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K네트웍스 민팃, 여의샛강공원에 묘목 4000그루 심었다…"ESG 실천"

  • 구름많음안동17.0℃
  • 구름많음통영18.9℃
  • 맑음경주시15.9℃
  • 구름많음영천15.3℃
  • 구름많음청주21.2℃
  • 구름많음강릉15.1℃
  • 구름많음완도20.0℃
  • 구름많음구미17.9℃
  • 구름많음장흥19.7℃
  • 구름많음정읍18.9℃
  • 구름많음고산18.8℃
  • 구름많음인천22.1℃
  • 구름많음부산19.0℃
  • 구름많음동두천18.5℃
  • 맑음의성15.9℃
  • 구름많음광주21.2℃
  • 구름많음포항17.4℃
  • 구름많음서울21.5℃
  • 구름많음부여19.4℃
  • 구름많음이천17.1℃
  • 흐림남해19.3℃
  • 구름많음김해시18.6℃
  • 구름많음세종18.9℃
  • 구름많음문경16.5℃
  • 구름많음속초15.4℃
  • 맑음청송군14.6℃
  • 흐림제주21.5℃
  • 구름많음울진14.9℃
  • 구름많음목포19.8℃
  • 구름많음강진군19.7℃
  • 구름많음대전19.8℃
  • 구름많음동해14.7℃
  • 맑음대구17.5℃
  • 맑음서귀포20.5℃
  • 흐림부안19.7℃
  • 구름많음남원19.0℃
  • 맑음영덕14.7℃
  • 흐림광양시20.2℃
  • 박무백령도19.4℃
  • 맑음천안17.8℃
  • 구름많음추풍령16.2℃
  • 구름많음보령20.5℃
  • 구름많음인제13.9℃
  • 구름많음전주20.0℃
  • 구름많음파주18.7℃
  • 맑음북춘천15.8℃
  • 구름많음홍천15.5℃
  • 구름많음순천18.2℃
  • 구름많음거창17.4℃
  • 구름많음대관령8.6℃
  • 구름많음진도군17.5℃
  • 구름많음보성군20.3℃
  • 구름많음밀양19.9℃
  • 맑음북강릉15.8℃
  • 구름많음고흥19.3℃
  • 구름많음북부산19.0℃
  • 구름많음순창군18.7℃
  • 구름많음울산16.2℃
  • 맑음철원17.1℃
  • 박무홍성19.0℃
  • 구름많음군산19.7℃
  • 구름많음고창18.6℃
  • 구름많음서산18.5℃
  • 구름많음수원19.4℃
  • 구름많음성산21.0℃
  • 구름많음산청18.4℃
  • 구름많음태백9.9℃
  • 구름많음원주17.6℃
  • 구름많음영월14.7℃
  • 구름많음강화18.5℃
  • 흐림봉화13.2℃
  • 구름많음서청주18.5℃
  • 구름많음영광군18.3℃
  • 구름많음보은16.4℃
  • 구름많음진주18.2℃
  • 구름많음정선군12.2℃
  • 구름많음고창군18.5℃
  • 구름많음의령군19.3℃
  • 흐림임실17.7℃
  • 흐림창원20.8℃
  • 구름많음양산시19.6℃
  • 구름많음양평18.4℃
  • 구름많음합천20.2℃
  • 구름많음금산17.6℃
  • 구름많음함양군17.9℃
  • 구름많음여수20.9℃
  • 맑음흑산도18.6℃
  • 구름많음영주15.2℃
  • 구름많음해남19.0℃
  • 구름많음춘천16.4℃
  • 구름많음상주17.9℃
  • 구름많음장수15.5℃
  • 구름많음거제19.4℃
  • 맑음울릉도16.2℃
  • 구름많음북창원20.4℃
  • 흐림제천14.1℃
  • 구름많음충주17.2℃

SK네트웍스 민팃, 여의샛강공원에 묘목 4000그루 심었다…"ESG 실천"

이종화
기사승인 : 2021-04-05 14:58:55
▲ 민팃 구성원들이 나무를 심고 있는 모습 [SK네트웍스 제공]

중고폰 리사이클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키워가는 SK네트웍스의 정보통신 브랜드 민팃이 식목일을 맞아 여의샛강공원에 4000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전국 3500여개소에서 민팃ATM(중고폰 무인 매입기)을 운영하고 있는 민팃(MINTIT)은 5일 여의샛강생태공원 1만제곱미터 부지에 버드나무, 팽나무, 참느릅나무 등 총 4천 그루의 묘목을 심고 '민팃 숲' 조성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사회적 협동조합 한강'과 함께 했으며, 지난해 말부터 민팃 숲 조성 캠페인에 참여키로 한 고객 350여명의 정성이 더해져 가치를 높였다. 이날 심은 묘목들은 민팃숲으로 완성되어 가며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더욱 증가시켜 나갈 전망이다. SK네트웍스 및 민팃 구성원들은 민팃숲이 온전히 조성되도록 향후 여의샛강공원 부지의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민팃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민팃이 추구하는 자원 재순환과 리사이클 비즈니스의 의미를 사회에 더욱 잘 알릴 수 있을 것"이라며 "묘목이 성장함과 같이 앞으로 ICT 기기를 재사용(Reuse)/재생(Recycle) 하는 생태계와 문화 조성 속도를 더해 나가 고객가치는 물론, 사회∙환경적 가치 창출효과를 지속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