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에이스 안유수, 멈추지 않는 쌀 기부…22년간 쌀 1천 톤·23억 규모

  • 구름많음광양시20.8℃
  • 맑음춘천17.9℃
  • 비포항19.6℃
  • 흐림완도20.7℃
  • 구름많음김해시20.4℃
  • 구름많음영월18.2℃
  • 흐림청주21.7℃
  • 흐림추풍령18.5℃
  • 구름많음금산18.9℃
  • 구름많음북춘천17.9℃
  • 맑음철원17.2℃
  • 구름많음세종20.1℃
  • 구름많음광주20.6℃
  • 구름많음고산19.6℃
  • 구름많음전주20.4℃
  • 흐림장흥20.5℃
  • 구름많음부여19.6℃
  • 맑음속초16.9℃
  • 흐림진도군20.8℃
  • 구름많음순천17.8℃
  • 맑음수원21.6℃
  • 구름많음군산20.5℃
  • 구름많음천안20.1℃
  • 흐림태백15.0℃
  • 흐림거제18.9℃
  • 구름많음밀양21.3℃
  • 구름많음부산19.9℃
  • 맑음서울21.8℃
  • 흐림강진군20.5℃
  • 구름많음진주18.9℃
  • 구름많음남원19.8℃
  • 구름많음백령도17.8℃
  • 흐림인제15.0℃
  • 흐림여수20.5℃
  • 맑음울진19.2℃
  • 구름많음대구19.6℃
  • 맑음울릉도18.7℃
  • 구름많음창원20.5℃
  • 구름많음영광군19.6℃
  • 구름많음보은19.5℃
  • 구름많음고창19.8℃
  • 흐림이천20.2℃
  • 흐림남해19.6℃
  • 맑음인천21.9℃
  • 구름많음장수15.9℃
  • 맑음청송군18.7℃
  • 구름많음경주시18.9℃
  • 흐림의성20.2℃
  • 구름많음안동19.3℃
  • 구름많음목포20.4℃
  • 구름많음양산시20.7℃
  • 구름많음문경18.6℃
  • 흐림원주19.8℃
  • 흐림고흥20.4℃
  • 구름많음성산20.7℃
  • 구름많음북강릉17.3℃
  • 비제주19.8℃
  • 맑음동두천18.9℃
  • 구름많음영천19.6℃
  • 구름많음합천20.1℃
  • 흐림통영20.0℃
  • 맑음구미20.6℃
  • 구름많음대전20.5℃
  • 구름많음산청18.1℃
  • 구름많음북창원20.0℃
  • 흐림대관령13.6℃
  • 구름많음거창18.2℃
  • 흐림홍천18.0℃
  • 맑음양평20.2℃
  • 흐림해남20.6℃
  • 흐림정선군15.9℃
  • 맑음봉화18.3℃
  • 구름많음서청주20.7℃
  • 맑음홍성18.6℃
  • 흐림영주18.2℃
  • 구름많음충주20.3℃
  • 흐림서귀포21.8℃
  • 구름많음순창군19.2℃
  • 맑음영덕18.2℃
  • 구름많음강릉17.8℃
  • 흐림보성군20.8℃
  • 구름많음고창군19.3℃
  • 구름많음보령20.3℃
  • 구름많음함양군18.2℃
  • 구름많음임실18.3℃
  • 구름많음상주19.8℃
  • 구름많음부안19.7℃
  • 맑음서산19.0℃
  • 구름많음정읍20.6℃
  • 맑음제천18.0℃
  • 맑음강화17.8℃
  • 구름많음의령군19.6℃
  • 흐림동해18.4℃
  • 비울산18.7℃
  • 구름많음북부산21.1℃
  • 맑음파주18.3℃
  • 구름많음흑산도19.9℃

에이스 안유수, 멈추지 않는 쌀 기부…22년간 쌀 1천 톤·23억 규모

이종화
기사승인 : 2020-01-16 14:29:00
안유수 이사장, 설 명절 맞아 1억1000만 원 상당 백미 성남시청 기탁
성남시 관내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4847세대 대상
1999년부터 올해로 22년 째 설과 추석 명절에 나눔
재단법인 에이스경암 안유수 이사장(에이스침대 회장)이 민족대명절 설을 맞아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 가장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1억1000만 원 상당의 백미 10kg 4847포를 경기도 성남시에 기탁했다.

기탁된 백미는 성남시 관내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4701세대와 소년소녀가장 146세대 등 총 4847세대에 각각 전달될 예정이다.

▲ 에이스경암 안유수 이사장(에이스침대 회장)이 민족대명절 설을 맞아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 가장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1억1000만 원 상당의 백미 10kg 4847포를 경기도 성남시에 기탁했다. [에이스침대 제공]

안유수 이사장의 기부 활동은 올해로 22년 째 이어지고 있다. 1999년부터 매년 설과 추석 명절에 소외 계층을 위해 백미를 기부해오고 있으며, 기증된 백미의 누적량은 10만1000포대(1포, 10kg)로 약 1001톤에 달한다. 이는 600만 명이 한 끼(167g)를 먹을 수 있는 양이다. 비용으로 환산 시 현재까지 누적기부금은 약 23억 원이다.

안 이사장은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올해도 백미 기부를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성남 지역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이번 기부가 작게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안유수 이사장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불길과 맞서 싸우는 소방관들을 위한 나눔에도 앞장서고 있다. 2010년부터 올해까지 소방관들을 위해 총 5차례에 걸쳐 기부한 금액은 15억 원에 이른다. 또 지난 26년 간 소외 노인들을 위한 무료급식소와 경로 회관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