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K바이오팜, 4대 핵심전략 추진…"2030년 글로벌 톱10 헬스케어기업 도약"

  • 맑음울산23.3℃
  • 맑음충주27.1℃
  • 맑음춘천25.1℃
  • 맑음장수25.5℃
  • 맑음영광군25.4℃
  • 박무목포22.8℃
  • 맑음포항22.8℃
  • 맑음홍성28.1℃
  • 맑음순천25.8℃
  • 맑음임실25.3℃
  • 맑음서청주25.6℃
  • 맑음구미26.6℃
  • 맑음흑산도22.2℃
  • 맑음고창군26.2℃
  • 맑음동해23.8℃
  • 맑음대전26.6℃
  • 맑음북창원26.0℃
  • 맑음봉화25.0℃
  • 맑음백령도24.5℃
  • 맑음보령27.6℃
  • 맑음천안25.6℃
  • 맑음군산25.4℃
  • 맑음영천23.5℃
  • 맑음해남24.8℃
  • 맑음문경24.8℃
  • 맑음세종26.3℃
  • 맑음거창25.7℃
  • 맑음고창26.2℃
  • 맑음동두천27.3℃
  • 맑음원주26.5℃
  • 맑음제천24.9℃
  • 맑음추풍령24.7℃
  • 맑음경주시24.6℃
  • 맑음서산26.6℃
  • 맑음광양시25.7℃
  • 맑음파주27.3℃
  • 맑음합천24.5℃
  • 맑음부산25.4℃
  • 맑음청주27.4℃
  • 맑음강진군24.7℃
  • 맑음대관령24.8℃
  • 맑음대구24.2℃
  • 맑음인천25.7℃
  • 맑음제주25.1℃
  • 맑음장흥26.0℃
  • 맑음부여25.0℃
  • 맑음김해시25.0℃
  • 맑음함양군26.4℃
  • 맑음성산23.7℃
  • 맑음홍천24.7℃
  • 맑음여수23.8℃
  • 맑음청송군25.1℃
  • 맑음안동25.1℃
  • 맑음이천26.4℃
  • 맑음양평25.1℃
  • 맑음보은25.4℃
  • 맑음수원26.7℃
  • 맑음광주26.2℃
  • 맑음부안26.4℃
  • 맑음진주24.8℃
  • 맑음거제24.5℃
  • 맑음순창군25.9℃
  • 맑음남해24.1℃
  • 맑음의령군24.7℃
  • 맑음통영24.4℃
  • 맑음상주24.7℃
  • 맑음완도25.4℃
  • 맑음영덕22.7℃
  • 맑음영월24.8℃
  • 맑음태백24.7℃
  • 맑음산청25.7℃
  • 맑음북부산25.1℃
  • 맑음금산25.8℃
  • 맑음남원26.5℃
  • 맑음울진22.9℃
  • 맑음보성군24.8℃
  • 맑음북춘천24.9℃
  • 맑음울릉도22.1℃
  • 맑음양산시26.3℃
  • 맑음북강릉24.4℃
  • 맑음정읍27.0℃
  • 맑음속초21.9℃
  • 맑음서귀포24.0℃
  • 맑음진도군25.6℃
  • 맑음의성25.3℃
  • 맑음전주27.3℃
  • 맑음인제22.1℃
  • 맑음강화26.7℃
  • 맑음정선군23.9℃
  • 맑음창원24.6℃
  • 맑음밀양25.3℃
  • 맑음영주24.3℃
  • 맑음고산22.0℃
  • 맑음강릉24.9℃
  • 맑음고흥26.7℃
  • 맑음서울27.7℃
  • 맑음철원27.1℃

SK바이오팜, 4대 핵심전략 추진…"2030년 글로벌 톱10 헬스케어기업 도약"

김지우
기사승인 : 2021-07-02 10:59:48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ESG 경영 본격화 SK바이오팜이 4대 핵심전략을 기반으로 2030년 글로벌 상위 10위권 내 헬스케어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 SK바이오팜 CI [SK바이오팜 제공]


2일 SK바이오팜(대표 조정우)이 회사의 미래 비전을 담은 '파이낸셜 스토리(Financial Story)'를 온라인으로 발표했다.

SK바이오팜은 '2030년 글로벌 TOP 10 헬스케어 기업 도약'을 목표로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한 미국사업 가속화 △지역별 차별화된 성장 모델 개발·실행 △제품 개발 영역 확대 및 신규 파이프라인 지속 창출 △최신 기술 활용한 R&D 플랫폼 혁신 등 4대 핵심 전략을 추진한다.


미국 시장에서는 신제품을 지속 출시해 신경질환 분야를 강화하는 한편, 신약 후보군 및 유망제품 도입 등을 병행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유럽 및 아시아권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실행할 예정이다.

혁신 신약은 연구개발(R&D) 영역을 기존 중추신경계 질환에서 뇌질환으로 확대해, 뇌전증·희귀 신경계 질환·정신질환·항암 등 4대 질환군을 중심으로 파이프라인을 지속 확대한다. AI(인공지능)·DT 등을 활용해 후보물질 발굴을 가속화하고, 첨단 RNA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신약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SK바이오팜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하며 ESG 경영을 본격화했다. △헬스케어 가치 창출 △지속가능한 파트너십 △역량있는 행복한 구성원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 △환경영향 최소화 등 5대 중점 영역별 중장기 실천방안을 마련하며 로드맵을 구체화했다. '2040년 Net Zero(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SK바이오팜은 지난 4월 ESG전략위원회 및 ESG사무국을 신설하고,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ASB(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등 글로벌 가이드라인에 맞춰 ESG 정책을 수립했다.

조정우 SK바이오팜 사장은 "파이낸셜 스토리와 ESG 경영에 기반해 SK그룹 제약·바이오사업의 중심축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나갈 것"이라며 "치료제 개발을 넘어 헬스케어 분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기업가치 50조 원의 글로벌 탑티어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