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서울우유 문진섭 조합장, '식품안전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 맑음홍천19.8℃
  • 맑음여수21.0℃
  • 맑음남원21.9℃
  • 맑음경주시16.1℃
  • 맑음거창18.6℃
  • 맑음울진17.0℃
  • 구름많음북춘천20.4℃
  • 구름많음안동20.8℃
  • 구름많음충주23.6℃
  • 맑음구미21.0℃
  • 맑음정읍21.5℃
  • 맑음영천18.4℃
  • 맑음고창21.6℃
  • 맑음보은20.2℃
  • 맑음부산20.1℃
  • 맑음백령도20.0℃
  • 맑음순창군21.3℃
  • 맑음통영19.7℃
  • 맑음광주23.6℃
  • 맑음산청19.8℃
  • 맑음부여22.8℃
  • 맑음완도19.7℃
  • 맑음동해17.8℃
  • 맑음보성군21.8℃
  • 맑음양평22.1℃
  • 맑음추풍령18.8℃
  • 맑음세종23.2℃
  • 맑음울릉도17.9℃
  • 맑음군산21.3℃
  • 맑음창원19.7℃
  • 맑음속초18.5℃
  • 구름많음태백13.7℃
  • 맑음포항19.5℃
  • 맑음성산20.5℃
  • 맑음문경20.3℃
  • 구름많음영주18.3℃
  • 맑음제주21.7℃
  • 맑음함양군18.3℃
  • 구름많음영월20.1℃
  • 맑음북창원20.5℃
  • 맑음서산20.7℃
  • 구름많음진주20.2℃
  • 맑음양산시20.5℃
  • 맑음고창군20.8℃
  • 구름많음금산20.9℃
  • 맑음상주21.1℃
  • 맑음목포22.0℃
  • 구름많음광양시21.2℃
  • 맑음흑산도20.7℃
  • 맑음인천23.4℃
  • 맑음천안22.1℃
  • 맑음임실20.8℃
  • 구름많음서울24.8℃
  • 맑음철원21.0℃
  • 구름많음순천20.3℃
  • 맑음의성17.4℃
  • 맑음수원21.7℃
  • 맑음대관령12.5℃
  • 맑음인제16.4℃
  • 맑음청송군14.8℃
  • 맑음영덕15.8℃
  • 맑음밀양18.9℃
  • 맑음의령군20.5℃
  • 맑음북강릉18.0℃
  • 맑음전주23.1℃
  • 맑음이천22.1℃
  • 맑음진도군20.0℃
  • 맑음부안21.7℃
  • 맑음강화22.5℃
  • 맑음파주21.2℃
  • 맑음대전24.3℃
  • 맑음원주24.0℃
  • 맑음영광군21.8℃
  • 맑음강진군22.2℃
  • 맑음정선군17.1℃
  • 구름많음춘천21.2℃
  • 맑음장수17.5℃
  • 맑음김해시19.6℃
  • 구름많음거제20.3℃
  • 맑음고흥19.9℃
  • 맑음서청주22.2℃
  • 맑음남해20.8℃
  • 맑음장흥21.4℃
  • 맑음울산17.6℃
  • 맑음강릉20.1℃
  • 맑음서귀포20.6℃
  • 구름많음봉화16.1℃
  • 맑음홍성22.3℃
  • 맑음보령20.5℃
  • 맑음청주26.0℃
  • 맑음북부산19.0℃
  • 맑음동두천24.1℃
  • 맑음고산20.0℃
  • 맑음해남20.9℃
  • 맑음대구20.0℃
  • 구름많음제천19.8℃
  • 맑음합천21.2℃

서울우유 문진섭 조합장, '식품안전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이종화
기사승인 : 2021-05-18 09:56:08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이 '제20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식품안전의 날'은 식품안전 인식을 제고하고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2002년부터 매년 5월 14일을 기념일로 제정, 운영하고 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이 '제20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서울우유 제공]

국내 낙농산업 발전에 기여한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은 약 40여년간 젖소 목장을 경영하며 대한민국의 안정적인 낙농산업 기반 확대와 발전을 위해 지역 낙농가 대표자로서 낙농가의 의식 개혁과 선진 낙농기술 접목, 대정부 정책 건의를 통해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더불어 원유 품질 향상을 위해 대한민국 최초로 세균수 1A등급에 체세포수까지 1등급 원유만을 사용한 두개의 1등급 프리미엄 우유 '나100%'의 분리집유를 추진하며 가장 우수하고 위생적인 원유를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데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은 "그간 지속해온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최첨단 장비와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혁신적인 식품 연구개발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유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우유협동조합은 2021년 선포된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유업계 최초로 'ESG위원회'를 출범하고 본격적인 ESG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