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코로나로 직장인 58.5% 재택근무 경험…평균 52일

  • 구름많음파주24.5℃
  • 흐림서청주24.9℃
  • 흐림북창원25.7℃
  • 구름많음제천22.2℃
  • 비북부산24.3℃
  • 흐림광주26.3℃
  • 흐림울진20.0℃
  • 구름많음이천22.8℃
  • 흐림정선군19.8℃
  • 비북강릉18.3℃
  • 구름많음인제18.0℃
  • 흐림철원20.9℃
  • 흐림밀양25.4℃
  • 흐림의령군25.3℃
  • 흐림고산21.1℃
  • 구름많음보은23.1℃
  • 구름많음대전26.7℃
  • 흐림남해24.1℃
  • 흐림거창23.8℃
  • 흐림순창군25.8℃
  • 구름많음군산24.5℃
  • 흐림수원24.1℃
  • 비북춘천19.8℃
  • 구름많음인천24.6℃
  • 흐림동해19.4℃
  • 흐림순천24.8℃
  • 구름많음청주26.0℃
  • 흐림해남24.9℃
  • 흐림완도24.9℃
  • 흐림강진군26.0℃
  • 흐림영주22.3℃
  • 흐림산청24.3℃
  • 비울릉도20.2℃
  • 흐림원주24.2℃
  • 흐림안동23.8℃
  • 흐림김해시23.6℃
  • 흐림장수22.9℃
  • 흐림진도군23.7℃
  • 구름많음목포24.8℃
  • 흐림임실24.7℃
  • 흐림의성24.1℃
  • 구름많음천안24.5℃
  • 구름많음정읍26.2℃
  • 흐림제주22.9℃
  • 흐림함양군26.0℃
  • 흐림거제23.5℃
  • 흐림강릉18.8℃
  • 구름많음영월22.1℃
  • 흐림서귀포22.9℃
  • 흐림울산21.7℃
  • 구름많음영천21.6℃
  • 흐림창원23.4℃
  • 구름많음세종26.0℃
  • 구름많음금산23.3℃
  • 구름많음춘천19.7℃
  • 구름많음고창군25.3℃
  • 구름많음홍성25.4℃
  • 흐림고흥25.1℃
  • 흐림영덕20.4℃
  • 흐림구미25.3℃
  • 구름많음충주25.1℃
  • 흐림성산23.6℃
  • 구름많음서산24.9℃
  • 흐림남원25.4℃
  • 흐림통영22.0℃
  • 흐림부산23.1℃
  • 구름많음흑산도25.0℃
  • 흐림경주시20.8℃
  • 흐림보성군26.2℃
  • 구름많음부안24.9℃
  • 구름많음전주27.1℃
  • 흐림양산시24.3℃
  • 소나기백령도16.8℃
  • 구름많음고창25.9℃
  • 흐림속초17.6℃
  • 구름많음홍천20.4℃
  • 비포항20.3℃
  • 흐림장흥25.9℃
  • 흐림동두천22.1℃
  • 흐림봉화21.7℃
  • 구름많음보령25.9℃
  • 구름많음추풍령21.3℃
  • 흐림진주25.4℃
  • 구름많음영광군25.2℃
  • 흐림태백17.0℃
  • 구름많음강화22.7℃
  • 흐림대구23.4℃
  • 흐림청송군22.2℃
  • 흐림대관령15.8℃
  • 흐림서울23.7℃
  • 흐림합천25.2℃
  • 흐림상주24.1℃
  • 구름많음양평21.9℃
  • 흐림광양시25.7℃
  • 흐림문경24.6℃
  • 구름많음부여26.9℃
  • 흐림여수24.8℃

코로나로 직장인 58.5% 재택근무 경험…평균 52일

양동훈
기사승인 : 2021-01-25 09:36:48
잡코리아, 직장인 839명 대상 설문조사
'올해도 재택근무 필요하다' 응답 94.9%
코로나19의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의 여파로 직장인 58.5%가 재택근무를 경험했으며, 재택근무 기간은 평균 52일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 잡코리아 제공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는 지난 13일부터 22일까지 직장인 839명을 대상으로 재택근무 현황을 조사한 결과 58.5%가 재택근무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공기업·공공기업 재직자가 80.3%로 가장 높았고, 이어 대기업 76.4%, 중견기업 70.7%, 중소기업 46.8% 순이었다.

재택근무 경험이 있는 직장인들은 평균 52일간 재택근무를 실시한 것으로 집계됐다. 대기업은 61일, 중견기업은 57일로 평균보다 많은 기간 재택근무를 실시했다. 중소기업은 48일, 공기업·공공기관은 40일로 평균보다 적었다.

'재직 중인 회사가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적극적으로 재택근무를 실시했는지'에 대해서는 55.3%가 '그렇다'고 답했다. 공기업·공공기관 78.7%, 대기업 74.5%, 중견기업 66.0%, 중소기업 43.6% 순이었다.

'새해에도 재택근무가 필요한가'라는 문항에는 94.9%가 '그렇다'고 답했다. 세부적으로는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될 때까지는 재택근무를 시행해야 한다'는 답변이 57.4%로 가장 많았고, 37.2%는 '코로나 종식까지 재택근무를 해야 한다'고 답했다. '새해에는 재택근무가 필요하지 않다'는 답변은 5.4%에 그쳤다.

KPI뉴스 / 양동훈 기자 ydh@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