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KGC인삼공사, 국제백신연구소와 MOU…면역증강제 개발

  • 맑음인천26.8℃
  • 맑음서청주31.3℃
  • 맑음김해시26.1℃
  • 맑음양산시28.5℃
  • 맑음백령도25.7℃
  • 구름많음남원30.2℃
  • 맑음전주30.4℃
  • 맑음대관령25.2℃
  • 맑음북강릉27.9℃
  • 맑음청주32.3℃
  • 맑음순천27.9℃
  • 맑음북창원29.5℃
  • 맑음속초25.0℃
  • 맑음남해27.3℃
  • 맑음세종30.6℃
  • 맑음군산26.4℃
  • 맑음동해25.1℃
  • 맑음의성32.6℃
  • 맑음의령군30.5℃
  • 맑음함양군31.1℃
  • 맑음고산24.2℃
  • 맑음인제32.4℃
  • 구름많음철원31.0℃
  • 맑음보은30.4℃
  • 맑음정읍29.9℃
  • 맑음파주30.2℃
  • 맑음성산26.0℃
  • 맑음울진23.3℃
  • 맑음금산29.1℃
  • 맑음고흥27.3℃
  • 맑음태백26.7℃
  • 맑음창원24.6℃
  • 맑음부산26.2℃
  • 맑음북부산27.3℃
  • 맑음서울30.5℃
  • 맑음영덕25.4℃
  • 맑음진도군28.1℃
  • 맑음울릉도23.8℃
  • 맑음제천30.1℃
  • 맑음경주시29.2℃
  • 맑음봉화30.2℃
  • 맑음천안30.6℃
  • 맑음정선군32.7℃
  • 맑음포항24.4℃
  • 맑음안동31.3℃
  • 맑음대전31.2℃
  • 맑음춘천32.5℃
  • 맑음서산29.6℃
  • 맑음보성군28.8℃
  • 맑음북춘천32.1℃
  • 맑음진주28.1℃
  • 구름많음장수27.2℃
  • 맑음청송군30.9℃
  • 맑음충주31.8℃
  • 맑음울산25.9℃
  • 맑음강진군28.5℃
  • 맑음문경30.4℃
  • 맑음영광군28.0℃
  • 맑음흑산도25.3℃
  • 맑음양평30.3℃
  • 구름많음임실28.5℃
  • 맑음부여30.1℃
  • 구름많음고창군29.0℃
  • 맑음부안27.8℃
  • 맑음합천30.9℃
  • 맑음통영25.4℃
  • 맑음동두천31.4℃
  • 맑음영주30.1℃
  • 맑음상주30.6℃
  • 맑음추풍령29.5℃
  • 맑음보령29.6℃
  • 맑음제주26.5℃
  • 맑음이천31.1℃
  • 맑음광양시28.9℃
  • 맑음목포27.1℃
  • 맑음원주31.4℃
  • 맑음해남28.6℃
  • 맑음장흥27.4℃
  • 맑음대구31.2℃
  • 맑음광주32.9℃
  • 맑음영천29.0℃
  • 맑음강화26.4℃
  • 맑음영월31.6℃
  • 맑음밀양31.9℃
  • 맑음구미31.9℃
  • 맑음홍성30.9℃
  • 맑음홍천31.8℃
  • 맑음강릉29.3℃
  • 맑음거제25.9℃
  • 맑음여수26.3℃
  • 맑음서귀포26.4℃
  • 맑음거창30.6℃
  • 맑음완도30.9℃
  • 맑음수원29.1℃
  • 맑음고창28.2℃
  • 맑음산청31.1℃
  • 구름많음순창군30.3℃

KGC인삼공사, 국제백신연구소와 MOU…면역증강제 개발

이종화
기사승인 : 2020-12-04 10:01:24
▲ 국제백신연구소(IVI)의 제롬 김 사무총장(왼쪽)과 KGC인삼공사 김재수 사장이 양해각서를 교환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제공]

KGC인삼공사는 3일 국제백신연구소(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 IVI)와 면역증강제(Adjuvant) 개발에 협력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체결식은 서울대학교에 소재한 국제백신연구소에서 제롬 김 사무총장을 비롯하여 김재수 KGC인삼공사 사장, 박채규 R&D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GC인삼공사와 국제백신연구소는 정관장 홍삼을 활용해 백신 연구에 필요한 면역증강제 개발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면역증강제란 항원이 일으키는 면역반응을 증강시키는 물질로 백신에 함유되면 소량의 항원으로도 동일한 효력을 나타낼 수 있어 백신 개발에 매우 중요하다.

이번 MOU체결로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에 함유된 12종의 진세노사이드를 공급하고, 국제백신연구소는 진세노사이드의 면역증강제로서의 효과를 연구하여 백신 개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국제백신연구소 과학 사무차장 송만기 박사는 "코로나 19 등 다양한 백신에 필요한 면역증강제를 개발하기 위한 여러 가지 전략의 일환으로 홍삼의 면역증강제 효과를 연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채규 KGC인삼공사 R&D본부장은 "이번 MOU를 통해 정관장 홍삼 성분을 백신에 활용한다면 홍삼의 가치가 한층 더 올라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백신연구소는 백신 연구와 개발, 보급에 전념하는 비영리 국제기구로 최근 전 세계적인 팬데믹(pandemic) 사태에 대처하기 위해 국내·외 백신 개발 회사들과 협력하여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나서고 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