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삼성전자, '지구의 날' 맞아 업사이클링·리사이클링 캠페인

  • 구름많음서청주21.8℃
  • 구름많음장수19.5℃
  • 구름많음상주21.0℃
  • 구름많음고창22.5℃
  • 구름많음청주22.6℃
  • 맑음의성19.3℃
  • 구름많음진주21.1℃
  • 구름많음영광군22.1℃
  • 구름많음성산22.0℃
  • 구름많음거제21.3℃
  • 구름많음울진20.8℃
  • 구름많음남원21.1℃
  • 구름많음고창군21.9℃
  • 흐림보성군21.4℃
  • 구름많음북춘천19.8℃
  • 맑음태백17.7℃
  • 구름많음보은19.7℃
  • 맑음추풍령20.8℃
  • 박무백령도21.4℃
  • 구름많음창원22.0℃
  • 맑음영천18.7℃
  • 구름많음인천23.7℃
  • 구름많음속초20.9℃
  • 구름많음광주22.7℃
  • 구름많음서귀포22.7℃
  • 구름많음흑산도20.9℃
  • 맑음영덕19.8℃
  • 구름많음산청20.4℃
  • 구름많음문경20.3℃
  • 박무홍성23.1℃
  • 구름많음서산23.2℃
  • 구름많음순창군20.8℃
  • 구름많음통영21.7℃
  • 구름많음강진군20.8℃
  • 구름많음이천21.8℃
  • 구름많음목포21.4℃
  • 흐림충주20.7℃
  • 맑음수원22.7℃
  • 흐림남해21.7℃
  • 구름많음춘천20.0℃
  • 맑음부안23.3℃
  • 구름많음동두천22.1℃
  • 구름많음강화22.3℃
  • 구름많음양평20.6℃
  • 구름많음대관령14.8℃
  • 구름많음광양시21.9℃
  • 구름많음군산22.3℃
  • 구름많음북부산21.9℃
  • 구름많음천안20.7℃
  • 구름많음강릉19.7℃
  • 흐림여수21.9℃
  • 구름많음북창원22.5℃
  • 구름많음인제16.6℃
  • 구름많음양산시21.8℃
  • 구름많음정선군15.1℃
  • 맑음동해19.5℃
  • 맑음봉화17.1℃
  • 흐림순천21.2℃
  • 구름많음제천17.8℃
  • 구름많음금산21.2℃
  • 구름많음청송군15.6℃
  • 맑음구미22.3℃
  • 구름많음고산21.1℃
  • 구름많음원주20.9℃
  • 구름많음영월18.6℃
  • 구름많음세종22.0℃
  • 구름많음장흥21.2℃
  • 구름많음울릉도19.5℃
  • 구름많음북강릉19.7℃
  • 맑음부여22.0℃
  • 구름많음파주21.6℃
  • 흐림합천21.2℃
  • 구름많음거창20.5℃
  • 흐림고흥21.9℃
  • 구름많음대전22.0℃
  • 구름많음함양군20.3℃
  • 구름많음임실21.6℃
  • 구름많음의령군
  • 구름많음포항20.6℃
  • 구름많음해남20.9℃
  • 구름많음대구20.3℃
  • 맑음경주시20.1℃
  • 구름많음홍천18.2℃
  • 맑음전주23.2℃
  • 구름많음안동17.8℃
  • 구름많음철원20.0℃
  • 구름많음정읍23.5℃
  • 흐림제주22.5℃
  • 구름많음진도군20.6℃
  • 구름많음완도21.5℃
  • 박무울산19.5℃
  • 구름많음보령24.5℃
  • 구름많음서울23.2℃
  • 구름많음밀양22.6℃
  • 흐림영주16.8℃
  • 구름많음김해시21.9℃
  • 구름많음부산21.8℃

삼성전자, '지구의 날' 맞아 업사이클링·리사이클링 캠페인

박일경
기사승인 : 2021-04-22 11:42:42
韓·美·英 '갤럭시 업사이클링 앳 홈' 베타 런칭
13개 삼성 계열사,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 실시
전국 8개 사업장·21개 건물서 소등행사도 진행
삼성전자가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소비자와 임직원이 참여하는 업사이클링과 리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에 삼성전자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서랍 속에 방치된 중고 스마트폰을 꺼내 간단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새로운 쓰임새로 활용하는 업사이클링 △더 이상 사용하기 힘든 휴대폰을 재활용해 귀중한 자원을 다시 수거하는 리사이클링 캠페인을 실시한다.

▲ 삼성전자 갤럭시 S9으로 '갤럭시 업사이클링 앳 홈'을 사용하고 있는 이미지. 갤럭시 스마트폰의 조도 센서를 사용해 사전에 설정한 조도 기준 이하로 주변 환경이 어두워지면 연동해 놓은 조명이 켜진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최근 중고 갤럭시 스마트폰을 IoT(사물인터넷) 디바이스로 재활용할 수 있는 '갤럭시 업사이클링 앳 홈(Galaxy Upcycling at Home)' 베타서비스를 한국, 미국, 영국에 런칭했다.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1'에서 공개했던 갤럭시 업사이클링 앳 홈은 중고 스마트폰을 사용자가 사용 중인 스마트폰과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으로 연동하면 상호작용을 통해 스마트 홈 시나리오를 구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지구의 날'을 맞아 12개 계열회사와 함께 39개 국내외 사업장에서 임직원과 소비자를 대상으로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을 실시 중이다.

캠페인은 국내 주요 사업장에서 이달 19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며 제조사 구분 없이 모든 브랜드의 휴대폰과 충전기, 배터리를 수거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5년부터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 제고와 폐휴대폰의 집중 수거를 위해 이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2019년까지 약 3만8000대의 폐휴대폰을 수거해 재활용했다.

▲ 삼성전자가 '지구의 날'을 맞아 12개 계열회사와 함께 39개 국내외 사업장에서 임직원과 소비자를 대상으로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을 실시 중이다.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삼성디지털시티)에서 임직원들이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을 독려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이렇게 수거한 휴대폰은 파쇄와 제련 공정을 거쳐 금·은·동 등 주요 자원을 회수하고 회수한 물질의 매각 수익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해 취약계층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또 올해는 미국·러시아 등 글로벌 사업장에서도 소비자를 대상으로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을 운영한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전국 주요 사업장에서 소등 행사도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수원·화성·평택·구미·광주 등 전국 8개 사업장의 21개 건물, 240개 층(약 21만 평·축구장 1000여 개)을 대상으로 22일 저녁 8시부터 10분간 소등 행사를 실시한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