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LG유플러스, 코로나19 가렸던 플라스틱 가림막 '회수·재활용'

  • 흐림의령군19.0℃
  • 흐림부안20.5℃
  • 구름많음속초18.2℃
  • 흐림고창군20.9℃
  • 구름많음문경19.5℃
  • 구름많음영주18.8℃
  • 흐림울산18.4℃
  • 구름많음동두천18.2℃
  • 구름많음북강릉17.6℃
  • 흐림고흥18.7℃
  • 흐림고창20.2℃
  • 구름많음파주19.0℃
  • 흐림흑산도17.9℃
  • 흐림영천18.1℃
  • 흐림밀양19.6℃
  • 흐림고산19.1℃
  • 구름많음창원19.2℃
  • 구름많음영월18.2℃
  • 구름많음대관령13.0℃
  • 흐림정선군16.8℃
  • 구름많음천안21.0℃
  • 구름많음충주20.1℃
  • 구름많음태백14.3℃
  • 흐림광양시18.9℃
  • 구름많음북춘천20.2℃
  • 흐림해남19.9℃
  • 흐림세종19.6℃
  • 흐림부산19.5℃
  • 구름많음춘천20.8℃
  • 흐림산청18.7℃
  • 흐림북부산20.1℃
  • 구름많음서청주20.5℃
  • 맑음철원19.2℃
  • 구름많음영덕17.5℃
  • 흐림거제19.3℃
  • 구름많음양평21.3℃
  • 구름많음이천21.4℃
  • 흐림전주20.8℃
  • 맑음의성17.0℃
  • 흐림경주시18.3℃
  • 구름많음대구18.9℃
  • 흐림장수17.7℃
  • 흐림광주20.9℃
  • 흐림임실19.7℃
  • 흐림목포19.5℃
  • 흐림거창19.6℃
  • 구름많음동해17.8℃
  • 비포항18.4℃
  • 구름많음인천21.5℃
  • 구름많음홍천18.7℃
  • 구름많음안동19.1℃
  • 흐림정읍20.3℃
  • 흐림북창원20.7℃
  • 흐림함양군18.8℃
  • 박무홍성20.7℃
  • 맑음구미19.9℃
  • 구름많음제천19.5℃
  • 안개백령도17.8℃
  • 흐림남원20.1℃
  • 흐림청주22.8℃
  • 흐림성산20.6℃
  • 맑음상주19.5℃
  • 흐림제주20.7℃
  • 구름많음보은19.1℃
  • 구름많음보령19.8℃
  • 구름많음대전20.9℃
  • 흐림통영18.8℃
  • 구름많음서울22.9℃
  • 구름많음서산20.0℃
  • 흐림군산20.8℃
  • 비서귀포20.0℃
  • 흐림진주18.5℃
  • 흐림순천17.2℃
  • 구름많음부여19.8℃
  • 맑음추풍령18.5℃
  • 구름많음수원21.0℃
  • 흐림완도19.6℃
  • 흐림장흥19.4℃
  • 구름많음원주20.3℃
  • 구름많음봉화17.7℃
  • 흐림합천20.1℃
  • 구름많음강화18.7℃
  • 흐림김해시19.2℃
  • 흐림여수19.8℃
  • 흐림양산시20.4℃
  • 구름많음강릉17.6℃
  • 구름많음청송군15.8℃
  • 구름많음울릉도16.7℃
  • 흐림진도군18.7℃
  • 흐림영광군19.2℃
  • 흐림울진17.2℃
  • 구름많음인제17.5℃
  • 구름많음금산20.3℃
  • 흐림순창군20.1℃
  • 흐림강진군19.4℃
  • 흐림남해18.7℃
  • 흐림보성군19.8℃

LG유플러스, 코로나19 가렸던 플라스틱 가림막 '회수·재활용'

김윤경
기사승인 : 2023-06-16 17:21:02
한국환경공단·(사)한국플라스틱재질협회와 업무협약
소각·매립 처리되던 PC·아크릴수지 전면 재활용
LG유플러스가 코로나19 방역조치 시 사용된 플라스틱 가림막을 회수해 재활용한다고 16일 밝혔다. 가림막에 사용된 플라스틱을 버리지 않고 재사용해 탄소중립경영을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

가림막으로 사용된 PC·아크릴수지는 수입단가가 높은 고부가가치 원료임에도 배출시 재질 분류가 어려워 소각·매립 처리돼 왔다.

▲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지역본부에서 진행된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LG유플러스 이홍렬 ESG추진실장, (사)한국플라스틱단일재질협회 구제봉 회장,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 박광규 본부장의 모습.[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와 폐플라스틱 전문 재활용사업 단체인 (사)한국플라스틱단일재질협회와 플라스틱 가림막 회수·재활용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폐기·회수된 플라스틱 가림막을 전면 재활용하기로 했다.

LG유플러스는 자사 고객센터, 사옥, 식당 등에서 사용된 가림막을 분리·배출해 한국플라스틱재질협회에 전달하면 이를 운반해 한국환경공단이 가림막 분리배출 등 홍보와 교육, 지역사회 간 연계망 구축, 정부 정책 공유와 사업 운영 등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플라스틱 가림막 1톤을 재활용하면 이산화탄소(CO2) 2.75톤을 줄일 수 있다. 약 500그루의 산림조성 효과를 낸다. 소각비용과 플라스틱 수입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이홍렬 LG유플러스 ESG추진실장은 "기업 차원에서 환경 경영을 실천하고자 고민을 지속하겠다"며 "앞으로도 탄소 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는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이사회 산하에 ESG 위원회를 두고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김윤경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