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 2021년 정기회, 원주서 열려

  • 맑음부여19.1℃
  • 맑음정읍19.0℃
  • 맑음고창19.1℃
  • 맑음안동16.5℃
  • 맑음홍천15.6℃
  • 맑음고산19.7℃
  • 맑음정선군13.4℃
  • 구름많음순천19.2℃
  • 맑음충주18.2℃
  • 맑음이천19.0℃
  • 맑음군산20.5℃
  • 맑음대전21.3℃
  • 맑음홍성19.2℃
  • 맑음서귀포19.2℃
  • 맑음속초16.9℃
  • 맑음동해17.1℃
  • 맑음영천14.5℃
  • 맑음영광군19.7℃
  • 맑음고창군18.5℃
  • 맑음여수20.8℃
  • 맑음산청17.4℃
  • 박무백령도19.4℃
  • 맑음영주15.3℃
  • 맑음북창원19.3℃
  • 맑음추풍령15.3℃
  • 맑음원주19.1℃
  • 맑음양평19.0℃
  • 맑음금산17.6℃
  • 맑음대구15.7℃
  • 맑음광양시19.7℃
  • 흐림남원20.6℃
  • 맑음강릉18.3℃
  • 맑음강화19.2℃
  • 맑음흑산도20.4℃
  • 맑음문경16.0℃
  • 맑음김해시17.5℃
  • 맑음보은16.6℃
  • 맑음동두천20.3℃
  • 맑음영월15.6℃
  • 구름많음장수15.9℃
  • 맑음철원18.5℃
  • 맑음전주20.8℃
  • 맑음해남18.2℃
  • 맑음울진14.4℃
  • 맑음제주20.1℃
  • 맑음대관령9.1℃
  • 흐림진주19.5℃
  • 맑음서산18.4℃
  • 맑음임실18.1℃
  • 맑음진도군17.7℃
  • 맑음부안19.7℃
  • 맑음청송군11.5℃
  • 맑음양산시17.4℃
  • 맑음장흥18.6℃
  • 구름많음순창군20.0℃
  • 맑음보성군20.8℃
  • 맑음울산15.4℃
  • 맑음북강릉16.3℃
  • 맑음남해18.4℃
  • 맑음청주22.7℃
  • 맑음의성13.9℃
  • 맑음함양군16.0℃
  • 맑음인제13.5℃
  • 맑음영덕13.2℃
  • 맑음보령18.4℃
  • 맑음상주16.8℃
  • 맑음거창15.0℃
  • 맑음광주21.4℃
  • 맑음밀양16.1℃
  • 맑음봉화12.4℃
  • 맑음북부산16.7℃
  • 맑음강진군18.9℃
  • 맑음울릉도17.9℃
  • 맑음제천15.3℃
  • 맑음경주시13.9℃
  • 맑음창원18.2℃
  • 맑음인천22.2℃
  • 맑음거제17.4℃
  • 맑음춘천16.8℃
  • 맑음세종19.4℃
  • 맑음의령군16.7℃
  • 맑음서울22.7℃
  • 맑음통영18.5℃
  • 맑음포항17.2℃
  • 맑음서청주19.9℃
  • 맑음수원19.8℃
  • 맑음천안18.0℃
  • 맑음완도19.2℃
  • 맑음성산18.6℃
  • 흐림합천17.8℃
  • 맑음고흥19.0℃
  • 맑음구미16.5℃
  • 박무목포20.2℃
  • 맑음파주19.1℃
  • 맑음북춘천15.9℃
  • 맑음태백11.2℃
  • 맑음부산18.6℃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 2021년 정기회, 원주서 열려

박에스더
기사승인 : 2021-09-29 18:47:02
제17대 후반기 회장에 김인호 서울특별시의회의장 선출

강원도의회가 주관·주최하는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1년 정기회가 29일 오후 4시 원주 지정면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개최됐다.

▲ 강원도의회가 주관한 대힌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1년 정기회가 29일 원주에 있는 오크밸리리조트에서 개최됐다.[박에스더 기자]


개회식에는 김한종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 곽도영 강원도의장, 김명중 강원도경제부지사와 민병희 강원도교육감, 원창묵 원주시장을 비롯해 대힌민국시도의회의장들이 참석했다.

이날 정기회 본회의에선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관련 법령개정 동향 보고와 지방 의정 연수센터 설립 추진 경과보고 등 현안 추진사항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또한 지방자치 발전과 지방의회 운영에 관한 상호 교류를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할 제17대 후반기 의장협의회 회장 및 임원을 선출했다.

이어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3대 국제행사로 불리는 엑스포를 부산에 유치하는 것을 지지하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지지 공동선언문 채택 건의안'을 의결했다.

제17대 후반기 의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김인호 서울특별시의회의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난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과 자치경찰제 도입으로 자치분권이 한 단계 도약하는 전기를 마련했다. 하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자치분권을 위한 제도적 개선을 지속적으로 중앙에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