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KT, ICT 업계 최초 ESG 채권 발행…1200억 규모, 3~5년 만기

  • 맑음철원21.1℃
  • 맑음군산20.8℃
  • 맑음북춘천19.1℃
  • 맑음속초18.0℃
  • 맑음고산19.7℃
  • 맑음해남20.1℃
  • 맑음거제19.6℃
  • 맑음광주23.3℃
  • 맑음고창20.8℃
  • 맑음추풍령18.7℃
  • 맑음합천20.3℃
  • 맑음보은19.3℃
  • 맑음완도19.9℃
  • 맑음남원20.8℃
  • 맑음인천23.2℃
  • 맑음강화21.5℃
  • 맑음순창군20.6℃
  • 맑음산청19.0℃
  • 구름많음이천23.4℃
  • 맑음대전23.2℃
  • 구름많음광양시21.1℃
  • 맑음여수21.0℃
  • 맑음청주25.3℃
  • 맑음세종22.4℃
  • 맑음제천18.5℃
  • 맑음인제15.6℃
  • 맑음울진16.3℃
  • 맑음장흥21.0℃
  • 맑음강진군20.4℃
  • 맑음진도군19.0℃
  • 맑음부여23.0℃
  • 맑음충주22.0℃
  • 맑음보성군21.6℃
  • 구름많음영월18.8℃
  • 맑음북창원20.3℃
  • 맑음서귀포20.0℃
  • 맑음안동19.8℃
  • 맑음봉화15.0℃
  • 맑음김해시19.2℃
  • 맑음대관령11.3℃
  • 맑음목포21.9℃
  • 맑음정읍21.2℃
  • 구름많음순천20.2℃
  • 구름많음영주18.0℃
  • 맑음영덕15.3℃
  • 맑음거창17.3℃
  • 맑음홍천18.6℃
  • 맑음강릉19.6℃
  • 맑음문경19.8℃
  • 맑음북강릉17.5℃
  • 맑음고흥19.3℃
  • 안개백령도18.5℃
  • 맑음부산19.5℃
  • 맑음의령군20.1℃
  • 구름많음동해17.4℃
  • 맑음상주19.9℃
  • 맑음북부산18.4℃
  • 맑음울산17.7℃
  • 맑음동두천22.7℃
  • 맑음양산시19.6℃
  • 맑음파주20.9℃
  • 맑음흑산도20.0℃
  • 맑음영천16.8℃
  • 맑음임실20.5℃
  • 맑음포항19.2℃
  • 맑음서청주22.4℃
  • 맑음구미20.4℃
  • 맑음보령20.3℃
  • 구름많음통영19.6℃
  • 맑음의성16.2℃
  • 구름많음양평21.3℃
  • 맑음원주23.4℃
  • 맑음홍성21.6℃
  • 맑음청송군14.0℃
  • 맑음대구19.1℃
  • 맑음전주23.3℃
  • 구름많음정선군16.7℃
  • 맑음남해20.0℃
  • 맑음경주시15.7℃
  • 맑음성산20.4℃
  • 맑음춘천19.9℃
  • 구름많음영광군21.7℃
  • 맑음장수17.7℃
  • 맑음금산19.8℃
  • 맑음태백13.2℃
  • 맑음서산20.1℃
  • 맑음밀양18.2℃
  • 맑음창원19.8℃
  • 맑음부안21.1℃
  • 맑음서울24.5℃
  • 구름많음진주20.3℃
  • 맑음울릉도17.9℃
  • 맑음고창군20.5℃
  • 맑음제주21.3℃
  • 맑음함양군17.5℃
  • 맑음수원21.3℃
  • 맑음천안21.0℃

KT, ICT 업계 최초 ESG 채권 발행…1200억 규모, 3~5년 만기

주현웅
기사승인 : 2021-05-31 15:16:33
KT가 정보통신기술(ICT) 업계 최초로 ESG 채권을 발행한다.

▲서울 광화문 KT본사 사옥. [KT 제공]

 
31일 KT는 총 1200억 원 규모의 3년 및 5년 만기 ESG 채권을 오는 6월 10일 발행한다고 밝혔다. 또 10년 만기 일반 회사채도 발행 예정이다. 이를 합쳐 최대 3000억 원 규모의 채권을 발행한다는 계획이다.


단 최종 발행금액은 내달 3일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확정할 예정이다.


ESG 채권은 친환경 사업과 사회적 가치 창출 목적으로 발행 자금을 사용해야 하는 채권이다. 각각 △녹색채권 △사회적채권 △지속가능채권으로 구분된다.

KT는 ESG 채권 중에서도 '지속가능채권'을 발행할 예정이다. 지속가능채권은 친환경 사업을 위한 녹색채권과 사회가치 창출 사업을 위한 사회적채권의 혼합형 채권이다.

ICT 업계에서 ESG 채권을 발행하는 기업은 KT가 처음이다. KT는 자사 회사채가 AAA 신용등급으로 국내 최고 신용도를 자랑하며, 이번에 발행하는 ESG 채권도 AAA 등급이라고 강조했다.

박종욱 KT 경영기획부문장 사장은 "KT는 ESG를 올해 주요 경영 키워드로 삼고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처음으로 ESG 채권을 발행하게 됐다"며 "친환경 및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주현웅 기자 chesco12@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