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내달부터 '위드코로나'…"영업시간·인원제한 푼다"

  • 맑음울진14.4℃
  • 맑음충주18.2℃
  • 맑음영덕13.2℃
  • 맑음강진군18.9℃
  • 맑음서산18.4℃
  • 맑음천안18.0℃
  • 맑음속초16.9℃
  • 맑음구미16.5℃
  • 맑음해남18.2℃
  • 맑음춘천16.8℃
  • 맑음산청17.4℃
  • 맑음대구15.7℃
  • 맑음양평19.0℃
  • 맑음장흥18.6℃
  • 맑음청송군11.5℃
  • 맑음북강릉16.3℃
  • 맑음함양군16.0℃
  • 맑음북부산16.7℃
  • 맑음부여19.1℃
  • 맑음군산20.5℃
  • 맑음포항17.2℃
  • 맑음강릉18.3℃
  • 맑음부안19.7℃
  • 맑음경주시13.9℃
  • 맑음보성군20.8℃
  • 맑음영광군19.7℃
  • 맑음울산15.4℃
  • 맑음홍천15.6℃
  • 맑음봉화12.4℃
  • 맑음수원19.8℃
  • 맑음북춘천15.9℃
  • 맑음광주21.4℃
  • 맑음전주20.8℃
  • 맑음파주19.1℃
  • 맑음서청주19.9℃
  • 흐림남원20.6℃
  • 맑음흑산도20.4℃
  • 맑음정읍19.0℃
  • 맑음성산18.6℃
  • 맑음문경16.0℃
  • 맑음영주15.3℃
  • 맑음의성13.9℃
  • 맑음안동16.5℃
  • 맑음청주22.7℃
  • 맑음영월15.6℃
  • 맑음북창원19.3℃
  • 맑음철원18.5℃
  • 흐림진주19.5℃
  • 맑음강화19.2℃
  • 맑음의령군16.7℃
  • 구름많음순천19.2℃
  • 맑음통영18.5℃
  • 맑음울릉도17.9℃
  • 맑음거창15.0℃
  • 맑음거제17.4℃
  • 맑음고산19.7℃
  • 맑음금산17.6℃
  • 맑음인제13.5℃
  • 맑음남해18.4℃
  • 맑음부산18.6℃
  • 맑음광양시19.7℃
  • 맑음고창19.1℃
  • 맑음양산시17.4℃
  • 흐림합천17.8℃
  • 맑음보령18.4℃
  • 맑음정선군13.4℃
  • 맑음여수20.8℃
  • 박무목포20.2℃
  • 맑음진도군17.7℃
  • 맑음제주20.1℃
  • 구름많음장수15.9℃
  • 맑음홍성19.2℃
  • 맑음서귀포19.2℃
  • 박무백령도19.4℃
  • 맑음동해17.1℃
  • 맑음임실18.1℃
  • 맑음제천15.3℃
  • 맑음동두천20.3℃
  • 맑음원주19.1℃
  • 맑음세종19.4℃
  • 맑음대전21.3℃
  • 맑음이천19.0℃
  • 맑음태백11.2℃
  • 맑음김해시17.5℃
  • 맑음창원18.2℃
  • 구름많음순창군20.0℃
  • 맑음인천22.2℃
  • 맑음서울22.7℃
  • 맑음상주16.8℃
  • 맑음완도19.2℃
  • 맑음영천14.5℃
  • 맑음고흥19.0℃
  • 맑음추풍령15.3℃
  • 맑음대관령9.1℃
  • 맑음보은16.6℃
  • 맑음밀양16.1℃
  • 맑음고창군18.5℃

내달부터 '위드코로나'…"영업시간·인원제한 푼다"

곽미령
기사승인 : 2021-10-01 20:06:07
정부는 오는 11월부터는 기존 통제적 방역에서 벗어나 중증 확진자 위주로 관리하는 '위드 코로나' 방역 수칙을 적용할 예정이다. 

▲ 구윤철 국무조정실장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의 국무조정실과 국무총리비서실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선서하고 있다. [뉴시스]

구윤철 국무조정실장은 1일 "11월 영업시간도 늘리고 인원 제한도 풀겠다"며 내달 '위드 코로나' 방침을 예고했다.

구 실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이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김부겸 국무총리는 이날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예방접종 완료율과 함께 방역상황을 면밀히 관리하면서 점진적으로 모임 인원이나 영업시간 제한 완화, 의료체계 개편 등을 차근차근 이행해나갈 것"이라며 방역 완화 방침을 밝혔다.

이기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제1통제관도 정례브리핑에서 "2주 후에는 방역상황과 접종률을 고려해 단계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조정하고, 11월에는 단계적 일상 회복 체계로 전환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부 관계자의 '단계적 일상 회복' 방침 언급이 잇달아 나오면서 11월 '워드 코로나'가 가시화하는 흐름이다.

한편 구 실장은 이날 국정감사 시작 전 인사말에서 "지금 우리는 위기를 극복하고 일상을 회복하느냐, 아니면 다시 후퇴하느냐의 중대한 갈림길에 서 있다"며 "어느 때보다도 비상한 각오로 업무에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KPI뉴스 / 곽미령 기자 ayms7@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