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K텔레콤 콜센터 재택근무 전격 시행

  • 구름많음보은22.8℃
  • 구름많음서울23.4℃
  • 흐림장흥24.5℃
  • 흐림양산시21.2℃
  • 구름많음고창군23.9℃
  • 구름많음백령도17.9℃
  • 구름많음봉화20.7℃
  • 구름많음강릉18.8℃
  • 구름많음영월21.4℃
  • 구름많음영광군23.7℃
  • 구름많음이천22.2℃
  • 흐림남원24.7℃
  • 구름많음충주23.5℃
  • 구름많음보령23.1℃
  • 흐림영덕19.9℃
  • 구름많음서산22.5℃
  • 흐림인제17.0℃
  • 구름많음인천23.1℃
  • 흐림합천24.1℃
  • 구름많음부여23.6℃
  • 흐림산청23.3℃
  • 흐림홍천19.5℃
  • 흐림속초17.3℃
  • 흐림고흥23.9℃
  • 흐림파주21.7℃
  • 흐림광양시23.2℃
  • 구름많음서청주25.0℃
  • 흐림보성군24.8℃
  • 구름많음청주26.1℃
  • 흐림고산20.9℃
  • 구름많음대관령15.8℃
  • 흐림서귀포22.2℃
  • 맑음군산22.8℃
  • 구름많음통영21.4℃
  • 비안동22.8℃
  • 구름많음수원23.7℃
  • 흐림제주22.1℃
  • 비울릉도20.2℃
  • 구름많음원주22.7℃
  • 흐림순창군25.1℃
  • 비북강릉18.3℃
  • 흐림의령군24.2℃
  • 구름많음대전25.1℃
  • 흐림경주시20.3℃
  • 비부산22.2℃
  • 흐림장수22.7℃
  • 구름많음추풍령22.2℃
  • 구름많음문경23.7℃
  • 구름많음정읍24.3℃
  • 구름많음광주25.4℃
  • 흐림철원19.6℃
  • 구름많음상주23.3℃
  • 구름많음양평21.5℃
  • 구름많음구미24.0℃
  • 흐림완도23.6℃
  • 흐림울산20.9℃
  • 구름많음의성22.9℃
  • 구름많음홍성24.0℃
  • 흐림강진군24.7℃
  • 비북춘천19.5℃
  • 흐림성산23.0℃
  • 구름많음대구22.6℃
  • 흐림북부산21.8℃
  • 구름많음울진20.0℃
  • 흐림북창원24.2℃
  • 구름많음동두천21.2℃
  • 흐림포항20.7℃
  • 구름많음제천21.2℃
  • 흐림남해22.8℃
  • 구름많음임실23.3℃
  • 구름많음전주24.2℃
  • 흐림영천20.9℃
  • 흐림태백16.7℃
  • 흐림진도군22.3℃
  • 구름많음금산23.5℃
  • 비창원22.5℃
  • 구름많음강화21.7℃
  • 흐림동해19.0℃
  • 비여수23.0℃
  • 구름많음청송군21.5℃
  • 흐림거제22.1℃
  • 구름많음천안24.1℃
  • 흐림김해시22.0℃
  • 구름많음고창24.6℃
  • 흐림영주19.8℃
  • 흐림순천23.7℃
  • 흐림밀양24.3℃
  • 구름많음목포23.0℃
  • 맑음세종24.6℃
  • 흐림함양군24.5℃
  • 구름많음정선군19.3℃
  • 맑음부안23.2℃
  • 흐림해남23.7℃
  • 흐림진주23.3℃
  • 흐림거창23.8℃
  • 구름많음춘천19.3℃
  • 구름많음흑산도21.6℃

SK텔레콤 콜센터 재택근무 전격 시행

이민재
기사승인 : 2020-03-12 10:07:59
재택근무 희망자, 전체의 25%

SK텔레콤은 12일부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콜센터 근로자중 희망자 전원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전격 시행한다.

▲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SK텔레콤 본사 사옥.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콜센터  구성원 6000명 중 재택근무를 희망하는 비중은 약 25% 수준이며 이들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재택근무 시행에 따른 업무 공백이 없도록 사무실과 같은 수준의 근무 환경을 구축하는 등 업무 시스템을 최대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불가피하게 출근하는 구성원을 대상으로는 △마스크 등 방역물품 상시 제공 △위생물품 구매 지원 △사무실 내 근무 이격 거리 보장 등 감염 예방 지원을 강화한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 확산이 본격화 된 이후부터 콜센터 구성원 대상 △점심시간 3부제 △식당/휴게실 개인 단위 테이블 사용 △상시 온도체크 등 건강관리 △유휴 좌석 활용한 거리 유지 등 예방책을 지속 시행해왔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 지속 여부에 따라 재택근무 희망자가 확대될 것을 대비해 관련 인프라와 시스템 확충에도 신경 쓸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콜센터 근무자들의 안전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높아지는 상황을 고려해 콜센터 구성원 재택근무 시행을 전격적으로 결정했다" "앞으로도 콜센터 직원과 가족의 안전 및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이민재 기자 lmj@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