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수원·부천자생한방병원, 어르신 위한 한방 의료봉사

  • 구름많음여수21.2℃
  • 구름많음동두천22.0℃
  • 맑음백령도18.9℃
  • 맑음남해20.0℃
  • 맑음장수17.5℃
  • 맑음부여22.1℃
  • 맑음강릉19.4℃
  • 맑음서산19.7℃
  • 맑음북창원19.7℃
  • 구름많음홍천17.9℃
  • 맑음보령20.1℃
  • 맑음인천22.7℃
  • 맑음봉화14.2℃
  • 맑음고산19.9℃
  • 맑음진도군18.7℃
  • 구름많음동해17.5℃
  • 맑음함양군16.9℃
  • 맑음영주17.0℃
  • 맑음대전23.0℃
  • 맑음강화20.0℃
  • 맑음해남19.9℃
  • 맑음거제18.4℃
  • 맑음경주시14.9℃
  • 맑음의성15.2℃
  • 구름많음보성군21.7℃
  • 맑음부산19.3℃
  • 맑음영월17.6℃
  • 맑음창원19.5℃
  • 맑음완도18.9℃
  • 맑음충주20.5℃
  • 맑음양평20.8℃
  • 맑음고흥19.0℃
  • 맑음북부산17.8℃
  • 맑음안동19.0℃
  • 맑음고창20.2℃
  • 맑음세종21.2℃
  • 맑음울진16.0℃
  • 맑음통영19.2℃
  • 흐림순천20.1℃
  • 맑음제천17.5℃
  • 맑음영덕14.8℃
  • 맑음속초17.9℃
  • 맑음목포21.4℃
  • 맑음정읍20.6℃
  • 맑음대관령10.8℃
  • 맑음보은18.5℃
  • 구름많음인제15.2℃
  • 맑음광주22.6℃
  • 맑음수원21.0℃
  • 맑음이천22.9℃
  • 맑음구미18.7℃
  • 맑음울산16.9℃
  • 맑음거창17.0℃
  • 흐림진주20.3℃
  • 맑음문경19.1℃
  • 맑음장흥20.6℃
  • 맑음제주21.1℃
  • 맑음산청17.9℃
  • 맑음울릉도17.9℃
  • 맑음양산시18.2℃
  • 맑음북강릉17.5℃
  • 맑음강진군19.9℃
  • 맑음서울24.1℃
  • 맑음원주22.0℃
  • 맑음추풍령18.3℃
  • 맑음홍성20.8℃
  • 맑음파주21.5℃
  • 맑음청송군12.9℃
  • 맑음군산21.7℃
  • 맑음부안20.2℃
  • 흐림광양시21.2℃
  • 맑음상주19.1℃
  • 맑음의령군18.8℃
  • 맑음김해시18.8℃
  • 맑음춘천18.9℃
  • 맑음서귀포19.6℃
  • 구름많음남원20.5℃
  • 맑음임실20.0℃
  • 맑음포항18.7℃
  • 맑음대구17.9℃
  • 맑음밀양17.9℃
  • 맑음성산20.0℃
  • 맑음천안20.2℃
  • 맑음흑산도20.3℃
  • 맑음금산19.3℃
  • 맑음영천15.9℃
  • 맑음전주22.6℃
  • 맑음태백12.5℃
  • 맑음정선군15.3℃
  • 맑음청주24.5℃
  • 맑음합천18.8℃
  • 맑음북춘천17.9℃
  • 맑음고창군19.9℃
  • 맑음영광군21.2℃
  • 맑음서청주20.7℃
  • 맑음순창군20.3℃
  • 맑음철원21.3℃

수원·부천자생한방병원, 어르신 위한 한방 의료봉사

김대한
기사승인 : 2021-05-27 13:41:19
자생의료재단 산하 수원자생한방병원과 부천자생한방병원은 지난 25일 충북 진천군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 110명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 수원∙부천자생한방병원 의료진과 임직원이 한방 의료봉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자생한방병원 제공]

이날 한방 의료봉사에는 수원∙부천자생한방병원 의료진과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수원자생한방병원 윤문식 병원장을 비롯한 의료진들은 의료사각지대인 농촌지역 어르신들의 허리디스크와 퇴행성 무릎 관절염 등 척추·관절 질환 치료를 위해 침치료를 실시했다.

한방 의료봉사 활동은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진료 인원이 한꺼번에 몰리지 않도록 진료 희망 사전 예약제를 운영해 진행됐다. 또한 의료진들은 예진 및 건강상담 시에도 마스크는 물론 방호복과 의료용 장갑을 착용해 더욱 안전하게 한방진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앞으로도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아픈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의료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의료봉사를 기다리는 모든 어르신들의 마음에 보답하고자 한방 의료봉사의 범위를 전국 방방곡곡으로 넓혀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한방 의료봉사 활동은 한국소비자원과 협력해 진행됐으며 올해로 7번째를 맞았다. 이 밖에도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은 10년 넘게 지역 기관 및 단체들과 협업해 농어촌 및 의료 소외 지역의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는 한방 의료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KPI뉴스 / 김대한 기자 kimkore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