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반도체 기술경쟁력 강화"…산학연 '지능형반도체 포럼' 출범

  • 흐림청송군19.4℃
  • 흐림보성군23.7℃
  • 흐림장수21.0℃
  • 맑음영월26.7℃
  • 구름많음남원23.9℃
  • 구름많음고산21.8℃
  • 구름많음의령군23.4℃
  • 맑음홍천29.6℃
  • 흐림양산시21.0℃
  • 맑음울릉도18.5℃
  • 맑음충주26.8℃
  • 맑음인제25.7℃
  • 흐림밀양22.0℃
  • 맑음제천24.7℃
  • 맑음철원29.5℃
  • 비서귀포20.9℃
  • 맑음이천28.5℃
  • 구름많음의성22.5℃
  • 맑음상주24.0℃
  • 구름많음청주27.0℃
  • 맑음보령26.7℃
  • 구름많음목포24.4℃
  • 맑음춘천28.3℃
  • 구름많음안동21.7℃
  • 구름많음백령도21.8℃
  • 흐림통영20.7℃
  • 구름많음영광군26.4℃
  • 구름많음부여26.1℃
  • 흐림고흥22.5℃
  • 맑음수원28.8℃
  • 흐림대구20.4℃
  • 흐림해남23.3℃
  • 비제주20.0℃
  • 구름많음대전25.3℃
  • 맑음동해20.2℃
  • 흐림울진19.4℃
  • 구름많음순창군25.2℃
  • 흐림영덕18.2℃
  • 흐림영천19.4℃
  • 흐림부산20.9℃
  • 흐림흑산도20.7℃
  • 흐림북부산21.4℃
  • 흐림경주시18.9℃
  • 흐림거제20.6℃
  • 흐림남해22.1℃
  • 흐림여수22.1℃
  • 구름많음군산26.7℃
  • 구름많음합천23.4℃
  • 구름많음태백16.8℃
  • 구름많음고창군26.0℃
  • 흐림창원22.1℃
  • 구름많음임실23.6℃
  • 흐림김해시21.6℃
  • 맑음서울30.3℃
  • 구름많음정읍25.8℃
  • 맑음인천28.1℃
  • 맑음세종25.6℃
  • 구름많음부안27.0℃
  • 흐림장흥23.3℃
  • 맑음북강릉19.9℃
  • 맑음원주29.1℃
  • 흐림함양군22.8℃
  • 맑음강릉20.7℃
  • 구름많음전주25.6℃
  • 비포항18.9℃
  • 맑음파주29.9℃
  • 맑음동두천29.2℃
  • 맑음천안25.9℃
  • 맑음문경23.7℃
  • 맑음봉화20.4℃
  • 맑음속초19.7℃
  • 흐림산청22.7℃
  • 흐림북창원22.2℃
  • 구름많음거창21.7℃
  • 구름많음금산24.5℃
  • 구름많음구미24.2℃
  • 맑음홍성26.5℃
  • 흐림진도군23.3℃
  • 맑음정선군22.6℃
  • 흐림광양시23.2℃
  • 흐림강진군23.7℃
  • 맑음영주23.0℃
  • 흐림성산20.5℃
  • 맑음서산27.2℃
  • 맑음양평29.5℃
  • 구름많음광주25.7℃
  • 맑음강화26.1℃
  • 맑음서청주25.7℃
  • 구름많음추풍령21.4℃
  • 구름많음보은23.1℃
  • 맑음대관령15.8℃
  • 맑음북춘천28.4℃
  • 구름많음고창26.7℃
  • 흐림완도22.2℃
  • 비울산18.7℃
  • 흐림순천22.5℃
  • 구름많음진주23.5℃

"반도체 기술경쟁력 강화"…산학연 '지능형반도체 포럼' 출범

오다인
기사승인 : 2019-07-24 16:13:20
국내외 대기업·팹리스·대학·출연연 등 170여 명 참여
산하 기술위원회·생태계위원회·산학협력위원회 구성
▲ 지능형반도체 포럼 참석자들이 24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호텔에서 열린 창립총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 두 번째부터 정명애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책임연구원, 박재문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장, 민원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 박영준 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명예교수, 김명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장. [과기정통부 제공]


반도체 산업의 신성장동력으로 꼽히는 '지능형반도체'를 발전시키기 위한 포럼이 24일 출범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4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호텔에서 '지능형반도체 포럼'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전자,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을 비롯해 실리콘웍스, 텔레칩스, 라온텍, 네패스, 넥스트칩 등 팹리스(반도체 설계 전문업체) 26개사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포럼은 지능형반도체 기술의 최신 동향과 발전 방향을 산학연이 공유하면서 인력 양성과 표준화, 협력 방안 등을 모색하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국내 대기업과 팹리스, 해외 기업, 대학, 출연연구소 등 60여 개 기업과 기관 관계자 170여 명이 회원으로 참여한다. 포럼은 산하에 기술위원회, 생태계위원회, 산학협력위원회를 구성해 분야별로 전문적인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럼 의장으로는 박영준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명예교수가 창립총회를 통해 선출됐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 선도를 위한 지능형반도체 산업과 기술의 미래전략'을 주제로 한 기념세미나도 진행됐다.

민원기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우리나라 경제의 핵심인 반도체 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산학연 전문가들이 최신 기술을 공유하고 협력을 통해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장이 마련됐다"면서 "정부도 핵심기술 확보를 통한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민간 지원과 투자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오다인 기자 odi@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