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LG전자, 카이스트에 '6G 연구센터' 설립

  • 구름많음구미20.9℃
  • 구름많음광주21.0℃
  • 흐림서청주21.8℃
  • 구름많음속초18.5℃
  • 구름많음울릉도16.7℃
  • 흐림부산19.2℃
  • 구름많음이천22.0℃
  • 비서귀포20.2℃
  • 구름많음서울23.2℃
  • 흐림순천17.4℃
  • 흐림영주19.3℃
  • 흐림북창원21.3℃
  • 구름많음안동18.8℃
  • 구름많음흑산도17.9℃
  • 흐림고창20.2℃
  • 구름많음수원21.3℃
  • 흐림동해17.9℃
  • 구름많음울진17.3℃
  • 흐림양산시20.8℃
  • 흐림북춘천21.0℃
  • 비포항18.6℃
  • 흐림충주20.5℃
  • 흐림합천20.1℃
  • 흐림문경20.0℃
  • 구름많음대전21.5℃
  • 구름많음보령20.4℃
  • 구름많음청송군16.0℃
  • 흐림부안20.6℃
  • 흐림통영18.6℃
  • 흐림전주21.0℃
  • 맑음백령도18.9℃
  • 흐림임실20.1℃
  • 흐림영광군19.8℃
  • 흐림고창군20.9℃
  • 흐림함양군18.9℃
  • 흐림밀양20.3℃
  • 흐림장수18.2℃
  • 흐림울산18.4℃
  • 구름많음부여19.6℃
  • 구름많음동두천18.6℃
  • 흐림보성군19.8℃
  • 구름많음영덕17.7℃
  • 흐림경주시18.3℃
  • 구름많음보은19.6℃
  • 구름많음영월18.7℃
  • 구름많음대관령13.3℃
  • 흐림제주20.6℃
  • 흐림목포19.7℃
  • 구름많음의성17.7℃
  • 흐림거창19.7℃
  • 구름많음강화19.3℃
  • 흐림정읍20.5℃
  • 구름많음세종20.1℃
  • 흐림여수19.8℃
  • 흐림장흥19.5℃
  • 구름많음홍성21.0℃
  • 흐림천안21.7℃
  • 흐림거제19.4℃
  • 구름많음서산20.1℃
  • 흐림남해18.8℃
  • 흐림강진군19.9℃
  • 구름많음강릉17.8℃
  • 구름많음파주19.6℃
  • 구름많음인천21.5℃
  • 흐림봉화17.8℃
  • 구름많음북강릉17.7℃
  • 흐림남원20.1℃
  • 흐림순창군20.2℃
  • 흐림고흥19.1℃
  • 흐림대구19.3℃
  • 흐림영천18.2℃
  • 흐림산청18.6℃
  • 흐림의령군19.1℃
  • 흐림군산20.9℃
  • 구름많음추풍령19.0℃
  • 구름많음금산20.6℃
  • 흐림고산19.2℃
  • 흐림완도19.3℃
  • 흐림광양시19.0℃
  • 흐림청주23.0℃
  • 흐림진도군19.4℃
  • 구름많음철원19.8℃
  • 흐림춘천21.4℃
  • 흐림원주20.7℃
  • 구름많음홍천19.2℃
  • 구름많음정선군17.1℃
  • 구름많음태백14.5℃
  • 흐림창원19.1℃
  • 흐림진주18.3℃
  • 구름많음양평21.3℃
  • 흐림제천20.4℃
  • 구름많음상주19.7℃
  • 흐림성산20.3℃
  • 흐림북부산20.3℃
  • 흐림김해시19.1℃
  • 흐림해남19.9℃
  • 흐림인제18.1℃

LG전자, 카이스트에 '6G 연구센터' 설립

오다인
기사승인 : 2019-01-28 16:53:06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개발에 박차
산학과제 공동 수행으로 기술 선점

LG전자가 카이스트와 협력해 차세대 이동통신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는 28일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KAIST INSTITUTE(이하 KI)에 'LG전자-KAIST 6G 연구센터'를 설립하고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박일평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 김병훈 LG전자 차세대표준연구소장, 박희경 KAIST 연구부총장, 이상엽 KI 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초대 연구센터장은 카이스트 전기·전자공학부 조동호 교수가 맡는다.
 

▲ 박일평(왼쪽)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와 이상엽 KI연구원장이 'LG전자-KAIST 6G 연구센터' 개소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2006년 설립된 KI는 차세대 이동통신 개발 부문에서 2016년부터 2년 연속으로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선정되는 등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LG전자는 KI의 연구 인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다양한 산학과제들을 공동 수행해 5G(5세대)에서 6G(6세대)로 이어지는 차세대 이동통신 기반 기술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조동호 LG전자-KAIST 6G 연구센터장은 "한발 앞서 6G 이동통신 원천 기술 개발을 시작해 10년 후의 우리나라 이동통신 기술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산업을 준비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박일평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는 "6G 연구센터 설립을 계기로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연구를 더욱 강화해 글로벌 표준화를 주도하고 이를 활용한 신규 사업 창출 기회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오다인 기자 odi@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