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K브로드밴드, 전국 거점 사옥에 '100% 친환경' 전력 사용

  • 맑음파주17.5℃
  • 흐림거창19.1℃
  • 흐림울진17.8℃
  • 맑음동두천16.6℃
  • 맑음철원15.7℃
  • 흐림김해시19.6℃
  • 구름많음동해17.2℃
  • 구름많음수원19.4℃
  • 흐림진도군20.6℃
  • 흐림광양시19.1℃
  • 구름많음정선군12.5℃
  • 흐림의령군19.8℃
  • 맑음부여18.5℃
  • 흐림청송군18.4℃
  • 흐림서귀포21.4℃
  • 비목포19.5℃
  • 흐림영덕18.7℃
  • 흐림밀양20.9℃
  • 구름많음군산19.8℃
  • 구름많음정읍19.2℃
  • 흐림양산시20.1℃
  • 맑음인제14.0℃
  • 흐림봉화13.2℃
  • 맑음전주17.8℃
  • 맑음보령19.7℃
  • 맑음홍성18.6℃
  • 비울산18.1℃
  • 비포항19.8℃
  • 흐림남원20.2℃
  • 흐림영천18.8℃
  • 맑음임실17.2℃
  • 구름많음대관령13.1℃
  • 맑음부안19.3℃
  • 흐림성산20.4℃
  • 구름많음순창군20.8℃
  • 흐림보성군21.0℃
  • 흐림보은18.5℃
  • 구름많음백령도18.6℃
  • 구름많음추풍령17.3℃
  • 흐림부산19.9℃
  • 흐림강진군21.0℃
  • 맑음청주20.0℃
  • 흐림거제18.3℃
  • 흐림통영18.6℃
  • 맑음양평17.4℃
  • 비제주19.9℃
  • 흐림합천20.3℃
  • 맑음세종18.5℃
  • 흐림장흥20.4℃
  • 흐림문경18.0℃
  • 흐림여수19.5℃
  • 흐림남해18.5℃
  • 흐림광주20.6℃
  • 구름많음구미19.4℃
  • 맑음제천15.1℃
  • 구름많음대구19.6℃
  • 흐림순천18.2℃
  • 구름많음금산19.0℃
  • 맑음북춘천14.6℃
  • 흐림북부산20.1℃
  • 흐림장수18.2℃
  • 흐림해남20.7℃
  • 맑음강화17.5℃
  • 흐림산청18.1℃
  • 흐림고산20.2℃
  • 비창원19.1℃
  • 맑음서울20.5℃
  • 맑음천안18.0℃
  • 구름많음고창19.5℃
  • 구름많음고창군19.9℃
  • 흐림상주18.4℃
  • 비흑산도18.8℃
  • 구름많음서산18.5℃
  • 흐림의성19.3℃
  • 구름많음이천17.0℃
  • 맑음북강릉16.2℃
  • 구름많음속초16.3℃
  • 구름많음영광군20.3℃
  • 구름많음원주17.6℃
  • 흐림고흥20.0℃
  • 맑음춘천15.9℃
  • 흐림안동18.0℃
  • 흐림진주19.2℃
  • 흐림영주14.3℃
  • 맑음서청주17.9℃
  • 맑음울릉도17.8℃
  • 흐림북창원20.3℃
  • 구름많음대전19.1℃
  • 맑음홍천15.2℃
  • 흐림경주시19.2℃
  • 맑음인천20.6℃
  • 흐림함양군19.5℃
  • 흐림태백13.8℃
  • 맑음충주15.7℃
  • 맑음영월13.4℃
  • 구름많음강릉17.1℃
  • 흐림완도20.6℃

SK브로드밴드, 전국 거점 사옥에 '100% 친환경' 전력 사용

김윤경
기사승인 : 2022-03-06 10:36:37
저탄소 친환경 중심으로 에너지 사용 전환
'RE100' 이행으로 ESG 경영 지속 추진
SK브로드밴드(대표 최진환)가 주요 거점 사옥에 '100% 친환경' 전력을 사용한다. SK브로드밴드는 한국전력과 '녹색프리미엄'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연간 2만300㎿h(메가와트시)의 재생에너지 전력을 구매하기로 했다고 6일 발표했다.

녹색프리미엄은 전력 소비자(기업)가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로 생산한 전기에 대해 사용자가 추가 요금을 내고 '재생 에너지 사용 확인서'를 발급받는 제도다. 기업이 낸 추가 요금은 재생에너지 보급·확산에 다시 쓰인다. 이 제도는 재생에너지 사용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됐다.

▲SK브로드밴드는 여주위성센터를 100% 친환경 전력으로 가동 중이다.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는 올해 구매 전력량이 전년 대비 약 33배 증가한 규모로 4200여 가구(4인 가구 기준)의 1년 사용 전력량과 맞먹는다고 설명했다. 지난해에는 여주위성센터를 친환경 전력으로 가동했지만 올해는 서울 서대문, 대전, 대구 등 전국 주요 거점 사옥으로 대상 지역이 확대된다.

SK브로드밴드는 2045년까지 넷제로(Net Zero,온실가스 순배출량 0) 달성을 목표로 녹색프리미엄 뿐 아니라 REC(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 구매, PPA(전력구매계약) 등 다양한 RE100 이행수단을 검토 중이다.

RE100은 '2050년까지,기업 활동에 필요한 전력 전체를 신재생에너지로 충당한다'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SK브로드밴드는 2020년 11월, SK그룹 7개사와 함께 국내 최초로 'RE100'에 가입했다.

조영호 SK브로드밴드 ESG추진담당은 "재생에너지로의 선제적 전환을 통해 기후변화 리스크를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고 앞으로도 저탄소·친환경 중심의 ESG 경영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김윤경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