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강원도 반부패 주간 '청정강원 청렴 한마당' 개최

  • 맑음백령도21.9℃
  • 맑음보성군22.8℃
  • 맑음문경21.1℃
  • 맑음강화23.4℃
  • 맑음북춘천20.2℃
  • 맑음속초23.7℃
  • 맑음울진20.7℃
  • 맑음천안22.9℃
  • 맑음울산20.5℃
  • 맑음충주23.4℃
  • 맑음영덕19.7℃
  • 맑음양산시22.5℃
  • 맑음거창20.7℃
  • 맑음북부산21.8℃
  • 구름많음강진군20.0℃
  • 맑음경주시19.6℃
  • 맑음동두천23.8℃
  • 맑음서산22.4℃
  • 맑음거제22.0℃
  • 맑음장흥20.2℃
  • 맑음구미22.1℃
  • 맑음순창군22.3℃
  • 맑음전주24.2℃
  • 맑음원주22.5℃
  • 맑음북창원22.4℃
  • 맑음추풍령20.9℃
  • 맑음영주19.9℃
  • 맑음상주20.9℃
  • 맑음대구19.8℃
  • 맑음봉화18.1℃
  • 맑음제주22.8℃
  • 맑음남해22.5℃
  • 맑음철원22.3℃
  • 맑음파주23.6℃
  • 맑음영천18.6℃
  • 맑음합천19.9℃
  • 맑음북강릉22.8℃
  • 맑음남원22.9℃
  • 맑음고창22.8℃
  • 맑음청송군18.3℃
  • 맑음동해22.2℃
  • 맑음세종22.6℃
  • 맑음제천20.5℃
  • 맑음서울24.7℃
  • 맑음울릉도20.6℃
  • 맑음임실21.4℃
  • 맑음영월20.8℃
  • 맑음보령23.3℃
  • 맑음부여21.3℃
  • 맑음고흥22.4℃
  • 맑음수원23.3℃
  • 맑음순천22.7℃
  • 맑음진주22.2℃
  • 맑음서청주22.6℃
  • 흐림완도22.4℃
  • 맑음금산21.9℃
  • 맑음정선군15.5℃
  • 맑음여수21.9℃
  • 맑음강릉21.8℃
  • 맑음인제17.0℃
  • 맑음보은20.8℃
  • 맑음함양군21.0℃
  • 맑음청주24.1℃
  • 맑음홍천19.4℃
  • 맑음창원22.4℃
  • 맑음서귀포22.9℃
  • 맑음성산23.1℃
  • 맑음고창군23.0℃
  • 맑음장수19.8℃
  • 맑음정읍23.8℃
  • 맑음대전23.3℃
  • 맑음인천23.9℃
  • 맑음대관령17.2℃
  • 맑음태백18.4℃
  • 맑음광양시23.6℃
  • 맑음부안22.9℃
  • 맑음흑산도23.2℃
  • 맑음홍성23.4℃
  • 맑음군산22.8℃
  • 맑음산청20.2℃
  • 맑음안동19.9℃
  • 맑음고산22.0℃
  • 맑음양평21.3℃
  • 맑음이천22.9℃
  • 맑음밀양19.8℃
  • 흐림진도군19.5℃
  • 구름많음통영21.0℃
  • 맑음춘천20.6℃
  • 맑음부산22.7℃
  • 맑음해남21.2℃
  • 맑음김해시21.4℃
  • 맑음포항19.9℃
  • 맑음광주23.2℃
  • 흐림목포21.0℃
  • 맑음의성19.3℃
  • 맑음영광군22.1℃
  • 맑음의령군20.0℃

강원도 반부패 주간 '청정강원 청렴 한마당' 개최

박에스더
기사승인 : 2021-09-27 09:35:54
강원도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주관
참여기관 제안 청렴캠페인 함께 운영

강원도 청렴사회민관협의회는 27일부터 10월 1일까지 한 주 동안 '청정강원 청렴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강원도청


강원도 청렴사회민관협의회는 반부패 정책 추진에 대한 수평적·자율적 민관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역사회 저변의 청렴 문화를 확산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난 2019년 9월 4일 강원도 내 공공기관, 공직유관단체, 민간단체가 뜻을 모아 창립한 민관 협력기구이다. 현재는 강원경제단체연합회 등 25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청정강원 청렴 한마당'은 강원도청렴사회민관협의회 참여기관들이 각각 제안한 청렴캠페인 등을 함께 개최하고 운영하는 것이다.

이 기간 청렴캠페인으로 △청렴벽화 한마당(도로교통공단) △청렴 고고고(GOGOGO) 캠페인 (도로교통공단)△ '청렴을 빚다' 봉사활동(대한적십자사) △각 기관 '청렴시민 감사관'들의 온라인 교류 활동(한국관광공사) △공공기관의 각종 규정 '부패영향 평가제도 교차 운영'(국립공원공단) △기관장들의 '청렴챌린지'(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등 다채로운 공동 활동이 펼쳐진다.

이와 더불어 청렴한마당이 펼쳐지는 기간을 '강원도 반부패 주간'으로 정하고 각 기관별로 부패 방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공동 진행할 계획이다.

강원도 감사위원회에서는 27일 8시 '청렴 어서 오고, 청탁 저리 가고, 갑질 집에 가고' 출근길 캠페인을 펼쳤다. 또 29일 협의회 회원기관 임직원을 위한 특별 청렴 교육도 운영한다.

특히 행사 기간 마지막 날(10월 1일)은 부패 방지를 위한 제도적 장치가 실제로 운영되는 것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을 대상으로 부패·갑질·공익신고 모의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어승담 강원도감사위원회 위원장(청렴사회민관협의회 간사)은 "지금처럼 어려운 시기일수록 부패가 고개를 들기 쉽다"며 "민․관이 함께하는 청렴한마당이 공직자에게는 청렴의 가치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고 도민께는 부패 없는 공정사회를 위한 희망의 약속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