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K브로드밴드, 전국 거점 사옥에 '100% 친환경' 전력 사용

  • 흐림북창원20.5℃
  • 구름많음춘천17.5℃
  • 비서귀포21.1℃
  • 흐림대관령13.9℃
  • 흐림양산시21.0℃
  • 흐림해남21.2℃
  • 구름많음북춘천17.9℃
  • 흐림추풍령18.1℃
  • 맑음원주18.3℃
  • 흐림동해18.8℃
  • 흐림통영20.1℃
  • 흐림순창군21.3℃
  • 흐림고창20.1℃
  • 구름많음광양시20.3℃
  • 흐림진주19.7℃
  • 구름많음강화19.6℃
  • 맑음인제16.2℃
  • 흐림김해시20.2℃
  • 흐림울산19.4℃
  • 흐림울진18.6℃
  • 흐림창원20.5℃
  • 구름많음임실20.0℃
  • 흐림백령도20.1℃
  • 흐림강진군21.0℃
  • 맑음인천21.1℃
  • 흐림순천19.0℃
  • 구름많음파주17.5℃
  • 흐림봉화18.9℃
  • 흐림합천20.5℃
  • 흐림경주시19.7℃
  • 구름많음세종20.8℃
  • 구름많음영천19.5℃
  • 흐림밀양21.0℃
  • 구름많음서청주19.3℃
  • 흐림영주18.1℃
  • 구름많음속초18.2℃
  • 흐림부산20.3℃
  • 맑음천안19.4℃
  • 흐림거제19.3℃
  • 흐림산청18.3℃
  • 구름많음여수20.2℃
  • 흐림청송군17.8℃
  • 구름많음보령22.0℃
  • 구름많음장수19.1℃
  • 구름많음정읍20.7℃
  • 구름많음동두천17.8℃
  • 흐림고창군20.3℃
  • 구름많음목포19.8℃
  • 흐림문경20.0℃
  • 흐림고흥20.4℃
  • 흐림영광군20.0℃
  • 구름많음부안20.3℃
  • 흐림의성19.9℃
  • 구름많음서울19.7℃
  • 흐림북부산20.7℃
  • 구름많음부여19.8℃
  • 구름많음청주21.2℃
  • 맑음홍천16.0℃
  • 맑음제천17.4℃
  • 흐림광주20.8℃
  • 흐림포항20.2℃
  • 흐림영덕17.9℃
  • 구름많음금산20.5℃
  • 흐림완도20.8℃
  • 흐림장흥21.1℃
  • 흐림거창19.6℃
  • 비제주19.9℃
  • 구름많음대구19.9℃
  • 흐림상주19.0℃
  • 흐림강릉17.5℃
  • 흐림정선군15.2℃
  • 맑음충주18.9℃
  • 맑음양평17.8℃
  • 구름많음이천18.7℃
  • 흐림구미20.3℃
  • 구름많음대전21.4℃
  • 흐림북강릉18.1℃
  • 흐림흑산도19.4℃
  • 흐림보은19.8℃
  • 맑음영월16.8℃
  • 흐림함양군19.6℃
  • 흐림안동19.2℃
  • 흐림남해19.6℃
  • 구름많음진도군21.1℃
  • 흐림전주20.4℃
  • 맑음홍성20.0℃
  • 구름많음수원20.3℃
  • 구름많음울릉도18.7℃
  • 맑음서산20.2℃
  • 흐림의령군20.1℃
  • 구름많음남원20.7℃
  • 구름많음철원17.6℃
  • 흐림태백14.8℃
  • 흐림보성군21.1℃
  • 흐림성산21.0℃
  • 구름많음군산20.1℃
  • 흐림고산21.1℃

SK브로드밴드, 전국 거점 사옥에 '100% 친환경' 전력 사용

김윤경
기사승인 : 2022-03-06 10:36:37
저탄소 친환경 중심으로 에너지 사용 전환
'RE100' 이행으로 ESG 경영 지속 추진
SK브로드밴드(대표 최진환)가 주요 거점 사옥에 '100% 친환경' 전력을 사용한다. SK브로드밴드는 한국전력과 '녹색프리미엄'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연간 2만300㎿h(메가와트시)의 재생에너지 전력을 구매하기로 했다고 6일 발표했다.

녹색프리미엄은 전력 소비자(기업)가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로 생산한 전기에 대해 사용자가 추가 요금을 내고 '재생 에너지 사용 확인서'를 발급받는 제도다. 기업이 낸 추가 요금은 재생에너지 보급·확산에 다시 쓰인다. 이 제도는 재생에너지 사용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됐다.

▲SK브로드밴드는 여주위성센터를 100% 친환경 전력으로 가동 중이다.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는 올해 구매 전력량이 전년 대비 약 33배 증가한 규모로 4200여 가구(4인 가구 기준)의 1년 사용 전력량과 맞먹는다고 설명했다. 지난해에는 여주위성센터를 친환경 전력으로 가동했지만 올해는 서울 서대문, 대전, 대구 등 전국 주요 거점 사옥으로 대상 지역이 확대된다.

SK브로드밴드는 2045년까지 넷제로(Net Zero,온실가스 순배출량 0) 달성을 목표로 녹색프리미엄 뿐 아니라 REC(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 구매, PPA(전력구매계약) 등 다양한 RE100 이행수단을 검토 중이다.

RE100은 '2050년까지,기업 활동에 필요한 전력 전체를 신재생에너지로 충당한다'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SK브로드밴드는 2020년 11월, SK그룹 7개사와 함께 국내 최초로 'RE100'에 가입했다.

조영호 SK브로드밴드 ESG추진담당은 "재생에너지로의 선제적 전환을 통해 기후변화 리스크를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고 앞으로도 저탄소·친환경 중심의 ESG 경영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김윤경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