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돌파감염'에 뚫린 연천 군부대…대다수 화이자 접종

  • 맑음구미17.6℃
  • 맑음서청주20.1℃
  • 맑음강릉18.6℃
  • 맑음영주16.3℃
  • 맑음세종20.4℃
  • 맑음파주20.7℃
  • 맑음동두천21.0℃
  • 맑음충주19.1℃
  • 맑음김해시18.8℃
  • 맑음속초16.9℃
  • 맑음고창군19.1℃
  • 맑음고창19.9℃
  • 맑음순창군19.6℃
  • 맑음창원19.1℃
  • 맑음수원20.8℃
  • 맑음해남19.2℃
  • 맑음북강릉17.4℃
  • 맑음동해16.9℃
  • 맑음합천17.6℃
  • 맑음광주22.3℃
  • 맑음보령19.3℃
  • 맑음포항18.2℃
  • 맑음흑산도20.1℃
  • 맑음경주시14.4℃
  • 맑음성산19.3℃
  • 맑음임실19.2℃
  • 맑음서귀포19.7℃
  • 맑음보은17.9℃
  • 맑음영덕14.2℃
  • 맑음서산19.1℃
  • 맑음서울23.5℃
  • 맑음부여21.0℃
  • 맑음대구17.4℃
  • 맑음양산시17.9℃
  • 맑음홍성20.2℃
  • 맑음홍천16.8℃
  • 맑음철원20.1℃
  • 맑음부산19.1℃
  • 맑음완도18.8℃
  • 맑음고산20.2℃
  • 맑음통영18.6℃
  • 맑음거제18.0℃
  • 맑음태백12.0℃
  • 맑음함양군16.6℃
  • 구름많음광양시21.1℃
  • 맑음전주21.9℃
  • 맑음원주20.9℃
  • 맑음봉화13.5℃
  • 맑음안동17.8℃
  • 맑음강진군19.2℃
  • 맑음제천16.6℃
  • 맑음추풍령16.8℃
  • 맑음거창16.1℃
  • 맑음인천22.6℃
  • 맑음남원20.4℃
  • 맑음산청17.7℃
  • 맑음밀양17.2℃
  • 맑음북부산17.4℃
  • 맑음금산18.9℃
  • 맑음영광군20.8℃
  • 맑음대전22.0℃
  • 맑음정선군14.6℃
  • 맑음부안20.1℃
  • 맑음춘천18.0℃
  • 맑음천안19.1℃
  • 맑음정읍20.1℃
  • 맑음대관령10.1℃
  • 맑음인제14.5℃
  • 맑음의령군17.6℃
  • 흐림여수21.2℃
  • 맑음문경18.7℃
  • 맑음고흥19.2℃
  • 구름많음진주20.2℃
  • 맑음진도군18.1℃
  • 흐림순천20.0℃
  • 흐림보성군21.5℃
  • 맑음울진15.7℃
  • 맑음영월16.8℃
  • 맑음백령도18.9℃
  • 맑음청송군12.3℃
  • 맑음영천15.2℃
  • 맑음북춘천17.2℃
  • 구름많음상주18.8℃
  • 맑음제주20.8℃
  • 맑음울산16.2℃
  • 맑음양평19.8℃
  • 맑음의성14.6℃
  • 맑음군산21.6℃
  • 맑음장흥19.9℃
  • 맑음장수16.6℃
  • 맑음강화19.5℃
  • 맑음이천21.3℃
  • 맑음청주23.6℃
  • 맑음목포20.8℃
  • 맑음북창원19.8℃
  • 맑음울릉도18.0℃
  • 맑음남해18.9℃

'돌파감염'에 뚫린 연천 군부대…대다수 화이자 접종

장한별 기자
기사승인 : 2021-10-03 13:35:54
46명 중 41명 2차 접종자…생활치료센터 이송 예정 경기도 연천군 소재 모 육군 부대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해 이틀 새 46명이 무더기로 확진됐다. 확진자 중 41명은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을 마치고도 감염된 '돌파 감염' 사례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관계자는 3일 "집단 생활을 통한 노출이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추정된다"며 "그 외 사항에 대해서는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 서울 중구 서울역 광장에 설치된 코로나19 임시 선별검사소에서 군인들이 검사 받는 모습. [뉴시스]

국방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까지 연천군 모 육군 부대에서 46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최초 확진자인 A 중사는 지난달 16~23일 청원 휴가를 다녀와 24일 부대에 복귀했다. 이후 진행한 1차 유전자 증폭(PCR) 검사에서는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2차 검사 결과 뒤늦게 양성으로 확인됐다. 1차 검사 이후 A 중사는 백신 접종자에 대한 방역지침에 따라 별도의 격리 없이 정상적인 부대 생활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부대 측은 밀접접촉자에 대한 검사에서 다른 중사 1명이 추가 확진되자 휴가자를 제외한 부대원 184명을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전날 오후 9시까지 44명이 추가돼 총 확진자는 46명으로 늘었다. 나머지 138명은 전원 음성으로 확인됐다.

확진된 46명 가운데 41명은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을 마쳤고, 다른 5명은 1차 접종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방대본에 따르면 군인은 대부분 화이자 백신을 접종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확진자 46명 대부분은 무증상이다. 이들은 생활치료센터로 이송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군 당국은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지방자치단체, 보건 당국과 함께 심층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휴가 복귀자 관리를 재점검할 방침이다.

KPI뉴스 / 장한별 기자 star1@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