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K네트웍스, ESG 평가 '최우수기업' 선정

  • 구름많음백령도19.5℃
  • 흐림남해21.6℃
  • 흐림북창원21.8℃
  • 흐림문경21.7℃
  • 흐림의성21.9℃
  • 흐림전주24.2℃
  • 흐림함양군20.9℃
  • 흐림창원21.8℃
  • 구름많음보령24.8℃
  • 흐림거제19.1℃
  • 구름많음북강릉19.4℃
  • 흐림목포23.5℃
  • 흐림거창20.6℃
  • 흐림완도22.0℃
  • 흐림고창24.2℃
  • 흐림북부산20.8℃
  • 흐림보성군22.9℃
  • 흐림장수20.0℃
  • 흐림영덕19.4℃
  • 흐림서청주23.5℃
  • 맑음북춘천25.2℃
  • 구름많음원주26.4℃
  • 흐림의령군21.3℃
  • 흐림광주23.3℃
  • 흐림통영20.2℃
  • 맑음동두천26.0℃
  • 흐림강진군23.1℃
  • 흐림포항20.6℃
  • 맑음춘천25.2℃
  • 구름많음대관령15.6℃
  • 맑음서울27.6℃
  • 구름많음홍천25.6℃
  • 흐림봉화19.6℃
  • 흐림대구21.0℃
  • 구름많음인제21.7℃
  • 맑음수원26.7℃
  • 흐림추풍령20.5℃
  • 구름많음고창군23.8℃
  • 흐림태백16.4℃
  • 흐림금산22.5℃
  • 흐림해남23.0℃
  • 흐림고산19.9℃
  • 흐림경주시19.5℃
  • 흐림부여23.7℃
  • 구름많음속초19.4℃
  • 흐림청주24.7℃
  • 흐림고흥21.9℃
  • 흐림김해시20.5℃
  • 흐림영주20.9℃
  • 흐림임실22.4℃
  • 흐림밀양21.8℃
  • 흐림청송군19.9℃
  • 구름많음군산23.9℃
  • 흐림동해19.7℃
  • 맑음인천27.9℃
  • 구름많음홍성25.4℃
  • 맑음철원25.6℃
  • 흐림영천20.2℃
  • 흐림여수22.1℃
  • 구름많음이천25.8℃
  • 흐림보은21.6℃
  • 흐림산청20.7℃
  • 흐림부산20.3℃
  • 구름많음강릉20.4℃
  • 흐림세종22.9℃
  • 구름많음장흥22.8℃
  • 흐림합천21.8℃
  • 흐림영광군24.1℃
  • 흐림정선군19.6℃
  • 흐림서귀포22.0℃
  • 구름많음정읍24.2℃
  • 흐림순천20.9℃
  • 흐림순창군22.9℃
  • 흐림양산시21.1℃
  • 흐림충주24.3℃
  • 흐림대전23.1℃
  • 맑음양평26.4℃
  • 흐림흑산도19.8℃
  • 흐림광양시21.8℃
  • 흐림영월22.2℃
  • 흐림울릉도19.0℃
  • 흐림진주21.5℃
  • 구름많음울진19.7℃
  • 비제주19.8℃
  • 흐림안동21.3℃
  • 흐림부안25.0℃
  • 흐림구미22.7℃
  • 구름많음서산25.7℃
  • 흐림남원22.0℃
  • 흐림진도군23.1℃
  • 흐림천안24.0℃
  • 흐림성산21.6℃
  • 맑음강화23.0℃
  • 맑음파주25.9℃
  • 흐림제천22.8℃
  • 흐림상주22.1℃
  • 비울산18.8℃

SK네트웍스, ESG 평가 '최우수기업' 선정

이종화
기사승인 : 2019-10-22 14:34:10
사회책임경영, 지배구조, 환경경영 종합적 평가…ESG 통합등급 'A+' SK네트웍스(대표 최신원, 박상규)가 ESG 평가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SK네트웍스는 22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주최로 교직원 공제회관에서 열린 '2019년 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 평가 '최우수기업'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국내 상장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우리나라 기업들의 환경경영(Environmental), 사회책임경영(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ESG 우수기업'을 선정·시상해 왔으며, 올해는 유가증권 시장 및 코스닥 상장사 875개사를 대상으로 등급 평가가 이뤄졌다. SK네트웍스는 통합등급 'A+'를 획득해, ESG 평가 최우수기업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SK네트웍스는 22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주최로 교직원 공제회관에서 열린 '2019년 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 평가 최우수기업 표창을 받았다. 시상식에 참석한 박상규 SK네트웍스 사장(오른쪽)이 ESG 평가 최우수기업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네트웍스 제공]

SK네트웍스는 사회적 가치(SV, Social value) 창출을 위해 대표이사 직속 SV추진단을 신설하고, 관련 사업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실제로 지난해부터 중고 경상용차를 사회적 기업 및 자동차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관련 업체에 무상대여해주는 '모빌리티 뱅크'를 운영해오고 있다. 또한 최근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과 협력해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기반의 중고폰 무인 매입기 '민팃ATM'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고객 중심형 중고폰ATM 이용문화를 여는 동시에, 환경적 측면에서의 제품 재사용(Reuse) 및 재생(Recycle) 생태계 조성에 나서고 있다.

SK네트웍스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ESG 관련 성과 및 향후 계획을 이해관계자에게 공유하는 한편, ESG 평가 미흡 사항을 개선하기 위한 과제를 도출하는 등 선진적인 ESG 수행을 위한 노력도 이어나가고 있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사회의 지속가능성이 기업 생존의 전제조건이란 점에서 ESG 수준을 높이기 위한 노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요건이 되고 있다"며 "ESG 평가 최우수기업 선정이 올해에 그치지 않고 계속 이어지도록 적극적인 관리, 실천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