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롯데호텔, '스마트 워크' 가동…재택·거점 순환근무 돌입

  • 구름많음철원29.0℃
  • 구름많음봉화28.0℃
  • 흐림거제23.3℃
  • 맑음홍성30.4℃
  • 구름많음안동28.6℃
  • 구름많음수원30.4℃
  • 구름많음북춘천28.5℃
  • 구름많음남원29.5℃
  • 구름많음동두천30.7℃
  • 구름많음보성군25.5℃
  • 구름많음청송군26.6℃
  • 맑음고창군29.1℃
  • 흐림부산23.3℃
  • 흐림경주시23.0℃
  • 맑음제천28.3℃
  • 구름많음의성28.1℃
  • 맑음동해23.8℃
  • 구름많음홍천29.3℃
  • 맑음청주30.4℃
  • 맑음추풍령28.3℃
  • 맑음세종29.4℃
  • 흐림합천27.0℃
  • 맑음대전30.1℃
  • 구름많음장흥27.4℃
  • 구름많음춘천28.8℃
  • 흐림김해시24.4℃
  • 맑음충주29.8℃
  • 맑음문경28.3℃
  • 흐림고산22.9℃
  • 구름많음속초22.3℃
  • 구름많음울릉도22.2℃
  • 맑음목포26.0℃
  • 구름많음영천25.2℃
  • 맑음영주27.8℃
  • 맑음영월29.2℃
  • 맑음정선군28.6℃
  • 맑음진도군26.2℃
  • 구름많음산청26.9℃
  • 맑음영광군29.5℃
  • 흐림함양군28.4℃
  • 맑음임실30.6℃
  • 맑음보령31.2℃
  • 흐림성산24.4℃
  • 구름많음밀양26.1℃
  • 구름많음태백24.6℃
  • 흐림거창27.9℃
  • 구름많음광양시26.7℃
  • 구름많음포항23.4℃
  • 흐림의령군27.0℃
  • 구름많음원주28.8℃
  • 맑음부안30.5℃
  • 맑음순창군30.0℃
  • 구름많음영덕23.0℃
  • 흐림서귀포24.1℃
  • 구름많음진주27.0℃
  • 맑음서청주29.0℃
  • 맑음금산29.4℃
  • 구름많음강릉27.1℃
  • 구름많음강화28.5℃
  • 구름많음제주24.8℃
  • 구름많음울진21.7℃
  • 맑음강진군27.5℃
  • 구름많음인제27.6℃
  • 맑음고창30.2℃
  • 맑음군산28.5℃
  • 구름많음여수25.2℃
  • 구름많음서울31.2℃
  • 맑음상주28.7℃
  • 구름많음구미27.6℃
  • 구름많음완도26.9℃
  • 맑음보은29.1℃
  • 흐림북창원26.2℃
  • 흐림양평27.2℃
  • 구름많음순천26.1℃
  • 맑음부여29.9℃
  • 맑음전주30.3℃
  • 흐림북부산24.8℃
  • 구름많음대구26.5℃
  • 구름많음서산29.7℃
  • 흐림울산23.0℃
  • 구름많음인천28.0℃
  • 구름많음파주28.9℃
  • 흐림통영23.4℃
  • 맑음천안28.6℃
  • 구름많음창원25.1℃
  • 맑음흑산도25.2℃
  • 흐림양산시25.2℃
  • 구름많음장수27.2℃
  • 맑음정읍29.8℃
  • 흐림고흥26.7℃
  • 맑음대관령23.8℃
  • 구름많음남해25.7℃
  • 구름많음해남26.7℃
  • 구름많음북강릉26.2℃
  • 구름많음이천27.5℃
  • 구름많음백령도26.4℃
  • 맑음광주31.3℃

롯데호텔, '스마트 워크' 가동…재택·거점 순환근무 돌입

황두현
기사승인 : 2020-09-01 10:09:52
롯데호텔이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9월 1일부터 본사 근무 중인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재택 및 거점 오피스 순환 근무 체제에 들어간다고 이날 밝혔다. 

경영지원, 마케팅, 기획 및 개발 등의 본사 근무자는 팀 별 3개 조로 나누어 재택근무, 거점 오피스, 소공동 본사에서 일주일씩 교대로 근무하게 된다.

▲ 롯데호텔 서울 사진 [호텔롯데 제공]

자택과 가까운 곳을 선택해 근무할 수 있는 거점 오피스는 출퇴근 시 발생하는 접촉 시간을 줄이고 본사 인원 밀집도를 최소화 하기 위한 방안으로 도입됐다.

롯데호텔은 거점 오피스 3곳(롯데시티호텔 구로·롯데시티호텔 김포공항·잠실에 위치한 롯데호텔 서비스아카데미)의 업무 공간을 활용해 총 70석 규모의 자리를 마련했다. 시범 운영 후 추가적인 거점 오피스도 확보할 방침이다.

롯데호텔의 순환근무는 롯데그룹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강조하고 있는 '스마트 워크' 시스템의 일환이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임직원의 안전을 지키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부 방침에 적극 협조하기 위해 순환근무 방식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KPI뉴스 / 황두현 기자 hdh@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