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반도체 기술경쟁력 강화"…산학연 '지능형반도체 포럼' 출범

  • 맑음고창27.7℃
  • 맑음금산24.6℃
  • 구름많음영광군27.5℃
  • 맑음군산27.6℃
  • 맑음파주30.9℃
  • 흐림진도군23.2℃
  • 흐림거창23.3℃
  • 맑음천안26.7℃
  • 맑음영월28.6℃
  • 흐림창원23.1℃
  • 흐림청송군21.6℃
  • 맑음서청주26.3℃
  • 흐림북부산21.6℃
  • 구름많음목포24.8℃
  • 구름많음여수22.7℃
  • 비서귀포20.5℃
  • 구름많음대구21.6℃
  • 흐림완도22.9℃
  • 맑음이천29.8℃
  • 맑음세종25.8℃
  • 맑음수원29.2℃
  • 맑음전주27.9℃
  • 흐림북창원23.0℃
  • 맑음문경24.5℃
  • 비울산18.9℃
  • 구름많음고산23.3℃
  • 맑음대관령17.1℃
  • 맑음춘천29.2℃
  • 맑음원주30.4℃
  • 흐림성산21.2℃
  • 흐림해남23.6℃
  • 구름많음남해23.6℃
  • 맑음동해21.4℃
  • 흐림진주24.1℃
  • 맑음동두천30.3℃
  • 흐림함양군23.2℃
  • 흐림통영22.3℃
  • 맑음철원30.4℃
  • 구름많음순천22.9℃
  • 흐림합천24.1℃
  • 맑음부안28.2℃
  • 맑음임실25.4℃
  • 흐림경주시19.5℃
  • 맑음정선군23.5℃
  • 맑음보령28.4℃
  • 구름많음광주27.5℃
  • 맑음제천27.1℃
  • 맑음정읍26.7℃
  • 맑음강화27.8℃
  • 비제주20.9℃
  • 맑음대전25.6℃
  • 구름많음보은24.3℃
  • 흐림김해시22.4℃
  • 흐림포항20.2℃
  • 맑음양평29.6℃
  • 흐림고흥23.3℃
  • 구름많음광양시24.0℃
  • 구름많음영천20.6℃
  • 구름많음보성군24.4℃
  • 맑음북춘천29.3℃
  • 흐림장수21.9℃
  • 맑음인천29.8℃
  • 맑음백령도22.9℃
  • 맑음충주29.4℃
  • 맑음홍천30.5℃
  • 맑음청주28.2℃
  • 맑음울릉도19.2℃
  • 맑음고창군26.9℃
  • 흐림거제21.8℃
  • 맑음태백20.0℃
  • 흐림영덕19.5℃
  • 맑음강릉21.6℃
  • 맑음인제26.9℃
  • 흐림밀양23.7℃
  • 흐림양산시21.7℃
  • 흐림추풍령22.7℃
  • 맑음홍성27.0℃
  • 구름많음구미25.2℃
  • 흐림장흥23.7℃
  • 맑음영주24.6℃
  • 흐림의령군24.7℃
  • 맑음남원25.0℃
  • 맑음안동23.8℃
  • 맑음의성24.1℃
  • 맑음봉화22.5℃
  • 맑음북강릉20.9℃
  • 맑음서울30.6℃
  • 맑음속초20.9℃
  • 구름많음울진19.6℃
  • 구름많음순창군26.1℃
  • 흐림산청23.3℃
  • 구름많음흑산도23.7℃
  • 흐림강진군24.7℃
  • 맑음부여26.7℃
  • 흐림부산21.8℃
  • 맑음서산28.1℃
  • 구름많음상주24.5℃

"반도체 기술경쟁력 강화"…산학연 '지능형반도체 포럼' 출범

오다인
기사승인 : 2019-07-24 16:13:20
국내외 대기업·팹리스·대학·출연연 등 170여 명 참여
산하 기술위원회·생태계위원회·산학협력위원회 구성
▲ 지능형반도체 포럼 참석자들이 24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호텔에서 열린 창립총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 두 번째부터 정명애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책임연구원, 박재문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장, 민원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 박영준 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명예교수, 김명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장. [과기정통부 제공]


반도체 산업의 신성장동력으로 꼽히는 '지능형반도체'를 발전시키기 위한 포럼이 24일 출범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4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호텔에서 '지능형반도체 포럼'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전자,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을 비롯해 실리콘웍스, 텔레칩스, 라온텍, 네패스, 넥스트칩 등 팹리스(반도체 설계 전문업체) 26개사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포럼은 지능형반도체 기술의 최신 동향과 발전 방향을 산학연이 공유하면서 인력 양성과 표준화, 협력 방안 등을 모색하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국내 대기업과 팹리스, 해외 기업, 대학, 출연연구소 등 60여 개 기업과 기관 관계자 170여 명이 회원으로 참여한다. 포럼은 산하에 기술위원회, 생태계위원회, 산학협력위원회를 구성해 분야별로 전문적인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럼 의장으로는 박영준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명예교수가 창립총회를 통해 선출됐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 선도를 위한 지능형반도체 산업과 기술의 미래전략'을 주제로 한 기념세미나도 진행됐다.

민원기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우리나라 경제의 핵심인 반도체 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산학연 전문가들이 최신 기술을 공유하고 협력을 통해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장이 마련됐다"면서 "정부도 핵심기술 확보를 통한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민간 지원과 투자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오다인 기자 odi@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