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배달 플라스틱 줄여요"…요기요, '다회용기' 카테고리 신설

  • 맑음양산시21.7℃
  • 맑음임실22.4℃
  • 맑음의령군22.2℃
  • 맑음상주23.3℃
  • 맑음영주20.8℃
  • 맑음서산22.8℃
  • 구름많음장흥22.5℃
  • 맑음안동24.0℃
  • 맑음의성20.8℃
  • 맑음원주25.3℃
  • 맑음홍천23.0℃
  • 맑음보령21.9℃
  • 맑음정읍23.6℃
  • 맑음고창군22.4℃
  • 맑음남해20.4℃
  • 맑음영천20.0℃
  • 맑음통영20.4℃
  • 맑음울릉도18.3℃
  • 맑음북창원21.2℃
  • 맑음부산20.5℃
  • 맑음순천20.7℃
  • 맑음영광군22.8℃
  • 맑음세종25.3℃
  • 맑음서청주25.9℃
  • 맑음충주25.5℃
  • 맑음강화24.2℃
  • 맑음추풍령20.2℃
  • 맑음대구22.9℃
  • 맑음양평24.2℃
  • 맑음북강릉20.1℃
  • 맑음광양시21.5℃
  • 맑음강릉22.3℃
  • 맑음울산18.8℃
  • 맑음거제20.0℃
  • 맑음청주28.3℃
  • 맑음파주24.2℃
  • 맑음거창20.5℃
  • 맑음군산23.7℃
  • 맑음봉화18.6℃
  • 맑음합천22.9℃
  • 맑음울진18.7℃
  • 맑음대전26.6℃
  • 맑음북춘천24.0℃
  • 맑음진주20.5℃
  • 맑음대관령15.6℃
  • 맑음경주시18.8℃
  • 맑음성산21.2℃
  • 맑음금산22.9℃
  • 맑음서귀포21.5℃
  • 맑음포항20.4℃
  • 구름많음강진군23.3℃
  • 맑음밀양23.1℃
  • 맑음이천24.2℃
  • 맑음인천24.7℃
  • 구름많음제주22.6℃
  • 박무백령도20.1℃
  • 맑음창원19.8℃
  • 맑음김해시20.7℃
  • 맑음여수21.3℃
  • 맑음영덕16.7℃
  • 맑음서울26.8℃
  • 맑음남원24.7℃
  • 맑음홍성24.5℃
  • 구름많음완도22.2℃
  • 맑음부여24.8℃
  • 맑음정선군19.9℃
  • 맑음북부산21.0℃
  • 맑음문경21.6℃
  • 맑음동해19.4℃
  • 맑음고흥21.2℃
  • 구름많음순창군23.6℃
  • 맑음부안23.1℃
  • 맑음영월22.2℃
  • 맑음진도군20.6℃
  • 구름많음보성군23.0℃
  • 맑음흑산도21.5℃
  • 맑음인제18.7℃
  • 맑음광주24.8℃
  • 맑음제천23.7℃
  • 맑음태백16.2℃
  • 맑음전주24.5℃
  • 맑음보은22.9℃
  • 맑음동두천25.2℃
  • 맑음청송군18.0℃
  • 맑음구미25.8℃
  • 맑음고창22.8℃
  • 구름많음해남22.9℃
  • 맑음천안25.0℃
  • 맑음수원23.3℃
  • 맑음장수19.3℃
  • 맑음고산21.0℃
  • 맑음속초19.9℃
  • 맑음산청21.7℃
  • 맑음철원25.3℃
  • 맑음춘천23.2℃
  • 구름많음목포23.0℃
  • 맑음함양군21.0℃

"배달 플라스틱 줄여요"…요기요, '다회용기' 카테고리 신설

김지우
기사승인 : 2021-10-13 09:20:40
석달간 강남권 시범 운영…서울 전역 순차 확대 배달 플랫폼 '요기요'가 앱 내에 '다회용기' 카테고리를 신설하며 본격적인 친환경 배달 문화 구축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 요기요의 '다회용기' 카테고리 이미지. [요기요 제공]

요기요 측은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으로 급증한 폐기물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일상 속 다회용기 사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함"이라며 "최근 요기요가 서울시, 주식회사 잇그릿,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등과 함께한 전략적 업무협약의 일환이다"고 설명했다.

요기요 앱 첫 화면에서 '다회용기'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기존 플라스틱 용기 대신 스테인리스 다회용기를 이용해 음식을 배달해주는 음식점들을 볼 수 있다.

다회용기 서비스는 요기요 고객들이 다회용기 카테고리 내에서 음식을 주문하고 식사 후 용기를 문 앞에 두기만 하면 전문업체가 수거를 진행 후, 9단계의 세척과 소독을 거쳐 레스토랑에 용기가 재공급되는 프로세스를 통해 제공된다.

먼저 강남권 약 50여 개 레스토랑에서 현재 다회용기 주문 시범운영을 진행한다. 다음해 1월까지 총 3개월간 진행할 예정이다. 시범 운영 후 서울 내 권역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다회용기' 이용 추가 참여를 원하는 음식점은 오는 22일까지 요기요 사장님포털 내 공지사항을 신청하면 된다. 서울 강남구 내 총 100개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강신봉 요기요 대표는 "최근 일회용기 사용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요기요 역시 친환경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면서 "국내 대표 배달앱으로서 요기요는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 트렌드와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모두가 환경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책임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