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카카오 '무기한 재택근무' 끝…'주 1회 출근'으로 전환

  • 구름많음파주17.6℃
  • 맑음제천18.6℃
  • 맑음충주20.5℃
  • 흐림동해18.4℃
  • 맑음장흥19.7℃
  • 구름많음산청19.6℃
  • 흐림남해20.5℃
  • 구름많음울진18.3℃
  • 맑음흑산도20.0℃
  • 비안동20.1℃
  • 맑음원주20.5℃
  • 흐림북부산21.9℃
  • 맑음정읍19.7℃
  • 구름많음보은20.1℃
  • 맑음문경20.0℃
  • 흐림진주21.3℃
  • 흐림북창원22.3℃
  • 구름많음인제16.2℃
  • 맑음이천19.3℃
  • 맑음보성군21.5℃
  • 맑음완도20.2℃
  • 맑음부여18.4℃
  • 흐림영천19.9℃
  • 박무울산19.7℃
  • 맑음춘천17.1℃
  • 구름많음광양시21.2℃
  • 맑음철원16.2℃
  • 흐림강릉17.1℃
  • 맑음강진군19.8℃
  • 흐림고산20.6℃
  • 흐림성산21.0℃
  • 흐림양산시22.1℃
  • 맑음부안20.4℃
  • 맑음거창18.5℃
  • 맑음남원19.3℃
  • 구름많음청송군19.0℃
  • 흐림대관령14.2℃
  • 맑음임실17.5℃
  • 맑음서울19.6℃
  • 구름많음홍성20.2℃
  • 맑음고창군18.8℃
  • 맑음홍천17.5℃
  • 맑음추풍령19.7℃
  • 흐림거제21.5℃
  • 맑음북춘천17.2℃
  • 맑음인천21.0℃
  • 흐림창원21.7℃
  • 흐림봉화19.0℃
  • 맑음금산19.6℃
  • 흐림북강릉17.0℃
  • 맑음전주20.9℃
  • 흐림밀양22.6℃
  • 구름많음영월18.8℃
  • 구름많음세종20.1℃
  • 맑음함양군21.1℃
  • 흐림서귀포21.4℃
  • 맑음목포20.6℃
  • 맑음해남19.5℃
  • 맑음대전20.7℃
  • 흐림의성20.2℃
  • 맑음강화19.3℃
  • 맑음고창19.0℃
  • 흐림부산21.6℃
  • 맑음수원21.0℃
  • 흐림김해시21.4℃
  • 구름많음고흥19.4℃
  • 맑음서산20.2℃
  • 맑음순창군19.1℃
  • 흐림포항20.2℃
  • 흐림영주19.2℃
  • 비울릉도19.9℃
  • 흐림통영20.9℃
  • 흐림청주22.5℃
  • 흐림영덕18.9℃
  • 맑음광주21.0℃
  • 맑음서청주21.2℃
  • 맑음순천19.3℃
  • 흐림태백16.1℃
  • 구름많음구미20.5℃
  • 맑음백령도15.9℃
  • 맑음상주20.4℃
  • 흐림제주20.9℃
  • 맑음보령18.7℃
  • 구름많음정선군17.7℃
  • 흐림의령군21.6℃
  • 맑음장수16.5℃
  • 맑음진도군18.8℃
  • 맑음군산19.7℃
  • 맑음천안20.5℃
  • 맑음양평20.1℃
  • 맑음영광군19.3℃
  • 흐림여수21.8℃
  • 흐림속초17.1℃
  • 구름많음대구20.5℃
  • 맑음동두천17.0℃
  • 흐림경주시19.2℃
  • 구름많음합천20.0℃

카카오 '무기한 재택근무' 끝…'주 1회 출근'으로 전환

이민재
기사승인 : 2020-04-03 15:20:38
네이버, 전 직원 재택근무 2주일 연장

카카오가 코로나19 여파로 시작한 무기한 원격근무를 끝낸다.

3일 IT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9일부터 조직별로 주 1회 출근하는 '순환 출근' 방식으로 변경한다.

▲ 경기 성남 분당구 카카오 판교오피스. [뉴시스]


이에 따라 카카오는 9일부터 주 1회 회사로 출근하고, 나머지 4회는 기존대로 원격 근무를 시행한다.

순환 출근은 조직별로 주 2회의 '출근 요일'을 지정하고, 그중 1회를 자율적으로 선택해 출근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임산부와 기저질환자, 개학이 연기된 기관에 자녀를 보내는 직원, 해외방문자 등은 기존의 원격 근무 체제를 이어갈 방침이다.

넥슨은 다음 주부터 정상 근무 체계로 복귀한다. 엔씨소프트는 전 직원 재택근무를 공식 해제하면서 6일부터 4월 한 달간 '주 4일제'를 시행할 방침이다.

반면 네이버는 전 직원 재택근무 기간을 2주일 더 연장해 17일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지난 2 27일부터 재택근무를 시행 중인 넷마블도 재택근무를 재연장했다. 이전까지는 1주일 단위로 재택근무 기간을 연장했지만, 이번에는 기간을 정해두지 않았다. 팀장 이상 직급의 직책수행자는 자율 출퇴근제를 시행한다.

NHN 역시 재택근무 기간을 1주일 연장해 10일까지 시행한다. 다만 월요일과 목요일은 자율적으로 출근을 한다는 방침을 이어가기로 했다. 자율 출근의 경우 임직원의 절반가량 정도가 회사로 출근을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KPI뉴스 / 이민재 기자 lmj@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