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롯데제과, 소비자참여형 자연보호 캠페인…나뚜루 집콕 포레스트

  • 구름많음경주시23.6℃
  • 맑음강화25.5℃
  • 구름많음영천25.3℃
  • 구름많음고창군24.8℃
  • 맑음여수26.1℃
  • 구름많음산청28.0℃
  • 구름많음양산시25.3℃
  • 맑음울릉도22.0℃
  • 맑음상주27.0℃
  • 맑음순천26.8℃
  • 구름많음장수24.5℃
  • 구름많음수원26.2℃
  • 맑음천안25.6℃
  • 구름많음포항21.7℃
  • 맑음서산26.3℃
  • 맑음백령도22.3℃
  • 맑음보성군28.1℃
  • 구름많음충주26.7℃
  • 구름많음북창원26.2℃
  • 맑음보령26.6℃
  • 구름많음봉화24.6℃
  • 구름많음안동27.1℃
  • 구름많음청송군25.2℃
  • 구름많음창원23.5℃
  • 맑음고창25.7℃
  • 맑음목포25.7℃
  • 맑음광양시28.4℃
  • 구름많음밀양29.2℃
  • 맑음광주27.4℃
  • 맑음보은25.0℃
  • 구름많음영월24.8℃
  • 맑음영주26.7℃
  • 맑음진도군25.0℃
  • 구름많음북부산26.0℃
  • 맑음청주27.0℃
  • 맑음춘천26.0℃
  • 구름많음대관령15.5℃
  • 맑음남원27.2℃
  • 흐림북강릉19.7℃
  • 맑음구미27.3℃
  • 맑음함양군28.7℃
  • 맑음흑산도25.4℃
  • 구름많음거제26.1℃
  • 맑음성산26.5℃
  • 맑음양평26.3℃
  • 맑음정읍26.8℃
  • 맑음서귀포25.5℃
  • 구름많음대구28.2℃
  • 구름많음금산26.5℃
  • 흐림정선군23.4℃
  • 맑음동두천26.7℃
  • 흐림강릉20.1℃
  • 맑음남해27.3℃
  • 맑음군산25.5℃
  • 맑음이천27.2℃
  • 구름많음영덕20.8℃
  • 구름많음울진21.4℃
  • 맑음홍천25.7℃
  • 맑음문경26.2℃
  • 맑음서울26.5℃
  • 맑음부안26.1℃
  • 맑음철원25.6℃
  • 구름많음원주25.1℃
  • 구름많음진주27.8℃
  • 맑음부여26.3℃
  • 맑음북춘천25.8℃
  • 맑음의령군27.7℃
  • 맑음추풍령26.1℃
  • 맑음순창군25.5℃
  • 맑음인제24.4℃
  • 맑음고산22.8℃
  • 구름많음합천28.4℃
  • 맑음해남27.0℃
  • 구름많음홍성26.6℃
  • 맑음고흥28.0℃
  • 맑음인천24.8℃
  • 맑음통영25.9℃
  • 맑음임실26.3℃
  • 구름많음김해시24.8℃
  • 흐림부산23.9℃
  • 맑음제주25.2℃
  • 맑음서청주27.5℃
  • 맑음완도29.4℃
  • 구름많음동해21.0℃
  • 맑음강진군27.8℃
  • 맑음파주25.7℃
  • 맑음영광군25.5℃
  • 맑음장흥28.2℃
  • 구름많음거창27.5℃
  • 맑음전주26.2℃
  • 구름많음울산21.4℃
  • 맑음세종25.5℃
  • 구름많음태백16.7℃
  • 맑음대전27.1℃
  • 맑음속초20.7℃
  • 구름많음제천23.8℃
  • 맑음의성28.3℃

롯데제과, 소비자참여형 자연보호 캠페인…나뚜루 집콕 포레스트

이종화
기사승인 : 2021-03-16 14:18:00
▲ 롯데제과가 자연보호 캠페인 '나뚜루 포레스트'를 진행한다. [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자연주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의 자연보호 캠페인 '나뚜루 포레스트'를 집콕하는 소비자와 함께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나뚜루 포레스트'는 2019년 6월 처음 시작됐으며,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자연의 소중함을 공감하고자 기획됐다.

당시 두 차례에 걸쳐 롯데제과 임직원들이 직접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노을공원에 나무를 심는 등 캠페인을 진행했으나,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진행하지 못했다. 이에 올해는 자연보호의 취지는 살리면서 코로나19 시국에 맞춰 방식을 변경, 비대면이면서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는 '나뚜루 집콕 포레스트'로 시행한다.

롯데제과는 이달 26일까지 나뚜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환경 보호를 위해 했었던 나의 작은 실천' 댓글 공모를 받고 추첨을 진행, 참여자 100명을 선정하고, 이들에게 나뚜루 파인트 아이스크림(비건 퓨어코코넛, 녹차 등 2종)과 흙과 씨앗이 들어있는 '나뚜루 포레스트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아이스크림을 먹고 난 후, 빈 파인트 용기를 깨끗이 씻고 흙을 담아 씨앗을 심으면 된다. 키트를 받지 못한 소비자도 나뚜루 용기를 재활용해 씨앗을 심고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이렇게 키운 식물을 해시태그 '#나뚜루포레스트'와 함께 SNS에 인증한 소비자 중 우수 인증자 10명을 선정해 감사장과 나뚜루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전달한다. 캠페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나뚜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