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LG유플러스, 코로나19 가렸던 플라스틱 가림막 '회수·재활용'

  • 흐림울산19.3℃
  • 맑음북강릉18.2℃
  • 맑음인천24.2℃
  • 흐림완도19.4℃
  • 흐림합천21.7℃
  • 흐림밀양22.3℃
  • 흐림보성군20.1℃
  • 구름많음춘천25.3℃
  • 맑음백령도20.5℃
  • 흐림해남20.3℃
  • 구름많음보령21.7℃
  • 맑음인제20.5℃
  • 구름많음문경22.4℃
  • 흐림강진군20.2℃
  • 구름많음서산23.6℃
  • 흐림포항19.4℃
  • 맑음대관령14.1℃
  • 흐림거제19.0℃
  • 흐림영광군20.6℃
  • 구름많음울진17.7℃
  • 맑음파주25.6℃
  • 흐림흑산도18.1℃
  • 구름많음울릉도17.2℃
  • 흐림전주22.5℃
  • 흐림진도군20.1℃
  • 흐림영천19.8℃
  • 소나기북춘천25.2℃
  • 흐림장수20.7℃
  • 흐림산청19.7℃
  • 비제주21.0℃
  • 흐림고창21.4℃
  • 흐림진주19.8℃
  • 흐림성산20.4℃
  • 흐림철원23.9℃
  • 구름많음세종24.0℃
  • 구름많음의성22.5℃
  • 흐림부안21.4℃
  • 흐림군산22.0℃
  • 맑음충주24.8℃
  • 흐림정읍21.4℃
  • 구름많음부여22.9℃
  • 흐림순창군21.2℃
  • 구름많음안동21.7℃
  • 흐림여수19.7℃
  • 흐림양산시21.6℃
  • 구름많음태백15.0℃
  • 구름많음홍성24.0℃
  • 흐림부산19.5℃
  • 구름많음봉화19.4℃
  • 맑음속초18.9℃
  • 흐림고산19.9℃
  • 흐림남해19.8℃
  • 흐림고창군21.8℃
  • 구름많음동두천25.6℃
  • 구름많음정선군19.2℃
  • 비서귀포20.2℃
  • 맑음양평25.7℃
  • 구름많음추풍령20.7℃
  • 흐림북부산21.1℃
  • 흐림대구20.8℃
  • 흐림통영19.1℃
  • 흐림임실21.0℃
  • 맑음강화22.9℃
  • 구름많음천안24.6℃
  • 구름많음영덕18.1℃
  • 맑음서울25.8℃
  • 흐림광주21.7℃
  • 구름많음대전23.8℃
  • 흐림거창20.7℃
  • 흐림함양군20.8℃
  • 흐림금산22.6℃
  • 맑음원주25.9℃
  • 맑음수원25.4℃
  • 맑음강릉19.0℃
  • 흐림창원20.0℃
  • 흐림김해시20.7℃
  • 흐림장흥20.2℃
  • 흐림남원21.6℃
  • 구름많음영주21.4℃
  • 구름많음상주22.3℃
  • 흐림순천18.7℃
  • 맑음이천25.8℃
  • 흐림북창원22.0℃
  • 구름많음서청주24.4℃
  • 흐림광양시19.6℃
  • 구름많음청송군19.7℃
  • 맑음동해18.2℃
  • 흐림목포20.5℃
  • 흐림경주시19.9℃
  • 흐림구미22.4℃
  • 구름많음보은22.4℃
  • 맑음제천23.5℃
  • 흐림의령군21.3℃
  • 맑음영월23.2℃
  • 흐림고흥19.4℃
  • 흐림홍천20.6℃
  • 구름많음청주25.7℃

LG유플러스, 코로나19 가렸던 플라스틱 가림막 '회수·재활용'

김윤경
기사승인 : 2023-06-16 17:21:02
한국환경공단·(사)한국플라스틱재질협회와 업무협약
소각·매립 처리되던 PC·아크릴수지 전면 재활용
LG유플러스가 코로나19 방역조치 시 사용된 플라스틱 가림막을 회수해 재활용한다고 16일 밝혔다. 가림막에 사용된 플라스틱을 버리지 않고 재사용해 탄소중립경영을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

가림막으로 사용된 PC·아크릴수지는 수입단가가 높은 고부가가치 원료임에도 배출시 재질 분류가 어려워 소각·매립 처리돼 왔다.

▲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지역본부에서 진행된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LG유플러스 이홍렬 ESG추진실장, (사)한국플라스틱단일재질협회 구제봉 회장,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 박광규 본부장의 모습.[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와 폐플라스틱 전문 재활용사업 단체인 (사)한국플라스틱단일재질협회와 플라스틱 가림막 회수·재활용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폐기·회수된 플라스틱 가림막을 전면 재활용하기로 했다.

LG유플러스는 자사 고객센터, 사옥, 식당 등에서 사용된 가림막을 분리·배출해 한국플라스틱재질협회에 전달하면 이를 운반해 한국환경공단이 가림막 분리배출 등 홍보와 교육, 지역사회 간 연계망 구축, 정부 정책 공유와 사업 운영 등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플라스틱 가림막 1톤을 재활용하면 이산화탄소(CO2) 2.75톤을 줄일 수 있다. 약 500그루의 산림조성 효과를 낸다. 소각비용과 플라스틱 수입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이홍렬 LG유플러스 ESG추진실장은 "기업 차원에서 환경 경영을 실천하고자 고민을 지속하겠다"며 "앞으로도 탄소 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는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이사회 산하에 ESG 위원회를 두고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김윤경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