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LG유플러스, 코로나19 가렸던 플라스틱 가림막 '회수·재활용'

  • 맑음동두천26.9℃
  • 흐림정읍22.1℃
  • 구름많음상주23.5℃
  • 흐림금산22.5℃
  • 흐림제천23.6℃
  • 흐림합천22.2℃
  • 구름많음안동22.0℃
  • 구름많음구미22.9℃
  • 맑음서산24.1℃
  • 맑음파주26.9℃
  • 구름많음보령22.4℃
  • 흐림함양군21.1℃
  • 흐림통영19.5℃
  • 구름많음서청주24.8℃
  • 구름많음인제22.2℃
  • 흐림추풍령21.5℃
  • 흐림광주21.8℃
  • 흐림고흥19.6℃
  • 흐림순창군22.0℃
  • 흐림울진18.0℃
  • 흐림동해18.5℃
  • 흐림포항20.0℃
  • 흐림경주시20.4℃
  • 흐림장흥19.9℃
  • 흐림흑산도18.3℃
  • 흐림부안21.4℃
  • 흐림산청19.8℃
  • 흐림고창군22.0℃
  • 흐림진도군20.4℃
  • 구름많음천안26.0℃
  • 흐림영덕18.5℃
  • 흐림대구21.2℃
  • 흐림광양시19.8℃
  • 흐림거제19.0℃
  • 흐림태백15.7℃
  • 흐림대관령14.6℃
  • 흐림고산20.2℃
  • 구름많음철원25.3℃
  • 구름많음충주25.3℃
  • 구름많음속초18.9℃
  • 구름많음의성22.9℃
  • 구름많음부여24.0℃
  • 흐림양산시21.8℃
  • 구름많음영주22.9℃
  • 비울릉도17.7℃
  • 구름많음보은23.1℃
  • 비제주21.3℃
  • 흐림해남20.5℃
  • 흐림강진군20.2℃
  • 흐림의령군21.6℃
  • 흐림정선군20.1℃
  • 비서귀포20.6℃
  • 구름많음홍성25.3℃
  • 흐림거창21.0℃
  • 맑음북춘천28.0℃
  • 흐림남원21.8℃
  • 흐림진주20.2℃
  • 흐림북창원22.3℃
  • 흐림완도19.8℃
  • 구름많음이천27.3℃
  • 흐림밀양23.0℃
  • 흐림여수19.6℃
  • 흐림장수21.3℃
  • 맑음인천25.5℃
  • 구름많음봉화20.7℃
  • 맑음백령도21.1℃
  • 구름많음영월24.5℃
  • 구름많음서울26.0℃
  • 흐림전주22.8℃
  • 흐림고창21.5℃
  • 맑음강화24.7℃
  • 흐림영광군21.2℃
  • 흐림울산19.4℃
  • 흐림영천20.3℃
  • 구름많음세종25.0℃
  • 흐림원주25.9℃
  • 구름많음문경23.3℃
  • 구름많음홍천25.4℃
  • 구름많음대전24.2℃
  • 흐림성산20.3℃
  • 흐림북부산21.5℃
  • 흐림김해시21.1℃
  • 흐림순천18.7℃
  • 구름많음양평26.5℃
  • 흐림보성군20.1℃
  • 구름많음수원26.1℃
  • 흐림강릉19.0℃
  • 맑음춘천27.8℃
  • 흐림군산22.8℃
  • 흐림청주25.9℃
  • 흐림창원20.3℃
  • 흐림남해19.6℃
  • 흐림부산19.5℃
  • 흐림목포20.9℃
  • 흐림임실21.0℃
  • 흐림청송군20.6℃
  • 흐림북강릉18.5℃

LG유플러스, 코로나19 가렸던 플라스틱 가림막 '회수·재활용'

김윤경
기사승인 : 2023-06-16 17:21:02
한국환경공단·(사)한국플라스틱재질협회와 업무협약
소각·매립 처리되던 PC·아크릴수지 전면 재활용
LG유플러스가 코로나19 방역조치 시 사용된 플라스틱 가림막을 회수해 재활용한다고 16일 밝혔다. 가림막에 사용된 플라스틱을 버리지 않고 재사용해 탄소중립경영을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

가림막으로 사용된 PC·아크릴수지는 수입단가가 높은 고부가가치 원료임에도 배출시 재질 분류가 어려워 소각·매립 처리돼 왔다.

▲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지역본부에서 진행된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LG유플러스 이홍렬 ESG추진실장, (사)한국플라스틱단일재질협회 구제봉 회장,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 박광규 본부장의 모습.[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와 폐플라스틱 전문 재활용사업 단체인 (사)한국플라스틱단일재질협회와 플라스틱 가림막 회수·재활용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폐기·회수된 플라스틱 가림막을 전면 재활용하기로 했다.

LG유플러스는 자사 고객센터, 사옥, 식당 등에서 사용된 가림막을 분리·배출해 한국플라스틱재질협회에 전달하면 이를 운반해 한국환경공단이 가림막 분리배출 등 홍보와 교육, 지역사회 간 연계망 구축, 정부 정책 공유와 사업 운영 등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플라스틱 가림막 1톤을 재활용하면 이산화탄소(CO2) 2.75톤을 줄일 수 있다. 약 500그루의 산림조성 효과를 낸다. 소각비용과 플라스틱 수입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이홍렬 LG유플러스 ESG추진실장은 "기업 차원에서 환경 경영을 실천하고자 고민을 지속하겠다"며 "앞으로도 탄소 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는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이사회 산하에 ESG 위원회를 두고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김윤경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