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강원도 유튜브, 속초 생활치료센터 24시 생생히 공개

  • 맑음백령도24.5℃
  • 맑음북창원26.0℃
  • 맑음상주24.7℃
  • 맑음수원26.7℃
  • 맑음고창군26.2℃
  • 맑음군산25.4℃
  • 맑음양산시26.3℃
  • 맑음의령군24.7℃
  • 맑음서산26.6℃
  • 맑음세종26.3℃
  • 맑음고흥26.7℃
  • 맑음대전26.6℃
  • 맑음전주27.3℃
  • 박무목포22.8℃
  • 맑음흑산도22.2℃
  • 맑음구미26.6℃
  • 맑음북강릉24.4℃
  • 맑음밀양25.3℃
  • 맑음남원26.5℃
  • 맑음울산23.3℃
  • 맑음김해시25.0℃
  • 맑음경주시24.6℃
  • 맑음인천25.7℃
  • 맑음강화26.7℃
  • 맑음양평25.1℃
  • 맑음천안25.6℃
  • 맑음성산23.7℃
  • 맑음보성군24.8℃
  • 맑음이천26.4℃
  • 맑음서청주25.6℃
  • 맑음서울27.7℃
  • 맑음진도군25.6℃
  • 맑음해남24.8℃
  • 맑음추풍령24.7℃
  • 맑음장수25.5℃
  • 맑음여수23.8℃
  • 맑음장흥26.0℃
  • 맑음통영24.4℃
  • 맑음북춘천24.9℃
  • 맑음정읍27.0℃
  • 맑음동해23.8℃
  • 맑음산청25.7℃
  • 맑음부산25.4℃
  • 맑음창원24.6℃
  • 맑음순창군25.9℃
  • 맑음인제22.1℃
  • 맑음대관령24.8℃
  • 맑음영광군25.4℃
  • 맑음광주26.2℃
  • 맑음청주27.4℃
  • 맑음철원27.1℃
  • 맑음안동25.1℃
  • 맑음보은25.4℃
  • 맑음영덕22.7℃
  • 맑음거창25.7℃
  • 맑음충주27.1℃
  • 맑음홍천24.7℃
  • 맑음고산22.0℃
  • 맑음속초21.9℃
  • 맑음의성25.3℃
  • 맑음영월24.8℃
  • 맑음청송군25.1℃
  • 맑음봉화25.0℃
  • 맑음남해24.1℃
  • 맑음울진22.9℃
  • 맑음부여25.0℃
  • 맑음완도25.4℃
  • 맑음광양시25.7℃
  • 맑음영천23.5℃
  • 맑음홍성28.1℃
  • 맑음제천24.9℃
  • 맑음고창26.2℃
  • 맑음대구24.2℃
  • 맑음파주27.3℃
  • 맑음서귀포24.0℃
  • 맑음금산25.8℃
  • 맑음문경24.8℃
  • 맑음제주25.1℃
  • 맑음북부산25.1℃
  • 맑음거제24.5℃
  • 맑음동두천27.3℃
  • 맑음임실25.3℃
  • 맑음보령27.6℃
  • 맑음춘천25.1℃
  • 맑음포항22.8℃
  • 맑음부안26.4℃
  • 맑음함양군26.4℃
  • 맑음합천24.5℃
  • 맑음태백24.7℃
  • 맑음영주24.3℃
  • 맑음울릉도22.1℃
  • 맑음원주26.5℃
  • 맑음강릉24.9℃
  • 맑음정선군23.9℃
  • 맑음강진군24.7℃
  • 맑음순천25.8℃
  • 맑음진주24.8℃

강원도 유튜브, 속초 생활치료센터 24시 생생히 공개

박에스더
기사승인 : 2021-09-27 15:13:09

코로나19 관련 의료진과 관계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을 생생하게 담은 유튜브가 공개된다.


강원도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코로나19 속초 생활치료센터 브이로그를 28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 강원도 속초 생활치료센터의 코로나19 방역 현장을 생생히 전하는 브이로그 [강원도 제공]



생활치료센터는 코로나19에 감염된 무증상 및 경증환자를 위한 격리 치료 시설이다. 현재 강원도에는 속초, 고성, 평창 세 곳이 운영되고 있다.


이 영상은 속초 생활치료센터에 파견을 나간 유튜브 담당자의 2주간의 현장 근무 모습을 담고 있다.


속초 생활치료센터에는 의료진, 공무원, 경찰, 민간인 등 34명이 약 100여 명의 환자를 돌보고 있다. 근무자들은 매일 환자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한다. 또한 응급상황 발생 대응, 식사 등 물품 지원, 방역, 폐기물 처리, 내·외부 질서유지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현장 영상에는 비대면 문진, 외국인 입소자와의 소통, 각종 민원 해결 등 근무 중에 일어난 이야기가 담겨있다. 힘든 여건에서 나름의 방법으로 여유를 찾는 근무자들의 모습도 소개된다.

우영석 도 대변인은 "이 영상을 통해 의료진을 비롯한 코로나19 관계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다. 도민 여러분께서 적극적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해 코로나19를 빨리 극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