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롯데제과, 소비자참여형 자연보호 캠페인…나뚜루 집콕 포레스트

  • 맑음진도군25.1℃
  • 구름많음양산시26.1℃
  • 맑음의성28.2℃
  • 맑음추풍령26.6℃
  • 맑음인천26.4℃
  • 맑음순천28.0℃
  • 맑음충주27.6℃
  • 구름많음진주28.6℃
  • 구름많음홍성27.5℃
  • 맑음목포25.0℃
  • 맑음양평27.8℃
  • 맑음보은25.5℃
  • 흐림동해19.9℃
  • 맑음강화26.0℃
  • 맑음보성군28.2℃
  • 맑음백령도21.3℃
  • 맑음이천28.3℃
  • 구름많음문경25.8℃
  • 구름많음제천25.6℃
  • 구름많음산청28.5℃
  • 맑음제주25.6℃
  • 구름많음경주시23.8℃
  • 맑음울릉도21.6℃
  • 구름많음안동27.7℃
  • 구름많음김해시24.3℃
  • 맑음군산24.6℃
  • 맑음구미29.6℃
  • 구름많음밀양28.8℃
  • 구름많음북부산26.7℃
  • 맑음대전28.1℃
  • 맑음창원25.3℃
  • 맑음여수27.0℃
  • 구름많음강릉20.8℃
  • 맑음수원27.0℃
  • 맑음춘천27.1℃
  • 맑음합천28.9℃
  • 구름많음봉화24.3℃
  • 맑음통영26.9℃
  • 구름많음북창원26.4℃
  • 구름많음영덕20.2℃
  • 구름많음영월24.5℃
  • 구름많음전주27.3℃
  • 맑음부안26.4℃
  • 맑음서울27.8℃
  • 맑음철원26.9℃
  • 맑음북춘천26.6℃
  • 구름많음영천25.0℃
  • 맑음금산27.3℃
  • 구름많음영주25.2℃
  • 맑음인제25.2℃
  • 흐림태백16.5℃
  • 구름많음서청주26.6℃
  • 맑음장수25.6℃
  • 맑음광양시29.4℃
  • 맑음완도29.2℃
  • 맑음속초21.8℃
  • 맑음남해27.6℃
  • 맑음임실26.7℃
  • 맑음순창군27.4℃
  • 맑음남원28.1℃
  • 구름많음거제24.0℃
  • 구름많음거창28.4℃
  • 구름많음부산24.6℃
  • 맑음강진군28.8℃
  • 맑음고창군26.2℃
  • 구름많음서귀포25.2℃
  • 맑음북강릉21.1℃
  • 구름많음울진20.9℃
  • 맑음부여27.0℃
  • 맑음동두천28.0℃
  • 맑음광주28.5℃
  • 맑음정읍27.7℃
  • 맑음고흥28.1℃
  • 구름많음울산21.6℃
  • 맑음청주27.2℃
  • 구름많음세종27.1℃
  • 맑음성산26.5℃
  • 맑음장흥29.1℃
  • 맑음고창26.0℃
  • 맑음파주27.2℃
  • 맑음보령26.1℃
  • 구름많음포항22.1℃
  • 구름많음청송군24.1℃
  • 맑음의령군29.0℃
  • 구름많음천안26.9℃
  • 구름많음고산23.0℃
  • 맑음홍천26.3℃
  • 맑음해남27.9℃
  • 구름많음함양군28.7℃
  • 맑음흑산도25.1℃
  • 맑음서산26.4℃
  • 맑음상주28.7℃
  • 맑음대구29.3℃
  • 맑음정선군24.5℃
  • 맑음영광군24.9℃
  • 구름많음대관령17.2℃
  • 맑음원주26.4℃

롯데제과, 소비자참여형 자연보호 캠페인…나뚜루 집콕 포레스트

이종화
기사승인 : 2021-03-16 14:18:00
▲ 롯데제과가 자연보호 캠페인 '나뚜루 포레스트'를 진행한다. [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자연주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의 자연보호 캠페인 '나뚜루 포레스트'를 집콕하는 소비자와 함께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나뚜루 포레스트'는 2019년 6월 처음 시작됐으며,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자연의 소중함을 공감하고자 기획됐다.

당시 두 차례에 걸쳐 롯데제과 임직원들이 직접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노을공원에 나무를 심는 등 캠페인을 진행했으나,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진행하지 못했다. 이에 올해는 자연보호의 취지는 살리면서 코로나19 시국에 맞춰 방식을 변경, 비대면이면서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는 '나뚜루 집콕 포레스트'로 시행한다.

롯데제과는 이달 26일까지 나뚜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환경 보호를 위해 했었던 나의 작은 실천' 댓글 공모를 받고 추첨을 진행, 참여자 100명을 선정하고, 이들에게 나뚜루 파인트 아이스크림(비건 퓨어코코넛, 녹차 등 2종)과 흙과 씨앗이 들어있는 '나뚜루 포레스트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아이스크림을 먹고 난 후, 빈 파인트 용기를 깨끗이 씻고 흙을 담아 씨앗을 심으면 된다. 키트를 받지 못한 소비자도 나뚜루 용기를 재활용해 씨앗을 심고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이렇게 키운 식물을 해시태그 '#나뚜루포레스트'와 함께 SNS에 인증한 소비자 중 우수 인증자 10명을 선정해 감사장과 나뚜루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전달한다. 캠페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나뚜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