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에이스 안유수, 멈추지 않는 쌀 기부…22년간 쌀 1천 톤·23억 규모

  • 흐림서귀포22.4℃
  • 흐림성산19.9℃
  • 구름많음정읍20.8℃
  • 흐림의성20.9℃
  • 구름많음보령20.8℃
  • 구름많음동해19.4℃
  • 흐림순창군20.5℃
  • 구름많음진도군21.2℃
  • 구름많음북부산22.0℃
  • 구름많음태백14.8℃
  • 구름많음해남21.0℃
  • 맑음군산19.7℃
  • 구름많음목포21.2℃
  • 흐림영덕17.7℃
  • 구름많음제천18.7℃
  • 구름많음충주20.5℃
  • 흐림울릉도19.3℃
  • 흐림북창원21.2℃
  • 흐림창원21.3℃
  • 구름많음이천20.1℃
  • 구름많음광양시21.1℃
  • 구름많음거제19.6℃
  • 흐림속초18.4℃
  • 구름많음순천19.0℃
  • 비포항19.0℃
  • 구름많음북강릉17.5℃
  • 맑음강화20.2℃
  • 구름많음흑산도21.9℃
  • 구름많음울진18.3℃
  • 흐림대구20.3℃
  • 구름많음영주19.8℃
  • 구름많음고창군21.1℃
  • 구름많음추풍령18.7℃
  • 구름많음원주19.8℃
  • 구름많음양평20.2℃
  • 구름많음전주21.3℃
  • 흐림상주20.1℃
  • 흐림보은19.8℃
  • 구름많음안동20.4℃
  • 구름많음김해시20.3℃
  • 흐림백령도18.1℃
  • 구름많음영월20.0℃
  • 흐림영광군20.7℃
  • 흐림통영21.1℃
  • 흐림인제16.6℃
  • 구름많음구미20.5℃
  • 흐림강진군20.6℃
  • 구름많음밀양21.9℃
  • 비북춘천18.6℃
  • 흐림함양군18.5℃
  • 구름많음경주시19.4℃
  • 구름많음광주21.5℃
  • 구름많음홍천18.0℃
  • 비청주21.7℃
  • 흐림고산19.7℃
  • 구름많음진주20.2℃
  • 구름많음남해20.3℃
  • 구름많음남원21.3℃
  • 비울산19.4℃
  • 구름많음의령군20.5℃
  • 흐림세종20.4℃
  • 구름많음장수17.7℃
  • 흐림합천20.6℃
  • 구름많음문경20.1℃
  • 구름많음영천19.7℃
  • 구름많음고창20.8℃
  • 맑음파주19.1℃
  • 구름많음완도21.2℃
  • 구름많음수원21.8℃
  • 구름많음임실19.6℃
  • 구름많음보성군21.2℃
  • 흐림부여19.9℃
  • 흐림부산21.0℃
  • 흐림거창18.1℃
  • 비제주19.6℃
  • 구름많음천안20.6℃
  • 흐림금산20.2℃
  • 구름많음서산20.2℃
  • 흐림양산시21.7℃
  • 구름많음서청주20.7℃
  • 맑음동두천20.3℃
  • 구름많음정선군17.4℃
  • 흐림산청18.6℃
  • 구름많음대관령13.8℃
  • 흐림춘천18.7℃
  • 구름많음봉화19.4℃
  • 구름많음부안20.0℃
  • 구름많음강릉18.2℃
  • 구름많음홍성20.0℃
  • 흐림대전20.5℃
  • 구름많음서울21.5℃
  • 구름많음인천22.2℃
  • 맑음철원18.5℃
  • 흐림청송군19.1℃
  • 흐림여수21.0℃
  • 구름많음고흥21.2℃
  • 구름많음장흥20.8℃

에이스 안유수, 멈추지 않는 쌀 기부…22년간 쌀 1천 톤·23억 규모

이종화
기사승인 : 2020-01-16 14:29:00
안유수 이사장, 설 명절 맞아 1억1000만 원 상당 백미 성남시청 기탁
성남시 관내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4847세대 대상
1999년부터 올해로 22년 째 설과 추석 명절에 나눔
재단법인 에이스경암 안유수 이사장(에이스침대 회장)이 민족대명절 설을 맞아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 가장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1억1000만 원 상당의 백미 10kg 4847포를 경기도 성남시에 기탁했다.

기탁된 백미는 성남시 관내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4701세대와 소년소녀가장 146세대 등 총 4847세대에 각각 전달될 예정이다.

▲ 에이스경암 안유수 이사장(에이스침대 회장)이 민족대명절 설을 맞아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 가장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1억1000만 원 상당의 백미 10kg 4847포를 경기도 성남시에 기탁했다. [에이스침대 제공]

안유수 이사장의 기부 활동은 올해로 22년 째 이어지고 있다. 1999년부터 매년 설과 추석 명절에 소외 계층을 위해 백미를 기부해오고 있으며, 기증된 백미의 누적량은 10만1000포대(1포, 10kg)로 약 1001톤에 달한다. 이는 600만 명이 한 끼(167g)를 먹을 수 있는 양이다. 비용으로 환산 시 현재까지 누적기부금은 약 23억 원이다.

안 이사장은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올해도 백미 기부를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성남 지역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이번 기부가 작게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안유수 이사장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불길과 맞서 싸우는 소방관들을 위한 나눔에도 앞장서고 있다. 2010년부터 올해까지 소방관들을 위해 총 5차례에 걸쳐 기부한 금액은 15억 원에 이른다. 또 지난 26년 간 소외 노인들을 위한 무료급식소와 경로 회관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