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K브로드밴드, 전국 거점 사옥에 '100% 친환경' 전력 사용

  • 구름많음정읍19.1℃
  • 구름많음강화17.4℃
  • 흐림북강릉17.1℃
  • 구름많음대구19.6℃
  • 구름많음순천18.1℃
  • 흐림고창19.4℃
  • 맑음서산18.8℃
  • 흐림울산18.9℃
  • 흐림경주시19.0℃
  • 흐림문경18.0℃
  • 흐림성산20.7℃
  • 흐림산청18.0℃
  • 구름많음구미19.8℃
  • 흐림청송군18.0℃
  • 흐림북부산20.5℃
  • 구름많음금산19.2℃
  • 맑음대전19.6℃
  • 흐림밀양20.5℃
  • 흐림거창19.2℃
  • 맑음파주16.8℃
  • 흐림보은18.6℃
  • 흐림완도20.5℃
  • 흐림통영19.6℃
  • 구름많음임실17.1℃
  • 구름많음영덕17.4℃
  • 구름많음서울19.2℃
  • 흐림의령군19.4℃
  • 흐림북창원20.5℃
  • 맑음이천15.6℃
  • 흐림영주15.7℃
  • 구름많음동두천16.6℃
  • 흐림창원20.3℃
  • 구름많음북춘천14.8℃
  • 맑음홍천14.2℃
  • 흐림거제18.8℃
  • 맑음세종18.2℃
  • 흐림광주20.6℃
  • 흐림흑산도19.0℃
  • 흐림부산19.9℃
  • 맑음수원18.8℃
  • 구름많음보성군20.9℃
  • 구름많음군산19.7℃
  • 구름많음보령20.1℃
  • 맑음울릉도18.6℃
  • 구름많음전주18.7℃
  • 흐림남해19.1℃
  • 구름많음고창군19.4℃
  • 흐림태백14.0℃
  • 구름많음장흥21.0℃
  • 흐림고산20.5℃
  • 맑음영월13.3℃
  • 구름많음춘천15.9℃
  • 흐림진주18.8℃
  • 흐림속초17.1℃
  • 구름많음목포19.2℃
  • 맑음원주16.2℃
  • 맑음충주17.3℃
  • 흐림순창군20.6℃
  • 흐림함양군19.3℃
  • 구름많음백령도19.6℃
  • 흐림봉화16.3℃
  • 맑음천안18.0℃
  • 구름많음강진군20.8℃
  • 구름많음고흥19.8℃
  • 흐림광양시19.6℃
  • 맑음홍성18.5℃
  • 맑음청주19.8℃
  • 흐림울진18.0℃
  • 흐림강릉16.9℃
  • 흐림부안19.6℃
  • 맑음제천15.1℃
  • 흐림대관령13.1℃
  • 흐림여수19.8℃
  • 구름많음추풍령17.8℃
  • 흐림진도군20.5℃
  • 구름많음영천18.9℃
  • 흐림양산시20.5℃
  • 흐림남원20.1℃
  • 구름많음양평16.7℃
  • 비제주19.8℃
  • 흐림장수18.2℃
  • 흐림동해17.4℃
  • 맑음인천20.0℃
  • 구름많음해남21.0℃
  • 구름많음철원16.2℃
  • 맑음서청주18.2℃
  • 구름많음포항20.0℃
  • 흐림영광군19.6℃
  • 흐림안동18.5℃
  • 흐림김해시20.0℃
  • 흐림의성19.7℃
  • 구름많음인제14.2℃
  • 흐림서귀포21.1℃
  • 흐림상주18.7℃
  • 구름많음부여18.1℃
  • 맑음정선군13.1℃
  • 흐림합천20.3℃

SK브로드밴드, 전국 거점 사옥에 '100% 친환경' 전력 사용

김윤경
기사승인 : 2022-03-06 10:36:37
저탄소 친환경 중심으로 에너지 사용 전환
'RE100' 이행으로 ESG 경영 지속 추진
SK브로드밴드(대표 최진환)가 주요 거점 사옥에 '100% 친환경' 전력을 사용한다. SK브로드밴드는 한국전력과 '녹색프리미엄'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연간 2만300㎿h(메가와트시)의 재생에너지 전력을 구매하기로 했다고 6일 발표했다.

녹색프리미엄은 전력 소비자(기업)가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로 생산한 전기에 대해 사용자가 추가 요금을 내고 '재생 에너지 사용 확인서'를 발급받는 제도다. 기업이 낸 추가 요금은 재생에너지 보급·확산에 다시 쓰인다. 이 제도는 재생에너지 사용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됐다.

▲SK브로드밴드는 여주위성센터를 100% 친환경 전력으로 가동 중이다.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는 올해 구매 전력량이 전년 대비 약 33배 증가한 규모로 4200여 가구(4인 가구 기준)의 1년 사용 전력량과 맞먹는다고 설명했다. 지난해에는 여주위성센터를 친환경 전력으로 가동했지만 올해는 서울 서대문, 대전, 대구 등 전국 주요 거점 사옥으로 대상 지역이 확대된다.

SK브로드밴드는 2045년까지 넷제로(Net Zero,온실가스 순배출량 0) 달성을 목표로 녹색프리미엄 뿐 아니라 REC(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 구매, PPA(전력구매계약) 등 다양한 RE100 이행수단을 검토 중이다.

RE100은 '2050년까지,기업 활동에 필요한 전력 전체를 신재생에너지로 충당한다'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SK브로드밴드는 2020년 11월, SK그룹 7개사와 함께 국내 최초로 'RE100'에 가입했다.

조영호 SK브로드밴드 ESG추진담당은 "재생에너지로의 선제적 전환을 통해 기후변화 리스크를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고 앞으로도 저탄소·친환경 중심의 ESG 경영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김윤경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