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에이스 안유수, 멈추지 않는 쌀 기부…22년간 쌀 1천 톤·23억 규모

  • 구름많음보성군20.3℃
  • 구름많음장수16.5℃
  • 구름많음성산20.4℃
  • 맑음부여18.1℃
  • 맑음대전20.2℃
  • 구름많음산청17.8℃
  • 비울릉도18.8℃
  • 구름많음광주20.8℃
  • 구름많음순창군19.6℃
  • 구름많음세종20.1℃
  • 구름많음부산20.0℃
  • 구름많음김해시20.2℃
  • 구름많음인제15.8℃
  • 구름많음양산시20.9℃
  • 맑음보령19.3℃
  • 흐림강진군20.2℃
  • 구름많음거창18.1℃
  • 맑음속초15.4℃
  • 맑음백령도17.5℃
  • 구름많음서청주20.3℃
  • 구름많음원주19.6℃
  • 구름많음부안19.2℃
  • 구름많음북부산21.4℃
  • 구름많음합천20.3℃
  • 구름많음경주시18.9℃
  • 구름많음철원15.7℃
  • 구름많음통영20.2℃
  • 흐림광양시21.0℃
  • 구름많음천안20.0℃
  • 흐림서귀포22.0℃
  • 구름많음울진18.3℃
  • 구름많음영덕17.9℃
  • 흐림남해19.9℃
  • 구름많음임실18.7℃
  • 구름많음이천18.9℃
  • 구름많음충주20.1℃
  • 구름많음전주20.4℃
  • 구름많음태백14.8℃
  • 흐림보은19.6℃
  • 구름많음함양군18.2℃
  • 흐림완도20.8℃
  • 흐림북창원20.4℃
  • 맑음강화17.6℃
  • 구름많음영주18.4℃
  • 구름많음구미20.5℃
  • 구름많음정선군16.1℃
  • 구름많음청송군17.9℃
  • 구름많음밀양21.7℃
  • 흐림진주19.7℃
  • 구름많음영월18.2℃
  • 맑음파주17.6℃
  • 비울산18.8℃
  • 구름많음고흥20.6℃
  • 구름많음상주19.7℃
  • 흐림해남20.2℃
  • 구름많음진도군20.6℃
  • 구름많음문경18.6℃
  • 흐림장흥20.3℃
  • 구름많음고산19.6℃
  • 흐림서울21.1℃
  • 구름많음제천18.1℃
  • 구름많음북춘천17.7℃
  • 구름많음정읍19.6℃
  • 흐림청주21.5℃
  • 맑음양평20.4℃
  • 구름많음영천19.7℃
  • 맑음홍천17.3℃
  • 구름많음의령군20.0℃
  • 맑음인천21.3℃
  • 구름많음고창군20.0℃
  • 맑음홍성18.0℃
  • 구름많음흑산도20.6℃
  • 흐림영광군19.8℃
  • 흐림순천17.6℃
  • 구름많음여수20.6℃
  • 맑음수원20.8℃
  • 맑음군산19.3℃
  • 흐림춘천17.9℃
  • 흐림북강릉17.6℃
  • 구름많음거제19.0℃
  • 맑음동두천18.8℃
  • 비포항19.6℃
  • 맑음서산19.0℃
  • 흐림동해18.3℃
  • 구름많음금산19.6℃
  • 구름많음의성20.2℃
  • 흐림목포20.6℃
  • 흐림봉화18.6℃
  • 흐림고창20.1℃
  • 비제주19.7℃
  • 구름많음추풍령18.2℃
  • 구름많음대구19.7℃
  • 구름많음남원20.3℃
  • 흐림창원20.7℃
  • 흐림강릉18.0℃
  • 구름많음안동19.1℃
  • 맑음대관령13.8℃

에이스 안유수, 멈추지 않는 쌀 기부…22년간 쌀 1천 톤·23억 규모

이종화
기사승인 : 2020-01-16 14:29:00
안유수 이사장, 설 명절 맞아 1억1000만 원 상당 백미 성남시청 기탁
성남시 관내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4847세대 대상
1999년부터 올해로 22년 째 설과 추석 명절에 나눔
재단법인 에이스경암 안유수 이사장(에이스침대 회장)이 민족대명절 설을 맞아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 가장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1억1000만 원 상당의 백미 10kg 4847포를 경기도 성남시에 기탁했다.

기탁된 백미는 성남시 관내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4701세대와 소년소녀가장 146세대 등 총 4847세대에 각각 전달될 예정이다.

▲ 에이스경암 안유수 이사장(에이스침대 회장)이 민족대명절 설을 맞아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 가장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1억1000만 원 상당의 백미 10kg 4847포를 경기도 성남시에 기탁했다. [에이스침대 제공]

안유수 이사장의 기부 활동은 올해로 22년 째 이어지고 있다. 1999년부터 매년 설과 추석 명절에 소외 계층을 위해 백미를 기부해오고 있으며, 기증된 백미의 누적량은 10만1000포대(1포, 10kg)로 약 1001톤에 달한다. 이는 600만 명이 한 끼(167g)를 먹을 수 있는 양이다. 비용으로 환산 시 현재까지 누적기부금은 약 23억 원이다.

안 이사장은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올해도 백미 기부를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성남 지역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이번 기부가 작게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안유수 이사장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불길과 맞서 싸우는 소방관들을 위한 나눔에도 앞장서고 있다. 2010년부터 올해까지 소방관들을 위해 총 5차례에 걸쳐 기부한 금액은 15억 원에 이른다. 또 지난 26년 간 소외 노인들을 위한 무료급식소와 경로 회관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