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본죽·본도시락 '본그룹', 창립 18주년 맞아 쪽방촌에 '정성 박스' 기부

  • 맑음전주31.5℃
  • 구름많음북춘천30.6℃
  • 맑음태백25.0℃
  • 맑음서울31.6℃
  • 맑음산청28.7℃
  • 구름많음청송군27.5℃
  • 맑음충주31.3℃
  • 구름많음남해25.2℃
  • 맑음영광군29.0℃
  • 맑음장수28.0℃
  • 맑음해남28.1℃
  • 구름많음홍천29.2℃
  • 맑음정선군29.6℃
  • 구름많음통영25.3℃
  • 구름많음영천26.7℃
  • 맑음청주32.5℃
  • 맑음임실29.8℃
  • 구름많음부산24.9℃
  • 맑음광양시28.2℃
  • 맑음이천29.8℃
  • 구름많음서귀포25.6℃
  • 구름많음고산24.1℃
  • 맑음목포26.6℃
  • 맑음영주29.2℃
  • 맑음정읍31.1℃
  • 구름많음창원24.6℃
  • 맑음천안30.5℃
  • 맑음흑산도25.9℃
  • 구름많음부여30.3℃
  • 구름많음백령도23.9℃
  • 맑음대전31.3℃
  • 맑음상주29.9℃
  • 맑음순창군30.8℃
  • 구름많음양산시27.8℃
  • 맑음광주33.1℃
  • 맑음동해23.9℃
  • 맑음장흥29.1℃
  • 맑음문경29.2℃
  • 구름많음거제24.2℃
  • 구름많음울산23.0℃
  • 맑음보령30.1℃
  • 구름많음홍성31.6℃
  • 맑음보은29.7℃
  • 맑음강진군30.2℃
  • 맑음남원30.5℃
  • 구름많음북부산26.7℃
  • 맑음고흥29.9℃
  • 구름많음양평30.5℃
  • 맑음대관령22.9℃
  • 구름많음여수24.8℃
  • 맑음봉화28.5℃
  • 구름많음속초23.5℃
  • 맑음보성군28.2℃
  • 맑음진주28.3℃
  • 맑음영월30.9℃
  • 맑음세종30.1℃
  • 구름많음포항22.6℃
  • 구름많음강화29.2℃
  • 맑음함양군29.9℃
  • 맑음금산31.0℃
  • 구름많음밀양27.9℃
  • 맑음파주29.6℃
  • 구름많음김해시26.5℃
  • 맑음순천28.5℃
  • 구름많음울릉도22.3℃
  • 맑음군산26.7℃
  • 맑음완도30.1℃
  • 맑음서산29.5℃
  • 맑음고창군31.1℃
  • 구름많음울진22.4℃
  • 구름많음인제29.2℃
  • 맑음인천29.7℃
  • 구름많음제주25.0℃
  • 맑음안동29.1℃
  • 구름많음동두천29.2℃
  • 맑음북강릉25.6℃
  • 구름많음수원29.4℃
  • 맑음원주31.0℃
  • 맑음제천30.1℃
  • 구름많음철원30.8℃
  • 맑음의성29.6℃
  • 맑음부안28.3℃
  • 맑음의령군28.5℃
  • 흐림성산24.8℃
  • 맑음진도군27.5℃
  • 맑음강릉27.7℃
  • 구름많음북창원27.7℃
  • 구름많음춘천30.9℃
  • 맑음추풍령28.5℃
  • 맑음구미29.5℃
  • 맑음대구27.8℃
  • 맑음합천29.1℃
  • 구름많음경주시24.8℃
  • 구름많음영덕22.3℃
  • 맑음서청주30.6℃
  • 맑음거창28.9℃
  • 맑음고창29.5℃

본죽·본도시락 '본그룹', 창립 18주년 맞아 쪽방촌에 '정성 박스' 기부

이종화
기사승인 : 2020-09-10 09:45:30
▲ 본아이에프가 18번 째 창립 기념일 을맞아 쪽방촌에 '정성 박스'를 기부했다. [본아이에프 제공]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속한 본그룹이 지난 9일 창립 18주년을 맞아 코로나19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쪽방촌 어르신들에게 임직원과 본사가 기금 모금을 통해 함께 준비한 '정성 박스' 515개를 기부했다.

본그룹은 '모두가 협력하여 선을 이룬다'는 설립 이념을 토대로 매년 창립 기념일에 공식적인 행사 대신 전 직원이 쪽방촌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지역 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노력해 왔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세로 현장 봉사활동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쪽방촌 어르신들에게 순수본 파우치죽, 장조림, 생수 등 일상에서 간편하게 취식할 수 있는 먹거리들을 담은 '정성 박스'를 전달했다.

본그룹 '정성 박스'는 임직원이 납입한 기부금에 비례해 본사에서도 후원금을 지원하는 '매칭 그랜트' 형식으로 준비된 선물로, 코로나19로 끼니를 제때 챙기기 어려운 어르신을 위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와 연대가 밑바탕이 됐다.

본그룹 김철호 그룹장은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매년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한 쪽방촌 봉사활동을 진행하지 못해 어르신들에게 죄송한 마음이 크다"며 "어르신들께서 본그룹 임직원 '본죽인'들의 따뜻한 마음이 깃든 '정성 박스'와 함께,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도 든든한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