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롯데호텔, '스마트 워크' 가동…재택·거점 순환근무 돌입

  • 구름많음북부산26.3℃
  • 맑음장흥29.0℃
  • 맑음금산29.6℃
  • 구름많음강릉27.5℃
  • 맑음동해25.0℃
  • 구름많음원주30.1℃
  • 흐림북창원27.1℃
  • 구름많음경주시25.5℃
  • 맑음태백24.8℃
  • 맑음임실29.5℃
  • 맑음청주31.2℃
  • 맑음순창군31.3℃
  • 맑음목포26.0℃
  • 구름많음파주30.3℃
  • 구름많음포항23.3℃
  • 흐림의성28.6℃
  • 구름많음진주27.4℃
  • 맑음상주30.0℃
  • 구름많음창원25.2℃
  • 구름많음합천27.8℃
  • 구름많음홍천28.6℃
  • 흐림고산22.5℃
  • 구름많음영덕23.1℃
  • 맑음순천28.2℃
  • 맑음서청주29.8℃
  • 맑음대전30.3℃
  • 맑음백령도26.8℃
  • 맑음남원30.2℃
  • 구름많음울릉도22.5℃
  • 맑음정읍30.8℃
  • 구름많음철원30.5℃
  • 맑음강진군28.7℃
  • 맑음문경28.4℃
  • 구름많음여수25.1℃
  • 구름많음속초23.9℃
  • 맑음전주31.6℃
  • 구름많음제주24.5℃
  • 맑음산청28.1℃
  • 구름많음통영24.1℃
  • 맑음영광군29.2℃
  • 구름많음강화28.5℃
  • 구름많음양산시27.0℃
  • 구름많음서울30.2℃
  • 흐림대구26.5℃
  • 맑음거창29.2℃
  • 맑음장수28.3℃
  • 구름많음수원30.6℃
  • 맑음보성군27.0℃
  • 흐림성산25.5℃
  • 흐림서귀포24.0℃
  • 흐림거제23.1℃
  • 구름많음대관령23.9℃
  • 구름많음광양시27.7℃
  • 맑음제천29.1℃
  • 맑음함양군29.5℃
  • 맑음추풍령28.2℃
  • 맑음서산30.1℃
  • 구름많음울진22.7℃
  • 맑음보은30.1℃
  • 맑음광주30.9℃
  • 구름많음동두천31.4℃
  • 흐림부산23.9℃
  • 구름많음인천28.7℃
  • 흐림북춘천29.1℃
  • 구름많음영천25.7℃
  • 맑음봉화28.3℃
  • 구름많음보령30.8℃
  • 구름많음울산23.0℃
  • 맑음충주31.0℃
  • 구름많음북강릉24.7℃
  • 구름많음김해시25.5℃
  • 구름많음의령군27.5℃
  • 구름많음구미28.7℃
  • 구름많음밀양27.8℃
  • 구름많음남해26.0℃
  • 맑음부안28.9℃
  • 구름많음홍성30.8℃
  • 맑음영주28.8℃
  • 구름많음양평28.2℃
  • 맑음군산27.8℃
  • 맑음진도군27.1℃
  • 맑음고흥29.0℃
  • 구름많음이천28.7℃
  • 맑음고창29.9℃
  • 흐림춘천28.7℃
  • 맑음고창군30.0℃
  • 흐림청송군26.5℃
  • 맑음세종29.9℃
  • 맑음천안30.0℃
  • 구름많음안동28.7℃
  • 맑음정선군29.6℃
  • 맑음영월31.0℃
  • 맑음완도28.6℃
  • 맑음해남28.1℃
  • 구름많음부여30.4℃
  • 맑음흑산도25.7℃
  • 구름많음인제28.9℃

롯데호텔, '스마트 워크' 가동…재택·거점 순환근무 돌입

황두현
기사승인 : 2020-09-01 10:09:52
롯데호텔이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9월 1일부터 본사 근무 중인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재택 및 거점 오피스 순환 근무 체제에 들어간다고 이날 밝혔다. 

경영지원, 마케팅, 기획 및 개발 등의 본사 근무자는 팀 별 3개 조로 나누어 재택근무, 거점 오피스, 소공동 본사에서 일주일씩 교대로 근무하게 된다.

▲ 롯데호텔 서울 사진 [호텔롯데 제공]

자택과 가까운 곳을 선택해 근무할 수 있는 거점 오피스는 출퇴근 시 발생하는 접촉 시간을 줄이고 본사 인원 밀집도를 최소화 하기 위한 방안으로 도입됐다.

롯데호텔은 거점 오피스 3곳(롯데시티호텔 구로·롯데시티호텔 김포공항·잠실에 위치한 롯데호텔 서비스아카데미)의 업무 공간을 활용해 총 70석 규모의 자리를 마련했다. 시범 운영 후 추가적인 거점 오피스도 확보할 방침이다.

롯데호텔의 순환근무는 롯데그룹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강조하고 있는 '스마트 워크' 시스템의 일환이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임직원의 안전을 지키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부 방침에 적극 협조하기 위해 순환근무 방식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KPI뉴스 / 황두현 기자 hdh@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