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 2021년 정기회, 원주서 열려

  • 맑음동두천19.7℃
  • 맑음영덕13.5℃
  • 박무목포20.3℃
  • 맑음강진군18.4℃
  • 맑음홍성19.2℃
  • 맑음고산19.6℃
  • 맑음성산18.4℃
  • 맑음거제17.3℃
  • 맑음천안17.6℃
  • 맑음원주18.5℃
  • 맑음홍천15.1℃
  • 맑음남해18.8℃
  • 맑음강화18.5℃
  • 맑음금산17.3℃
  • 맑음고흥18.9℃
  • 맑음북창원19.0℃
  • 구름많음김해시17.6℃
  • 맑음의령군16.3℃
  • 흐림합천18.3℃
  • 맑음해남17.8℃
  • 맑음제천14.9℃
  • 맑음거창14.7℃
  • 맑음봉화12.1℃
  • 맑음임실17.5℃
  • 맑음강릉17.3℃
  • 맑음영월15.2℃
  • 맑음의성13.3℃
  • 맑음이천18.6℃
  • 맑음대관령8.8℃
  • 맑음여수20.5℃
  • 맑음영광군19.6℃
  • 맑음정선군12.8℃
  • 맑음순창군19.6℃
  • 맑음상주16.7℃
  • 맑음대구15.6℃
  • 맑음양산시16.6℃
  • 맑음수원19.4℃
  • 맑음서산17.7℃
  • 맑음부안19.4℃
  • 맑음고창군18.7℃
  • 맑음서울22.3℃
  • 구름많음순천19.2℃
  • 맑음철원17.7℃
  • 맑음태백10.9℃
  • 맑음군산19.8℃
  • 구름많음진주19.3℃
  • 맑음울진13.9℃
  • 맑음북춘천15.6℃
  • 맑음전주20.4℃
  • 맑음청송군10.9℃
  • 맑음광양시19.6℃
  • 맑음정읍18.5℃
  • 맑음춘천16.3℃
  • 맑음서청주19.6℃
  • 맑음제주19.8℃
  • 맑음서귀포19.0℃
  • 맑음청주21.8℃
  • 맑음보성군20.3℃
  • 맑음창원18.3℃
  • 맑음파주18.7℃
  • 맑음부여18.6℃
  • 맑음구미15.9℃
  • 박무백령도19.0℃
  • 맑음포항16.7℃
  • 맑음통영18.5℃
  • 맑음흑산도20.0℃
  • 구름많음북부산17.0℃
  • 맑음함양군16.5℃
  • 맑음완도18.7℃
  • 흐림진도군17.2℃
  • 맑음고창18.9℃
  • 맑음대전21.2℃
  • 맑음문경15.6℃
  • 맑음부산19.1℃
  • 맑음안동15.7℃
  • 맑음밀양15.7℃
  • 맑음북강릉15.8℃
  • 맑음인제13.0℃
  • 맑음광주21.3℃
  • 맑음산청17.7℃
  • 맑음보은16.1℃
  • 맑음추풍령15.1℃
  • 구름많음남원20.3℃
  • 맑음세종18.9℃
  • 맑음동해16.2℃
  • 맑음보령18.1℃
  • 맑음장흥18.6℃
  • 맑음양평18.5℃
  • 맑음장수15.4℃
  • 박무인천21.4℃
  • 맑음영주15.0℃
  • 맑음경주시13.5℃
  • 맑음울릉도17.4℃
  • 맑음속초16.6℃
  • 맑음충주17.5℃
  • 맑음영천13.9℃
  • 맑음울산14.8℃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 2021년 정기회, 원주서 열려

박에스더
기사승인 : 2021-09-29 18:47:02
제17대 후반기 회장에 김인호 서울특별시의회의장 선출

강원도의회가 주관·주최하는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1년 정기회가 29일 오후 4시 원주 지정면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개최됐다.

▲ 강원도의회가 주관한 대힌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1년 정기회가 29일 원주에 있는 오크밸리리조트에서 개최됐다.[박에스더 기자]


개회식에는 김한종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 곽도영 강원도의장, 김명중 강원도경제부지사와 민병희 강원도교육감, 원창묵 원주시장을 비롯해 대힌민국시도의회의장들이 참석했다.

이날 정기회 본회의에선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관련 법령개정 동향 보고와 지방 의정 연수센터 설립 추진 경과보고 등 현안 추진사항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또한 지방자치 발전과 지방의회 운영에 관한 상호 교류를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할 제17대 후반기 의장협의회 회장 및 임원을 선출했다.

이어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3대 국제행사로 불리는 엑스포를 부산에 유치하는 것을 지지하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지지 공동선언문 채택 건의안'을 의결했다.

제17대 후반기 의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김인호 서울특별시의회의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난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과 자치경찰제 도입으로 자치분권이 한 단계 도약하는 전기를 마련했다. 하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자치분권을 위한 제도적 개선을 지속적으로 중앙에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