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코로나로 직장인 58.5% 재택근무 경험…평균 52일

  • 흐림경주시20.9℃
  • 구름많음고창25.9℃
  • 흐림파주24.0℃
  • 흐림동두천22.2℃
  • 흐림산청24.4℃
  • 흐림포항21.1℃
  • 흐림여수27.2℃
  • 흐림흑산도23.8℃
  • 흐림대관령15.5℃
  • 흐림전주26.5℃
  • 구름많음백령도23.3℃
  • 흐림김해시26.4℃
  • 흐림상주24.6℃
  • 흐림강릉18.8℃
  • 비울릉도20.5℃
  • 구름많음부여26.6℃
  • 흐림북부산27.0℃
  • 흐림통영25.1℃
  • 구름많음서울23.6℃
  • 구름많음장흥27.7℃
  • 구름많음밀양26.9℃
  • 흐림청주26.2℃
  • 구름많음영덕20.1℃
  • 흐림진도군25.1℃
  • 구름많음홍성26.8℃
  • 흐림강진군28.0℃
  • 흐림원주25.4℃
  • 흐림태백17.8℃
  • 구름많음완도27.9℃
  • 구름많음보령27.2℃
  • 흐림정선군21.8℃
  • 구름많음울산22.0℃
  • 흐림함양군25.5℃
  • 비북강릉18.8℃
  • 흐림문경24.6℃
  • 구름많음북창원27.1℃
  • 흐림제천24.1℃
  • 흐림세종25.8℃
  • 흐림봉화22.9℃
  • 구름많음서산25.6℃
  • 구름많음부안26.3℃
  • 구름많음안동25.2℃
  • 흐림울진20.9℃
  • 구름많음고흥29.0℃
  • 흐림속초19.0℃
  • 흐림추풍령23.2℃
  • 흐림장수22.4℃
  • 흐림해남26.7℃
  • 흐림정읍26.9℃
  • 흐림거창24.5℃
  • 구름많음수원24.0℃
  • 흐림대전25.6℃
  • 비북춘천20.9℃
  • 구름많음광양시27.5℃
  • 흐림부산25.7℃
  • 흐림이천24.3℃
  • 흐림고창군26.6℃
  • 흐림서청주25.9℃
  • 흐림홍천22.5℃
  • 흐림거제25.6℃
  • 흐림고산22.0℃
  • 흐림양산시25.9℃
  • 흐림영월25.3℃
  • 흐림의성25.1℃
  • 흐림임실24.8℃
  • 구름많음영광군26.0℃
  • 흐림순창군26.3℃
  • 구름많음진주26.2℃
  • 흐림양평22.3℃
  • 구름많음강화24.4℃
  • 구름많음의령군25.4℃
  • 흐림철원20.2℃
  • 구름많음영천22.3℃
  • 흐림남원25.7℃
  • 흐림보은24.6℃
  • 흐림인제20.1℃
  • 흐림광주26.7℃
  • 흐림인천25.0℃
  • 흐림춘천20.5℃
  • 구름많음남해26.8℃
  • 흐림동해19.0℃
  • 흐림금산25.1℃
  • 흐림대구23.8℃
  • 흐림서귀포23.4℃
  • 흐림제주23.0℃
  • 흐림구미25.3℃
  • 구름많음목포25.5℃
  • 흐림충주25.4℃
  • 구름많음순천26.4℃
  • 흐림창원26.7℃
  • 흐림천안24.9℃
  • 구름많음군산25.0℃
  • 구름많음보성군27.9℃
  • 흐림영주23.9℃
  • 흐림합천24.9℃
  • 구름많음청송군22.5℃
  • 흐림성산24.2℃

코로나로 직장인 58.5% 재택근무 경험…평균 52일

양동훈
기사승인 : 2021-01-25 09:36:48
잡코리아, 직장인 839명 대상 설문조사
'올해도 재택근무 필요하다' 응답 94.9%
코로나19의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의 여파로 직장인 58.5%가 재택근무를 경험했으며, 재택근무 기간은 평균 52일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 잡코리아 제공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는 지난 13일부터 22일까지 직장인 839명을 대상으로 재택근무 현황을 조사한 결과 58.5%가 재택근무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공기업·공공기업 재직자가 80.3%로 가장 높았고, 이어 대기업 76.4%, 중견기업 70.7%, 중소기업 46.8% 순이었다.

재택근무 경험이 있는 직장인들은 평균 52일간 재택근무를 실시한 것으로 집계됐다. 대기업은 61일, 중견기업은 57일로 평균보다 많은 기간 재택근무를 실시했다. 중소기업은 48일, 공기업·공공기관은 40일로 평균보다 적었다.

'재직 중인 회사가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적극적으로 재택근무를 실시했는지'에 대해서는 55.3%가 '그렇다'고 답했다. 공기업·공공기관 78.7%, 대기업 74.5%, 중견기업 66.0%, 중소기업 43.6% 순이었다.

'새해에도 재택근무가 필요한가'라는 문항에는 94.9%가 '그렇다'고 답했다. 세부적으로는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될 때까지는 재택근무를 시행해야 한다'는 답변이 57.4%로 가장 많았고, 37.2%는 '코로나 종식까지 재택근무를 해야 한다'고 답했다. '새해에는 재택근무가 필요하지 않다'는 답변은 5.4%에 그쳤다.

KPI뉴스 / 양동훈 기자 ydh@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