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K바이오팜, 4대 핵심전략 추진…"2030년 글로벌 톱10 헬스케어기업 도약"

  • 맑음김해시23.6℃
  • 맑음완도23.7℃
  • 맑음춘천22.8℃
  • 맑음북부산23.8℃
  • 맑음금산24.6℃
  • 맑음광주24.8℃
  • 맑음의령군22.7℃
  • 맑음인제19.1℃
  • 맑음군산24.8℃
  • 맑음충주25.2℃
  • 맑음산청23.4℃
  • 맑음대구22.7℃
  • 맑음남해23.2℃
  • 맑음상주22.6℃
  • 맑음보성군23.9℃
  • 맑음고창군24.7℃
  • 맑음천안24.5℃
  • 맑음통영22.7℃
  • 맑음거제23.1℃
  • 맑음원주24.6℃
  • 맑음강릉24.5℃
  • 맑음진도군22.3℃
  • 맑음수원25.1℃
  • 맑음홍성25.5℃
  • 맑음봉화22.2℃
  • 맑음서산25.0℃
  • 맑음부산24.0℃
  • 맑음순천24.7℃
  • 맑음강진군22.4℃
  • 맑음순창군24.5℃
  • 맑음서울26.3℃
  • 맑음홍천21.2℃
  • 맑음보은23.7℃
  • 맑음장흥23.0℃
  • 맑음영덕21.8℃
  • 맑음태백23.0℃
  • 맑음양평23.6℃
  • 맑음영광군23.7℃
  • 맑음서귀포23.4℃
  • 흐림여수22.3℃
  • 맑음창원23.2℃
  • 맑음성산23.6℃
  • 맑음합천21.9℃
  • 맑음이천24.8℃
  • 맑음영월22.2℃
  • 맑음울릉도21.5℃
  • 맑음부여22.8℃
  • 맑음세종24.2℃
  • 맑음보령25.5℃
  • 맑음동두천26.0℃
  • 맑음안동22.9℃
  • 맑음북창원24.3℃
  • 맑음파주25.7℃
  • 맑음철원24.3℃
  • 맑음북강릉24.9℃
  • 맑음함양군23.2℃
  • 맑음흑산도22.2℃
  • 맑음동해23.5℃
  • 맑음추풍령22.7℃
  • 맑음울진22.3℃
  • 맑음제천22.6℃
  • 맑음인천24.8℃
  • 맑음진주23.2℃
  • 맑음백령도23.8℃
  • 맑음영주22.0℃
  • 맑음밀양22.4℃
  • 맑음포항21.8℃
  • 맑음고흥23.5℃
  • 맑음임실23.1℃
  • 맑음청송군22.1℃
  • 맑음대관령21.7℃
  • 맑음속초21.2℃
  • 맑음구미25.0℃
  • 맑음부안24.5℃
  • 맑음고산22.4℃
  • 맑음고창24.7℃
  • 박무목포21.2℃
  • 맑음청주25.1℃
  • 맑음양산시24.3℃
  • 맑음장수22.8℃
  • 맑음남원24.7℃
  • 맑음거창22.9℃
  • 맑음경주시22.3℃
  • 맑음강화25.5℃
  • 맑음해남22.5℃
  • 맑음울산22.0℃
  • 맑음광양시25.0℃
  • 맑음북춘천22.4℃
  • 맑음제주24.8℃
  • 맑음문경22.8℃
  • 맑음정읍25.6℃
  • 맑음영천21.1℃
  • 맑음정선군19.7℃
  • 맑음대전24.7℃
  • 맑음전주25.6℃
  • 맑음서청주24.2℃
  • 맑음의성23.0℃

SK바이오팜, 4대 핵심전략 추진…"2030년 글로벌 톱10 헬스케어기업 도약"

김지우
기사승인 : 2021-07-02 10:59:48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ESG 경영 본격화 SK바이오팜이 4대 핵심전략을 기반으로 2030년 글로벌 상위 10위권 내 헬스케어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 SK바이오팜 CI [SK바이오팜 제공]


2일 SK바이오팜(대표 조정우)이 회사의 미래 비전을 담은 '파이낸셜 스토리(Financial Story)'를 온라인으로 발표했다.

SK바이오팜은 '2030년 글로벌 TOP 10 헬스케어 기업 도약'을 목표로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한 미국사업 가속화 △지역별 차별화된 성장 모델 개발·실행 △제품 개발 영역 확대 및 신규 파이프라인 지속 창출 △최신 기술 활용한 R&D 플랫폼 혁신 등 4대 핵심 전략을 추진한다.


미국 시장에서는 신제품을 지속 출시해 신경질환 분야를 강화하는 한편, 신약 후보군 및 유망제품 도입 등을 병행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유럽 및 아시아권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실행할 예정이다.

혁신 신약은 연구개발(R&D) 영역을 기존 중추신경계 질환에서 뇌질환으로 확대해, 뇌전증·희귀 신경계 질환·정신질환·항암 등 4대 질환군을 중심으로 파이프라인을 지속 확대한다. AI(인공지능)·DT 등을 활용해 후보물질 발굴을 가속화하고, 첨단 RNA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신약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SK바이오팜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하며 ESG 경영을 본격화했다. △헬스케어 가치 창출 △지속가능한 파트너십 △역량있는 행복한 구성원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 △환경영향 최소화 등 5대 중점 영역별 중장기 실천방안을 마련하며 로드맵을 구체화했다. '2040년 Net Zero(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SK바이오팜은 지난 4월 ESG전략위원회 및 ESG사무국을 신설하고,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ASB(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등 글로벌 가이드라인에 맞춰 ESG 정책을 수립했다.

조정우 SK바이오팜 사장은 "파이낸셜 스토리와 ESG 경영에 기반해 SK그룹 제약·바이오사업의 중심축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나갈 것"이라며 "치료제 개발을 넘어 헬스케어 분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기업가치 50조 원의 글로벌 탑티어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