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수원·부천자생한방병원, 어르신 위한 한방 의료봉사

  • 맑음안동19.8℃
  • 맑음충주22.0℃
  • 맑음북춘천19.1℃
  • 맑음김해시19.2℃
  • 맑음여수21.0℃
  • 맑음임실20.5℃
  • 맑음산청19.0℃
  • 맑음함양군17.5℃
  • 맑음의성16.2℃
  • 맑음세종22.4℃
  • 맑음서귀포20.0℃
  • 구름많음이천23.4℃
  • 맑음강진군20.4℃
  • 맑음서울24.5℃
  • 맑음구미20.4℃
  • 맑음강릉19.6℃
  • 맑음동두천22.7℃
  • 맑음광주23.3℃
  • 맑음부안21.1℃
  • 맑음보은19.3℃
  • 맑음홍성21.6℃
  • 맑음제천18.5℃
  • 안개백령도18.5℃
  • 맑음영천16.8℃
  • 맑음인제15.6℃
  • 맑음문경19.8℃
  • 맑음성산20.4℃
  • 맑음완도19.9℃
  • 맑음남원20.8℃
  • 맑음군산20.8℃
  • 구름많음광양시21.1℃
  • 맑음청송군14.0℃
  • 맑음강화21.5℃
  • 맑음경주시15.7℃
  • 맑음울산17.7℃
  • 맑음고흥19.3℃
  • 맑음진도군19.0℃
  • 맑음상주19.9℃
  • 맑음파주20.9℃
  • 맑음울릉도17.9℃
  • 맑음원주23.4℃
  • 구름많음양평21.3℃
  • 맑음흑산도20.0℃
  • 맑음밀양18.2℃
  • 맑음양산시19.6℃
  • 맑음영덕15.3℃
  • 맑음대관령11.3℃
  • 맑음속초18.0℃
  • 맑음거제19.6℃
  • 맑음서청주22.4℃
  • 맑음봉화15.0℃
  • 맑음철원21.1℃
  • 구름많음순천20.2℃
  • 맑음북창원20.3℃
  • 구름많음동해17.4℃
  • 구름많음정선군16.7℃
  • 맑음보성군21.6℃
  • 맑음보령20.3℃
  • 맑음천안21.0℃
  • 맑음의령군20.1℃
  • 맑음대전23.2℃
  • 구름많음통영19.6℃
  • 맑음합천20.3℃
  • 맑음부산19.5℃
  • 맑음금산19.8℃
  • 맑음북부산18.4℃
  • 맑음대구19.1℃
  • 맑음고창군20.5℃
  • 맑음서산20.1℃
  • 맑음수원21.3℃
  • 맑음정읍21.2℃
  • 구름많음영월18.8℃
  • 맑음고산19.7℃
  • 맑음울진16.3℃
  • 맑음전주23.3℃
  • 맑음제주21.3℃
  • 맑음부여23.0℃
  • 맑음목포21.9℃
  • 맑음춘천19.9℃
  • 구름많음영주18.0℃
  • 구름많음진주20.3℃
  • 맑음고창20.8℃
  • 맑음청주25.3℃
  • 맑음거창17.3℃
  • 맑음홍천18.6℃
  • 맑음인천23.2℃
  • 맑음태백13.2℃
  • 맑음포항19.2℃
  • 맑음장흥21.0℃
  • 맑음장수17.7℃
  • 맑음북강릉17.5℃
  • 맑음순창군20.6℃
  • 구름많음영광군21.7℃
  • 맑음창원19.8℃
  • 맑음추풍령18.7℃
  • 맑음해남20.1℃
  • 맑음남해20.0℃

수원·부천자생한방병원, 어르신 위한 한방 의료봉사

김대한
기사승인 : 2021-05-27 13:41:19
자생의료재단 산하 수원자생한방병원과 부천자생한방병원은 지난 25일 충북 진천군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 110명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 수원∙부천자생한방병원 의료진과 임직원이 한방 의료봉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자생한방병원 제공]

이날 한방 의료봉사에는 수원∙부천자생한방병원 의료진과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수원자생한방병원 윤문식 병원장을 비롯한 의료진들은 의료사각지대인 농촌지역 어르신들의 허리디스크와 퇴행성 무릎 관절염 등 척추·관절 질환 치료를 위해 침치료를 실시했다.

한방 의료봉사 활동은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진료 인원이 한꺼번에 몰리지 않도록 진료 희망 사전 예약제를 운영해 진행됐다. 또한 의료진들은 예진 및 건강상담 시에도 마스크는 물론 방호복과 의료용 장갑을 착용해 더욱 안전하게 한방진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앞으로도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아픈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의료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의료봉사를 기다리는 모든 어르신들의 마음에 보답하고자 한방 의료봉사의 범위를 전국 방방곡곡으로 넓혀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한방 의료봉사 활동은 한국소비자원과 협력해 진행됐으며 올해로 7번째를 맞았다. 이 밖에도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은 10년 넘게 지역 기관 및 단체들과 협업해 농어촌 및 의료 소외 지역의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는 한방 의료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KPI뉴스 / 김대한 기자 kimkore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