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포스코, '탄소중립 2050' 달성 위한 컨트롤타워 출범

  • 흐림통영19.8℃
  • 구름많음거창18.9℃
  • 흐림의령군19.8℃
  • 흐림북창원21.1℃
  • 구름많음남원21.1℃
  • 흐림진주19.3℃
  • 구름많음울진17.8℃
  • 흐림양산시20.0℃
  • 맑음원주20.5℃
  • 맑음철원20.8℃
  • 구름많음광주22.2℃
  • 비울산17.5℃
  • 구름많음정선군17.6℃
  • 구름많음봉화19.0℃
  • 흐림고산19.3℃
  • 맑음동두천21.7℃
  • 흐림진도군21.0℃
  • 구름많음전주22.4℃
  • 흐림거제19.3℃
  • 맑음홍천19.9℃
  • 비서귀포19.9℃
  • 구름많음강릉18.6℃
  • 흐림북부산20.3℃
  • 흐림순창군20.6℃
  • 흐림상주20.0℃
  • 맑음영월22.8℃
  • 맑음양평21.7℃
  • 맑음서울23.1℃
  • 흐림산청19.2℃
  • 구름많음영주19.5℃
  • 구름많음임실20.7℃
  • 흐림남해20.0℃
  • 구름많음고창군21.6℃
  • 흐림합천20.4℃
  • 맑음충주22.0℃
  • 흐림북강릉18.1℃
  • 구름많음보령22.7℃
  • 맑음북춘천21.2℃
  • 구름많음고창21.8℃
  • 구름많음부안21.8℃
  • 구름많음천안21.9℃
  • 비포항18.2℃
  • 흐림안동19.3℃
  • 흐림광양시19.4℃
  • 흐림대관령13.4℃
  • 흐림동해18.5℃
  • 흐림순천18.6℃
  • 흐림완도20.1℃
  • 흐림보은19.2℃
  • 맑음서산22.6℃
  • 맑음백령도20.4℃
  • 구름많음대전20.9℃
  • 구름많음군산21.0℃
  • 흐림태백14.9℃
  • 흐림보성군20.2℃
  • 구름많음문경19.1℃
  • 비제주20.2℃
  • 흐림장수18.7℃
  • 맑음파주20.7℃
  • 맑음수원23.1℃
  • 흐림영천18.8℃
  • 구름많음영광군21.1℃
  • 흐림밀양21.3℃
  • 구름많음영덕17.9℃
  • 흐림울릉도17.2℃
  • 흐림김해시19.8℃
  • 흐림의성20.1℃
  • 흐림대구19.2℃
  • 흐림부산19.2℃
  • 맑음제천19.8℃
  • 맑음인제19.4℃
  • 흐림추풍령18.0℃
  • 구름많음속초18.7℃
  • 구름많음부여20.9℃
  • 구름많음목포20.6℃
  • 맑음춘천21.3℃
  • 비여수19.8℃
  • 구름많음서청주22.6℃
  • 구름많음청주22.8℃
  • 박무흑산도19.5℃
  • 맑음이천22.0℃
  • 구름많음홍성22.9℃
  • 흐림고흥20.5℃
  • 흐림구미20.2℃
  • 맑음인천24.0℃
  • 흐림창원20.3℃
  • 구름많음금산20.2℃
  • 맑음강화22.0℃
  • 흐림강진군21.0℃
  • 흐림경주시18.2℃
  • 흐림장흥20.7℃
  • 흐림청송군18.5℃
  • 구름많음정읍21.8℃
  • 흐림해남20.8℃
  • 흐림성산20.0℃
  • 구름많음세종20.6℃
  • 흐림함양군19.8℃

포스코, '탄소중립 2050' 달성 위한 컨트롤타워 출범

조성아
기사승인 : 2022-03-29 17:49:31
탄소중립 전략 수립·조정·의사결정 역할 포스코가 탈탄소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포스코는 '2050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컨트롤타워인 '탄소중립위원회'와 '탄소중립 그린(Green) 철강기술 자문단'이 본격 운영된다고 밝혔다. 

'탄소중립위원회'는 포스코가 회사 전 부문에서 수립한 탄소중립 달성 전략을 실행하고 탄소중립 로드맵 주요 이슈를 점검하기 위해 지난 16일 발족한 협의체다.

포스코는 "위원장을 맡은 김학동 대표이사 부회장이 매 분기 회의를 주재하고, 부문별 탄소중립 로드맵 이행 상황을 직접 점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학동 포스코 대표이사 부회장이 지난 16일 '탄소중립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참여 위원들에게 협의체 운영 방안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


김학동 부회장은 지난 16일 탄소중립위원회의 첫 회의에서 "포스코가 글로벌 고객사들의 탄소중립 요구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2050년까지 탄소중립 생산체제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무엇보다 신속한 의사결정이 중요하다"며, "탄소중립위원회를 통해 회사의 탄소중립 전략을 심도 있게 토론하고 관련 투자 등의 의사결정을 빠르게 실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탄소중립 그린(Green) 철강기술 자문단' 역시 또다른 탄소 중립 협의체로 운영된다. 자문단은 포스코가 추진하는 2050 탄소중립 전략에 객관성, 전문성을 더하고 산학연 협업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1월에 출범했다.

포스코 관계자는 "향후 포스코는 이 두 축을 기반으로 저탄소 혁신 공정기술 개발과 친환경 연·원료 확보에 힘쓰고, 그린철강 생산 체제로의 전환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조성아 기자 js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