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강원도-KT "지역 상생 발전 함께 해요"

  • 맑음안동31.3℃
  • 맑음인천26.8℃
  • 맑음거제25.9℃
  • 맑음경주시29.2℃
  • 맑음흑산도25.3℃
  • 맑음울진23.3℃
  • 맑음합천30.9℃
  • 맑음이천31.1℃
  • 맑음태백26.7℃
  • 맑음춘천32.5℃
  • 맑음양평30.3℃
  • 맑음군산26.4℃
  • 맑음세종30.6℃
  • 맑음산청31.1℃
  • 맑음김해시26.1℃
  • 맑음목포27.1℃
  • 맑음포항24.4℃
  • 맑음대전31.2℃
  • 맑음원주31.4℃
  • 맑음홍천31.8℃
  • 구름많음장수27.2℃
  • 구름많음임실28.5℃
  • 맑음속초25.0℃
  • 맑음진주28.1℃
  • 맑음제주26.5℃
  • 맑음광양시28.9℃
  • 맑음동두천31.4℃
  • 맑음북창원29.5℃
  • 맑음홍성30.9℃
  • 맑음대관령25.2℃
  • 맑음완도30.9℃
  • 맑음영천29.0℃
  • 맑음수원29.1℃
  • 맑음창원24.6℃
  • 맑음북부산27.3℃
  • 맑음청송군30.9℃
  • 맑음충주31.8℃
  • 맑음영광군28.0℃
  • 맑음서귀포26.4℃
  • 맑음강진군28.5℃
  • 맑음함양군31.1℃
  • 맑음해남28.6℃
  • 맑음보령29.6℃
  • 맑음정읍29.9℃
  • 맑음장흥27.4℃
  • 맑음영주30.1℃
  • 맑음성산26.0℃
  • 구름많음고창군29.0℃
  • 맑음봉화30.2℃
  • 맑음울릉도23.8℃
  • 구름많음철원31.0℃
  • 맑음의성32.6℃
  • 맑음서울30.5℃
  • 맑음백령도25.7℃
  • 맑음보은30.4℃
  • 맑음서청주31.3℃
  • 맑음강릉29.3℃
  • 맑음천안30.6℃
  • 맑음부여30.1℃
  • 구름많음남원30.2℃
  • 맑음제천30.1℃
  • 맑음동해25.1℃
  • 맑음고산24.2℃
  • 맑음서산29.6℃
  • 맑음부안27.8℃
  • 맑음고흥27.3℃
  • 맑음구미31.9℃
  • 맑음추풍령29.5℃
  • 맑음순천27.9℃
  • 맑음청주32.3℃
  • 맑음양산시28.5℃
  • 맑음북강릉27.9℃
  • 맑음대구31.2℃
  • 맑음여수26.3℃
  • 맑음통영25.4℃
  • 맑음문경30.4℃
  • 맑음상주30.6℃
  • 맑음정선군32.7℃
  • 맑음울산25.9℃
  • 구름많음순창군30.3℃
  • 맑음밀양31.9℃
  • 맑음영덕25.4℃
  • 맑음영월31.6℃
  • 맑음의령군30.5℃
  • 맑음전주30.4℃
  • 맑음부산26.2℃
  • 맑음진도군28.1℃
  • 맑음북춘천32.1℃
  • 맑음남해27.3℃
  • 맑음금산29.1℃
  • 맑음거창30.6℃
  • 맑음인제32.4℃
  • 맑음고창28.2℃
  • 맑음광주32.9℃
  • 맑음보성군28.8℃
  • 맑음강화26.4℃
  • 맑음파주30.2℃

강원도-KT "지역 상생 발전 함께 해요"

박에스더
기사승인 : 2021-09-14 18:07:54
강원도-KT(ESG분야), 14일 오후 업무협약 체결

강원도와 KT가 14일 오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KT 광화문 이스트사옥에서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최문순 강원도지사(오른쪽)와 신현옥 KT 경영지원부문장이 14일 지역경제 활성화 및 사회공헌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도 제공]


이번 협약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상공인 및 농어민을 위한 온·오프라인 판로 확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특히 최근 KT가 출시한 착한 플랫폼 나눠정 앱을 중심으로 지역 상생 ESG 협의체인 광화문원팀과 함께 강원도 온라인 쇼핑몰인 강원마트, 사고팔고 등에 입점한 도내 소상공인들의 우수 농수산물을 지속적으로 연계해 판매할 계획이다. 


앞서 강원도와 KT는 지난 8월 나눠정 앱을 통해 화천의 흑토마토 400세트와 한과 600세트 전량 판매한 바 있다.


업무 협약에 이어 KT사옥에서 한가위를 맞이하여 지역 농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강원도 우수 특산품 나눔 장터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최문순 도지사는 "국민 기업인 KT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상공인과 농어민 지원에 나선 것에 무척 감사하다"면서 특판행사에 참석한 KT 임직원을 상대로 "올해 추석 선물은 맛있고 건강에 좋은 강원 농특산물을 추천하며 주위에도 많은 홍보를 부탁한다"고 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