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LG전자, 카이스트에 '6G 연구센터' 설립

  • 흐림북부산20.1℃
  • 흐림해남19.9℃
  • 흐림목포19.5℃
  • 흐림경주시18.3℃
  • 흐림임실19.7℃
  • 흐림양산시20.4℃
  • 맑음구미19.9℃
  • 구름많음금산20.3℃
  • 흐림김해시19.2℃
  • 구름많음안동19.1℃
  • 안개백령도17.8℃
  • 구름많음동해17.8℃
  • 구름많음인제17.5℃
  • 흐림장수17.7℃
  • 흐림부안20.5℃
  • 구름많음영월18.2℃
  • 흐림부산19.5℃
  • 구름많음인천21.5℃
  • 구름많음강릉17.6℃
  • 구름많음이천21.4℃
  • 흐림남원20.1℃
  • 구름많음문경19.5℃
  • 구름많음북강릉17.6℃
  • 흐림영광군19.2℃
  • 흐림진주18.5℃
  • 맑음의성17.0℃
  • 흐림광주20.9℃
  • 구름많음보령19.8℃
  • 흐림성산20.6℃
  • 구름많음북춘천20.2℃
  • 구름많음서산20.0℃
  • 구름많음봉화17.7℃
  • 흐림제주20.7℃
  • 흐림의령군19.0℃
  • 흐림군산20.8℃
  • 흐림북창원20.7℃
  • 흐림진도군18.7℃
  • 흐림정읍20.3℃
  • 구름많음대전20.9℃
  • 흐림전주20.8℃
  • 흐림통영18.8℃
  • 맑음추풍령18.5℃
  • 흐림정선군16.8℃
  • 흐림고흥18.7℃
  • 흐림보성군19.8℃
  • 흐림합천20.1℃
  • 구름많음보은19.1℃
  • 흐림밀양19.6℃
  • 흐림남해18.7℃
  • 맑음철원19.2℃
  • 흐림거제19.3℃
  • 구름많음울릉도16.7℃
  • 흐림고창군20.9℃
  • 구름많음서울22.9℃
  • 흐림완도19.6℃
  • 구름많음서청주20.5℃
  • 구름많음원주20.3℃
  • 비서귀포20.0℃
  • 박무홍성20.7℃
  • 구름많음충주20.1℃
  • 구름많음대관령13.0℃
  • 흐림장흥19.4℃
  • 흐림여수19.8℃
  • 흐림고창20.2℃
  • 흐림함양군18.8℃
  • 구름많음부여19.8℃
  • 구름많음영덕17.5℃
  • 흐림산청18.7℃
  • 비포항18.4℃
  • 구름많음태백14.3℃
  • 구름많음수원21.0℃
  • 구름많음청송군15.8℃
  • 흐림강진군19.4℃
  • 맑음상주19.5℃
  • 흐림순창군20.1℃
  • 구름많음대구18.9℃
  • 흐림고산19.1℃
  • 흐림순천17.2℃
  • 구름많음창원19.2℃
  • 구름많음홍천18.7℃
  • 구름많음양평21.3℃
  • 구름많음속초18.2℃
  • 구름많음제천19.5℃
  • 구름많음동두천18.2℃
  • 흐림세종19.6℃
  • 흐림흑산도17.9℃
  • 흐림울산18.4℃
  • 흐림영천18.1℃
  • 구름많음파주19.0℃
  • 구름많음영주18.8℃
  • 구름많음춘천20.8℃
  • 구름많음강화18.7℃
  • 흐림거창19.6℃
  • 구름많음천안21.0℃
  • 흐림울진17.2℃
  • 흐림광양시18.9℃
  • 흐림청주22.8℃

LG전자, 카이스트에 '6G 연구센터' 설립

오다인
기사승인 : 2019-01-28 16:53:06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개발에 박차
산학과제 공동 수행으로 기술 선점

LG전자가 카이스트와 협력해 차세대 이동통신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는 28일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KAIST INSTITUTE(이하 KI)에 'LG전자-KAIST 6G 연구센터'를 설립하고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박일평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 김병훈 LG전자 차세대표준연구소장, 박희경 KAIST 연구부총장, 이상엽 KI 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초대 연구센터장은 카이스트 전기·전자공학부 조동호 교수가 맡는다.
 

▲ 박일평(왼쪽)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와 이상엽 KI연구원장이 'LG전자-KAIST 6G 연구센터' 개소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2006년 설립된 KI는 차세대 이동통신 개발 부문에서 2016년부터 2년 연속으로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선정되는 등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LG전자는 KI의 연구 인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다양한 산학과제들을 공동 수행해 5G(5세대)에서 6G(6세대)로 이어지는 차세대 이동통신 기반 기술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조동호 LG전자-KAIST 6G 연구센터장은 "한발 앞서 6G 이동통신 원천 기술 개발을 시작해 10년 후의 우리나라 이동통신 기술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산업을 준비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박일평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는 "6G 연구센터 설립을 계기로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연구를 더욱 강화해 글로벌 표준화를 주도하고 이를 활용한 신규 사업 창출 기회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오다인 기자 odi@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