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K텔레콤 콜센터 재택근무 전격 시행

  • 흐림추풍령23.2℃
  • 흐림홍천22.5℃
  • 흐림동해19.0℃
  • 흐림청주26.2℃
  • 구름많음청송군22.5℃
  • 흐림태백17.8℃
  • 흐림춘천20.5℃
  • 흐림속초19.0℃
  • 비북강릉18.8℃
  • 구름많음남해26.8℃
  • 흐림상주24.6℃
  • 흐림영월25.3℃
  • 흐림남원25.7℃
  • 흐림산청24.4℃
  • 구름많음군산25.0℃
  • 흐림양평22.3℃
  • 흐림서청주25.9℃
  • 구름많음보령27.2℃
  • 흐림제주23.0℃
  • 흐림서귀포23.4℃
  • 흐림철원20.2℃
  • 흐림거제25.6℃
  • 구름많음울산22.0℃
  • 구름많음완도27.9℃
  • 흐림천안24.9℃
  • 흐림대전25.6℃
  • 흐림양산시25.9℃
  • 구름많음의령군25.4℃
  • 흐림의성25.1℃
  • 구름많음순천26.4℃
  • 구름많음홍성26.8℃
  • 흐림울진20.9℃
  • 흐림고창군26.6℃
  • 구름많음강화24.4℃
  • 흐림구미25.3℃
  • 구름많음북창원27.1℃
  • 흐림봉화22.9℃
  • 흐림대관령15.5℃
  • 흐림김해시26.4℃
  • 흐림임실24.8℃
  • 흐림충주25.4℃
  • 흐림북부산27.0℃
  • 구름많음밀양26.9℃
  • 흐림부산25.7℃
  • 흐림보은24.6℃
  • 흐림문경24.6℃
  • 흐림광주26.7℃
  • 흐림흑산도23.8℃
  • 구름많음서울23.6℃
  • 구름많음고창25.9℃
  • 구름많음영광군26.0℃
  • 구름많음진주26.2℃
  • 흐림제천24.1℃
  • 흐림인제20.1℃
  • 흐림거창24.5℃
  • 구름많음보성군27.9℃
  • 흐림세종25.8℃
  • 흐림강진군28.0℃
  • 구름많음안동25.2℃
  • 흐림진도군25.1℃
  • 흐림영주23.9℃
  • 흐림고산22.0℃
  • 흐림창원26.7℃
  • 흐림통영25.1℃
  • 흐림전주26.5℃
  • 구름많음백령도23.3℃
  • 흐림이천24.3℃
  • 구름많음부여26.6℃
  • 흐림합천24.9℃
  • 흐림포항21.1℃
  • 흐림장수22.4℃
  • 구름많음서산25.6℃
  • 흐림동두천22.2℃
  • 흐림성산24.2℃
  • 구름많음고흥29.0℃
  • 흐림여수27.2℃
  • 비북춘천20.9℃
  • 흐림순창군26.3℃
  • 구름많음목포25.5℃
  • 구름많음장흥27.7℃
  • 흐림경주시20.9℃
  • 구름많음부안26.3℃
  • 흐림함양군25.5℃
  • 흐림정선군21.8℃
  • 흐림대구23.8℃
  • 비울릉도20.5℃
  • 흐림정읍26.9℃
  • 구름많음수원24.0℃
  • 흐림파주24.0℃
  • 흐림금산25.1℃
  • 구름많음영천22.3℃
  • 흐림강릉18.8℃
  • 흐림해남26.7℃
  • 구름많음광양시27.5℃
  • 구름많음영덕20.1℃
  • 흐림인천25.0℃
  • 흐림원주25.4℃

SK텔레콤 콜센터 재택근무 전격 시행

이민재
기사승인 : 2020-03-12 10:07:59
재택근무 희망자, 전체의 25%

SK텔레콤은 12일부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콜센터 근로자중 희망자 전원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전격 시행한다.

▲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SK텔레콤 본사 사옥.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콜센터  구성원 6000명 중 재택근무를 희망하는 비중은 약 25% 수준이며 이들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재택근무 시행에 따른 업무 공백이 없도록 사무실과 같은 수준의 근무 환경을 구축하는 등 업무 시스템을 최대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불가피하게 출근하는 구성원을 대상으로는 △마스크 등 방역물품 상시 제공 △위생물품 구매 지원 △사무실 내 근무 이격 거리 보장 등 감염 예방 지원을 강화한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 확산이 본격화 된 이후부터 콜센터 구성원 대상 △점심시간 3부제 △식당/휴게실 개인 단위 테이블 사용 △상시 온도체크 등 건강관리 △유휴 좌석 활용한 거리 유지 등 예방책을 지속 시행해왔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 지속 여부에 따라 재택근무 희망자가 확대될 것을 대비해 관련 인프라와 시스템 확충에도 신경 쓸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콜센터 근무자들의 안전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높아지는 상황을 고려해 콜센터 구성원 재택근무 시행을 전격적으로 결정했다" "앞으로도 콜센터 직원과 가족의 안전 및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이민재 기자 lmj@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