회를 주는 방식으로 스마트워치를 새롭게 상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소개되지 않았으나, 외신과 업계 등에서는 삼성전자가 올 가을 출시하는 갤럭시 워치4에 들어갈 OS를 소개할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구글은 지난달 연례 개발자회의에서 구글의 '웨어 OS'와 삼성 타이젠을 합친 통합 스마트워치 운영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구글과 삼성전자는 새 OS가 더 나은 반응성과 더 긴 배터리 수명을 갖게 할 것이라며, 갤럭시 워치에서 앞으로 구글 지도나 유튜브 같은 구글 앱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제외하면 MWC에서 국내 주요 기업의 활동을 찾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KT와 삼성전자에 이어 SK텔레콤도 최근 MWC에 불참하기로 했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는 MWC에 앞서 이달 22일 별도의 온라인 행사를 통해 5G 최첨단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가 온라인 행사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MWC 오프라인 참석이 무산되자 별도의 행사를 기획했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