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코로나에 선방"…삼성바이오로직스, 영업익 전년 대비 18.7% ↑

  • 구름많음홍천27.5℃
  • 구름많음고흥26.4℃
  • 맑음문경26.1℃
  • 구름많음추풍령26.8℃
  • 구름많음이천27.1℃
  • 구름많음서울29.9℃
  • 흐림보성군24.7℃
  • 구름많음진주25.7℃
  • 구름많음백령도25.5℃
  • 맑음부안29.4℃
  • 구름많음광주28.9℃
  • 구름많음북부산24.7℃
  • 구름많음합천27.5℃
  • 흐림양산시25.4℃
  • 구름많음원주27.7℃
  • 구름많음장수26.4℃
  • 맑음세종28.7℃
  • 흐림창원25.5℃
  • 구름많음인천28.5℃
  • 구름많음태백23.2℃
  • 맑음홍성29.1℃
  • 흐림통영24.2℃
  • 흐림영천24.3℃
  • 맑음임실28.7℃
  • 맑음흑산도25.6℃
  • 구름많음안동26.5℃
  • 맑음서청주28.3℃
  • 구름많음의령군26.3℃
  • 맑음군산28.3℃
  • 맑음전주29.7℃
  • 맑음강화28.0℃
  • 흐림김해시24.5℃
  • 흐림부산24.2℃
  • 흐림성산24.0℃
  • 구름많음정선군27.4℃
  • 구름많음울산22.2℃
  • 구름많음순천26.1℃
  • 구름많음봉화26.4℃
  • 흐림광양시25.6℃
  • 맑음보령30.4℃
  • 구름많음대구25.0℃
  • 맑음부여29.0℃
  • 구름많음의성29.0℃
  • 구름많음춘천27.5℃
  • 구름많음강릉26.8℃
  • 맑음영월28.8℃
  • 맑음정읍28.7℃
  • 맑음고창29.3℃
  • 구름많음순창군29.2℃
  • 맑음영광군28.4℃
  • 구름많음양평26.4℃
  • 맑음파주28.2℃
  • 맑음서산29.5℃
  • 맑음고창군28.5℃
  • 흐림고산21.9℃
  • 구름많음함양군27.9℃
  • 흐림남해23.8℃
  • 구름많음진도군25.1℃
  • 구름많음목포25.2℃
  • 구름많음완도26.1℃
  • 맑음영주26.5℃
  • 맑음상주28.0℃
  • 구름많음인제25.8℃
  • 구름많음북춘천27.5℃
  • 흐림북창원25.6℃
  • 맑음청주29.3℃
  • 구름많음산청27.0℃
  • 흐림울릉도22.5℃
  • 맑음금산28.9℃
  • 흐림해남24.3℃
  • 흐림밀양25.7℃
  • 흐림영덕21.8℃
  • 구름많음거창27.9℃
  • 맑음제천26.9℃
  • 구름많음구미28.0℃
  • 흐림제주23.6℃
  • 맑음대관령23.4℃
  • 흐림포항22.7℃
  • 구름많음동해24.2℃
  • 흐림여수23.9℃
  • 맑음북강릉26.6℃
  • 맑음보은29.0℃
  • 구름많음남원28.3℃
  • 흐림장흥25.9℃
  • 흐림경주시22.4℃
  • 구름많음수원29.0℃
  • 구름많음철원28.2℃
  • 구름많음천안27.2℃
  • 구름많음속초22.8℃
  • 구름많음동두천28.6℃
  • 흐림강진군25.2℃
  • 흐림서귀포23.3℃
  • 맑음충주28.4℃
  • 구름많음울진21.5℃
  • 흐림거제23.6℃
  • 구름많음청송군25.6℃
  • 맑음대전28.7℃

"코로나에 선방"…삼성바이오로직스, 영업익 전년 대비 18.7% ↑

김대한
기사승인 : 2021-04-28 17:02:38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8일 2021년 1분기에 매출 2608억 원, 영업이익 743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잠정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동기보다 18.73% 증가한 수치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성과를 냈다.

▲ 인천 송도 삼성바이오로직스 전경. [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6%(536억 원) 증가했다. 3공장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면서 판매량이 늘어난 효과 덕분이다. 직전 분기 대비로는 생산제품의 구성이 변화하는 등 영향으로 1145억 원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2공장의 안정적 가동 및 3공장의 조기 수주 목표 달성에 따른 점진적인 가동률 증가로 약 19%(117억 원) 증가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해 연 매출 1조 원을 초과달성했으며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1공장부터 3공장까지 가동하고 있는 모든 공장이 최대 수준으로 정상 가동되고 있다. 특히 미국 샌프란시스코 R&D 센터는 모든 설비를 완비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전진 기지로 자리매김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관계자는 "올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생산설비의 효율적 운영과 4공장의 조기 수주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KPI뉴스 / 김대한 기자 kimkore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