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너구리 돌풍에 다시마까지 대박…농심 "너구리 올 매출 1000억 돌파"

  • 비서귀포21.1℃
  • 흐림성산21.0℃
  • 흐림흑산도19.4℃
  • 맑음천안19.4℃
  • 흐림영주18.1℃
  • 맑음영월16.8℃
  • 구름많음북춘천17.9℃
  • 구름많음수원20.3℃
  • 비제주19.9℃
  • 흐림안동19.2℃
  • 흐림태백14.8℃
  • 맑음홍천16.0℃
  • 흐림전주20.4℃
  • 흐림의성19.9℃
  • 구름많음장수19.1℃
  • 맑음홍성20.0℃
  • 흐림의령군20.1℃
  • 흐림북부산20.7℃
  • 흐림울산19.4℃
  • 흐림강릉17.5℃
  • 흐림합천20.5℃
  • 흐림구미20.3℃
  • 흐림정선군15.2℃
  • 흐림경주시19.7℃
  • 구름많음부안20.3℃
  • 흐림상주19.0℃
  • 흐림함양군19.6℃
  • 맑음인천21.1℃
  • 맑음인제16.2℃
  • 구름많음서청주19.3℃
  • 구름많음이천18.7℃
  • 흐림거제19.3℃
  • 구름많음강화19.6℃
  • 구름많음여수20.2℃
  • 흐림추풍령18.1℃
  • 구름많음철원17.6℃
  • 맑음서산20.2℃
  • 구름많음서울19.7℃
  • 흐림진주19.7℃
  • 구름많음군산20.1℃
  • 흐림남해19.6℃
  • 흐림창원20.5℃
  • 흐림청송군17.8℃
  • 흐림해남21.2℃
  • 맑음양평17.8℃
  • 흐림통영20.1℃
  • 흐림고산21.1℃
  • 흐림고흥20.4℃
  • 흐림동해18.8℃
  • 구름많음대전21.4℃
  • 흐림영광군20.0℃
  • 구름많음파주17.5℃
  • 흐림북강릉18.1℃
  • 구름많음춘천17.5℃
  • 흐림김해시20.2℃
  • 구름많음울릉도18.7℃
  • 구름많음보령22.0℃
  • 구름많음동두천17.8℃
  • 흐림대관령13.9℃
  • 흐림순천19.0℃
  • 흐림양산시21.0℃
  • 구름많음청주21.2℃
  • 흐림울진18.6℃
  • 흐림포항20.2℃
  • 흐림고창20.1℃
  • 구름많음부여19.8℃
  • 구름많음세종20.8℃
  • 맑음제천17.4℃
  • 흐림보은19.8℃
  • 흐림강진군21.0℃
  • 흐림북창원20.5℃
  • 구름많음목포19.8℃
  • 구름많음금산20.5℃
  • 흐림거창19.6℃
  • 구름많음진도군21.1℃
  • 흐림고창군20.3℃
  • 흐림영덕17.9℃
  • 구름많음속초18.2℃
  • 흐림장흥21.1℃
  • 맑음원주18.3℃
  • 구름많음대구19.9℃
  • 구름많음광양시20.3℃
  • 구름많음남원20.7℃
  • 흐림밀양21.0℃
  • 흐림문경20.0℃
  • 구름많음정읍20.7℃
  • 흐림부산20.3℃
  • 구름많음영천19.5℃
  • 흐림백령도20.1℃
  • 흐림봉화18.9℃
  • 흐림보성군21.1℃
  • 맑음충주18.9℃
  • 흐림광주20.8℃
  • 구름많음임실20.0℃
  • 흐림산청18.3℃
  • 흐림완도20.8℃
  • 흐림순창군21.3℃

너구리 돌풍에 다시마까지 대박…농심 "너구리 올 매출 1000억 돌파"

이종화
기사승인 : 2020-11-26 10:44:57
▲ 완도 다시마와 너구리 [농심 제공]

농심은 올 초부터 화제가 된 짜파구리 열풍과 코로나19로 인한 라면 수요 증가에 힘입어 너구리의 올해 10월까지 매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34% 성장한 1000억 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 국산 다시마의 사용량도 역대 최고치인 500톤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너구리는 장기간 꾸준한 인기를 이어온 스테디셀러이기 때문에 매년 비슷한 수준으로 원재료를 구매한다. 실제로 농심은 매년 너구리 생산을 위해 완도산 다시마 400톤을 구매해 왔다.

하지만, 농심은 지난해 작황이 좋아 품질이 좋은 다시마를 수급하기 위해 180톤을 추가로 구매했다. 질 좋은 다시마를 사용해 너구리 제품 품질을 높이려는 점과 재배농가의 안정적 소득에 기여한다는 취지였다.

농심이 완도 다시마를 고집한 것은 1982년 너구리 출시 때부터다. 농심은 개발 당시 차별화된 해물우동 맛을 구현하기 위해 완도 다시마를 선택했고, 이후 너구리의 상징이 되었다.

농심 관계자는 "지금까지 농심이 구매한 다시마의 총량은 1만5000톤이 넘으며, 농심이 한 해 구매하는 다시마는 국내 식품업계 최대 규모로 완도지역 연간 건다시마 생산량의 15% 수준"이라며 "농심의 최고품질의 다시마를 고집하며, 완도 다시마 사랑을 38년째 이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