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K텔레콤 콜센터 재택근무 전격 시행

  • 흐림남원25.1℃
  • 흐림경주시20.3℃
  • 구름많음고창군24.7℃
  • 구름많음고창25.4℃
  • 흐림울산21.3℃
  • 흐림청송군22.0℃
  • 흐림거창23.5℃
  • 구름많음부여25.1℃
  • 흐림강진군25.2℃
  • 흐림보성군25.4℃
  • 흐림울릉도20.2℃
  • 흐림양평21.9℃
  • 흐림의령군24.7℃
  • 구름많음거제22.7℃
  • 흐림대구22.8℃
  • 구름많음속초17.5℃
  • 구름많음충주23.7℃
  • 구름많음동두천22.1℃
  • 구름많음부안24.4℃
  • 소나기인천23.7℃
  • 비북강릉18.3℃
  • 흐림강릉19.0℃
  • 구름많음강화22.8℃
  • 흐림북창원25.5℃
  • 흐림제주22.1℃
  • 맑음군산24.3℃
  • 흐림대관령15.7℃
  • 구름많음홍천20.0℃
  • 흐림구미25.0℃
  • 흐림함양군24.8℃
  • 흐림여수23.5℃
  • 흐림철원20.2℃
  • 구름많음수원23.9℃
  • 구름많음추풍령22.1℃
  • 구름많음이천22.4℃
  • 구름많음영월21.2℃
  • 구름많음청주26.4℃
  • 구름많음제천22.1℃
  • 구름많음봉화21.1℃
  • 구름많음인제17.3℃
  • 흐림광주26.1℃
  • 비부산22.8℃
  • 흐림춘천19.5℃
  • 흐림고산20.9℃
  • 비북춘천19.5℃
  • 구름많음홍성24.6℃
  • 흐림영천21.4℃
  • 흐림고흥24.4℃
  • 흐림순천24.4℃
  • 흐림서귀포22.5℃
  • 흐림포항20.5℃
  • 흐림창원22.7℃
  • 구름많음상주23.7℃
  • 흐림동해19.3℃
  • 구름많음백령도17.8℃
  • 구름많음순창군25.1℃
  • 구름많음세종26.3℃
  • 흐림장흥25.6℃
  • 구름많음원주23.1℃
  • 흐림진주24.5℃
  • 구름많음서청주25.5℃
  • 구름많음천안25.1℃
  • 구름많음영주20.9℃
  • 흐림울진20.2℃
  • 구름많음문경23.5℃
  • 흐림산청23.4℃
  • 구름많음태백16.5℃
  • 구름많음보은23.2℃
  • 구름많음안동23.6℃
  • 구름많음서울23.6℃
  • 흐림완도24.3℃
  • 구름많음목포24.8℃
  • 구름많음의성23.2℃
  • 맑음보령24.0℃
  • 흐림전주25.1℃
  • 흐림김해시22.5℃
  • 흐림금산23.9℃
  • 흐림남해23.6℃
  • 흐림성산23.0℃
  • 흐림정선군19.7℃
  • 흐림양산시23.5℃
  • 흐림광양시23.7℃
  • 구름많음정읍25.4℃
  • 구름많음영광군24.6℃
  • 비북부산23.8℃
  • 흐림영덕20.3℃
  • 흐림밀양25.0℃
  • 흐림임실24.2℃
  • 흐림진도군22.9℃
  • 흐림합천25.2℃
  • 흐림파주23.2℃
  • 구름많음흑산도23.3℃
  • 흐림해남24.4℃
  • 흐림통영21.4℃
  • 구름많음대전26.1℃
  • 구름많음장수22.8℃
  • 구름많음서산24.0℃

SK텔레콤 콜센터 재택근무 전격 시행

이민재
기사승인 : 2020-03-12 10:07:59
재택근무 희망자, 전체의 25%

SK텔레콤은 12일부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콜센터 근로자중 희망자 전원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전격 시행한다.

▲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SK텔레콤 본사 사옥.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콜센터  구성원 6000명 중 재택근무를 희망하는 비중은 약 25% 수준이며 이들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재택근무 시행에 따른 업무 공백이 없도록 사무실과 같은 수준의 근무 환경을 구축하는 등 업무 시스템을 최대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불가피하게 출근하는 구성원을 대상으로는 △마스크 등 방역물품 상시 제공 △위생물품 구매 지원 △사무실 내 근무 이격 거리 보장 등 감염 예방 지원을 강화한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 확산이 본격화 된 이후부터 콜센터 구성원 대상 △점심시간 3부제 △식당/휴게실 개인 단위 테이블 사용 △상시 온도체크 등 건강관리 △유휴 좌석 활용한 거리 유지 등 예방책을 지속 시행해왔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 지속 여부에 따라 재택근무 희망자가 확대될 것을 대비해 관련 인프라와 시스템 확충에도 신경 쓸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콜센터 근무자들의 안전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높아지는 상황을 고려해 콜센터 구성원 재택근무 시행을 전격적으로 결정했다" "앞으로도 콜센터 직원과 가족의 안전 및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이민재 기자 lmj@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