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강원도 반부패 주간 '청정강원 청렴 한마당' 개최

  • 맑음철원27.1℃
  • 맑음밀양25.3℃
  • 맑음영월24.8℃
  • 맑음남해24.1℃
  • 맑음서산26.6℃
  • 맑음파주27.3℃
  • 맑음강진군24.7℃
  • 맑음창원24.6℃
  • 맑음울릉도22.1℃
  • 맑음충주27.1℃
  • 맑음상주24.7℃
  • 맑음산청25.7℃
  • 맑음동해23.8℃
  • 박무목포22.8℃
  • 맑음청주27.4℃
  • 맑음강화26.7℃
  • 맑음동두천27.3℃
  • 맑음강릉24.9℃
  • 맑음함양군26.4℃
  • 맑음진도군25.6℃
  • 맑음제천24.9℃
  • 맑음고창26.2℃
  • 맑음장흥26.0℃
  • 맑음북춘천24.9℃
  • 맑음보은25.4℃
  • 맑음군산25.4℃
  • 맑음대관령24.8℃
  • 맑음완도25.4℃
  • 맑음광주26.2℃
  • 맑음대구24.2℃
  • 맑음거창25.7℃
  • 맑음장수25.5℃
  • 맑음순천25.8℃
  • 맑음홍성28.1℃
  • 맑음수원26.7℃
  • 맑음홍천24.7℃
  • 맑음대전26.6℃
  • 맑음포항22.8℃
  • 맑음광양시25.7℃
  • 맑음진주24.8℃
  • 맑음춘천25.1℃
  • 맑음정선군23.9℃
  • 맑음북강릉24.4℃
  • 맑음남원26.5℃
  • 맑음영주24.3℃
  • 맑음천안25.6℃
  • 맑음의성25.3℃
  • 맑음고창군26.2℃
  • 맑음거제24.5℃
  • 맑음보성군24.8℃
  • 맑음경주시24.6℃
  • 맑음서울27.7℃
  • 맑음제주25.1℃
  • 맑음흑산도22.2℃
  • 맑음성산23.7℃
  • 맑음통영24.4℃
  • 맑음안동25.1℃
  • 맑음세종26.3℃
  • 맑음서청주25.6℃
  • 맑음울산23.3℃
  • 맑음인천25.7℃
  • 맑음원주26.5℃
  • 맑음봉화25.0℃
  • 맑음전주27.3℃
  • 맑음고흥26.7℃
  • 맑음태백24.7℃
  • 맑음부안26.4℃
  • 맑음북부산25.1℃
  • 맑음백령도24.5℃
  • 맑음고산22.0℃
  • 맑음김해시25.0℃
  • 맑음서귀포24.0℃
  • 맑음영광군25.4℃
  • 맑음인제22.1℃
  • 맑음울진22.9℃
  • 맑음부산25.4℃
  • 맑음임실25.3℃
  • 맑음양평25.1℃
  • 맑음영덕22.7℃
  • 맑음문경24.8℃
  • 맑음이천26.4℃
  • 맑음정읍27.0℃
  • 맑음청송군25.1℃
  • 맑음부여25.0℃
  • 맑음영천23.5℃
  • 맑음순창군25.9℃
  • 맑음의령군24.7℃
  • 맑음추풍령24.7℃
  • 맑음금산25.8℃
  • 맑음보령27.6℃
  • 맑음구미26.6℃
  • 맑음북창원26.0℃
  • 맑음여수23.8℃
  • 맑음합천24.5℃
  • 맑음양산시26.3℃
  • 맑음속초21.9℃
  • 맑음해남24.8℃

강원도 반부패 주간 '청정강원 청렴 한마당' 개최

박에스더
기사승인 : 2021-09-27 09:35:54
강원도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주관
참여기관 제안 청렴캠페인 함께 운영

강원도 청렴사회민관협의회는 27일부터 10월 1일까지 한 주 동안 '청정강원 청렴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강원도청


강원도 청렴사회민관협의회는 반부패 정책 추진에 대한 수평적·자율적 민관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역사회 저변의 청렴 문화를 확산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난 2019년 9월 4일 강원도 내 공공기관, 공직유관단체, 민간단체가 뜻을 모아 창립한 민관 협력기구이다. 현재는 강원경제단체연합회 등 25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청정강원 청렴 한마당'은 강원도청렴사회민관협의회 참여기관들이 각각 제안한 청렴캠페인 등을 함께 개최하고 운영하는 것이다.

이 기간 청렴캠페인으로 △청렴벽화 한마당(도로교통공단) △청렴 고고고(GOGOGO) 캠페인 (도로교통공단)△ '청렴을 빚다' 봉사활동(대한적십자사) △각 기관 '청렴시민 감사관'들의 온라인 교류 활동(한국관광공사) △공공기관의 각종 규정 '부패영향 평가제도 교차 운영'(국립공원공단) △기관장들의 '청렴챌린지'(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등 다채로운 공동 활동이 펼쳐진다.

이와 더불어 청렴한마당이 펼쳐지는 기간을 '강원도 반부패 주간'으로 정하고 각 기관별로 부패 방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공동 진행할 계획이다.

강원도 감사위원회에서는 27일 8시 '청렴 어서 오고, 청탁 저리 가고, 갑질 집에 가고' 출근길 캠페인을 펼쳤다. 또 29일 협의회 회원기관 임직원을 위한 특별 청렴 교육도 운영한다.

특히 행사 기간 마지막 날(10월 1일)은 부패 방지를 위한 제도적 장치가 실제로 운영되는 것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을 대상으로 부패·갑질·공익신고 모의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어승담 강원도감사위원회 위원장(청렴사회민관협의회 간사)은 "지금처럼 어려운 시기일수록 부패가 고개를 들기 쉽다"며 "민․관이 함께하는 청렴한마당이 공직자에게는 청렴의 가치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고 도민께는 부패 없는 공정사회를 위한 희망의 약속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